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태안 가볼만한곳 안면도 안면암, 충남 드라이브 코스 안면암 물때표
15  호미숙 2022.04.30 15:12:15
조회 558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안면암, 충남 드라이브 코스 안면암 물때표


호미숙 여행작가: 사진. 글. 영상

촬영날짜: 2022년 2월 17-18

카메라:소니알파9. 24-70 칼짜이즈렌즈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사월을 보내며 새로운 달 5월입니다. 여행지를 다녀와도 모두 다 소개를 하지 못한 곳이 있어 이번에 약간 철이 지난겨울 여행지였던 충남 태안의 안면도 사찰인 안면암을 소개합니다.

곧 석가탄신일이 다가오는데요. 부처님 오신 날 갈만한 절로 추천합니다. 사찰 여행은 특히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 안면암은 바다가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바다뷰 사찰이기도 합니다. 안면도에서 태안을 가는 중에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간 곳이기도 합니다. 가신다면 암면암 물때표를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 암면암 물때표 *

https://www.badatime.com/357.html


1, 태안 가볼만한곳 안면도 안면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 안면암

1, 태안 가볼만한곳 안면도 안면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에 있는 절로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 금산사의 말사(末寺).

법주사 주지와 조계종 중앙종회 의원 등을 지낸 지명스님을 따르던 신도들이 1998년 안면도 해변가에 지은 절입니다.

천수만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3층짜리 현대식 건물로 내부는 공양처와 불자수련장, 소법당, 대웅전, 선원, 불경독서실, 삼성각, 용왕각 전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안면암 주차장은 입구 바로 아래 위치합니다. 평일 날 찾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찾지는 않았지만 태안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필수 코스처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안면암의 특징인 사찰 앞쪽으로 펼쳐진 바다 풍광을 보기 위해 서기도 합니다. 안면암 앞에서 여우섬까지 부표로 연결되어 바다 위를 걸어 섬까지 갈 수 있는 특별한 서해 바다 여행입니다.

서해바다 해돋이 명소

입구에서 들어서기 전부터 눈앞에 딱 보이는 건물이 있습니다. 절에서 바라보는 일출 광경이 빼어나 연말연시면 해돋이를 보려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 지나 안면대교 사이에 위치해서 길가에 안내판을 따라 우회전하면 됩니다.

안면암을 들어서며

높은 탑이 압도하는 곳부터 오릅니다. 너무 가까이서 촬영하려니 전각들이 쉽게 담기 어려웠습니다.

장기판일까요? 바둑판일까요?

아기 동자들이 재미있는 표정으로 바둑 두는 모습을 지켜보는 귀여운 모습들에 절로 미소 짓습니다.

복전함 뒤로 탑을 쌓았는데 옆으로 넘어질 것 같은 아슬아슬합니다. 이쪽 뒤편도 바다가 펼쳐집니다.

멀리 천수만 바닷가가 보이는 곳으로 이곳 안면암의 사찰 건축 양식은 우리가 흔히 보는 국내 사찰에서 보는 전각들과 모습이 다릅니다. 마치 태국이나 인도네시아처럼 동남아에 온듯한 착각을 일으킨다고 할까요?

부교가 길게 뻗은 자리 부교탑이 보입니다. 천수만의 넓은 바다가 푸르게 자리했습니다. 대웅전 앞으로 보이는 바다

약사여래불과 금강역사 팔부신장

비로전과 지장대원탑

나한전

2. 서해 드라이브 코스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안면암 부교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

2. 서해 드라이브 코스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안면암 부교와 부상탑

안면암 앞 바다에는 작은 두 섬이 있습니다. 주변에는 모래 능선과 기암절벽이 있습니다. 진흙에 빠지지않고 섬까지 갈 수 있도록 부상교를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부상교 옆으로 자갈이 깔려 있어 그쪽으로 걸어갈수 있습니다. 만조시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부상교 옆에는 지역 주민들이 수산물 농산물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지역 어르신이 갯벌로 조개잡이를 가시고 한쪽에는 씻을 수 있는 수조가 있습니다.

부교까지 걸어갈 수 있는 길은 안면암 아래 테크로 이어진 산책로 따라 바로 부교로 갈 수 있고. 이날 공사 중이라 어민들이 자갈길을 닦아 놓은 길로 걸어갈 수 있었습니다.

밀물 때를 맞추면 30분도 지나지 않아 물 위로 들린 부교 위를 걸어서 섬까지 다녀오는 색다른 정취를 맛볼 수 있으며, 썰물 때는 갯벌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한창 부교가 공사중이었습니다. 다행히 물 빠진 시간이라 갯벌 위 자갈길을 걸어서 부상탑까지 갈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라 바닷물이 빠진 자리에는 하얗게 얼어 붙었던 자리가 보일 정도로 신기한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태안 안면암 부상탑은 물이 빠지면 바닥에 닿고 물이 차면 바다 위에 뜨는 탑입니다. 이날 서두르느라 제대로 구도를 연구하고 담았어야 하는데 물이 바로 들어온다고 해서 거의 뛰어가다시피해서 다녀왔던 기억입니다.

안면암 부상탑 위로 올라가 걸어가 보니 물이 빠져서 그런지 단단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닷물이 찼다면 와볼 수도 없겠지만 상상을 해보면 출렁이는 탑에서 서서 바다를 보는 느낌 또한 특별하리라 생각됩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안면도 천수만 바닷가 안면암의 부상탑 아래 작은 돌탑과 불상들이 즐겁기만 합니다. 바닷물이 얼었던 자리에 하얗게 선을 그은 것처럼 보입니다.

이곳의 섬에 바위들이 좀 특별했던 것 같아요. 현무암인지 모르겠지만 겉모양이 구멍이 숭숭 뚫린 모습입니다. 제주도에서 하루방 조각하는 현무암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날 부부가 대천에서 사신다면서 보령해저터널 개통 기념으로 안면암까지 찾아오셨다고 하시네요. 퇴임 후 즐겁게 여행하면서 사진을 취미로 한다고 했어요.

해돋이를 보러 온 것도 아니고 해서 특히나 겨울 풍경이라 바람은 많이 불지 않았지만 풍경이 을씨년스럽기만 합니다. 어쩌다 컬러풀한 색깔만 보이면 셔터를 누르게 되네요.

어민들이 다니는 자갈길을 거닐면서 산자락에 위치한 태안 사찰 안면도 절 안면암을 봅니다. 규모는 아주 크지 않았지만 언덕의 경사에 전각들을 세워서 하나하나 따로 찍기가 불편했을 정도입니다.

돌아오는 길에 갯벌체험을 하고 뻘을 닦아내는 수조를 앞으로 하고 부교탑을 찍으니 일출 때 이런 모습으로 한번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붉은 여명이 물들 때 바닷물이 빠진 상태에서 이곳 수조만큼은 동녘의 여명을 반영으로 드리워 특별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일부러 서해 일출 명소인 만큼 일부러 다녀올 예정입니다.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안면암, 충남 드라이브 코스 안면암 물때표

#태안가볼만한곳 #안면도가볼만한곳 #안면암 #태안안면도 #충남드라이브 #충남드라이브코스 #안면암물때표 #태안물때표 #안면도물때표 #태안드라이브 #태안드라이브코스 #안면암해돋이 #안면암일출 #안면암부상탑 #안면암부교 #충남절 #충남사찰 #서해일출명소 #서해해돋이명소 #충남가볼만한곳 #서해드라이브코스 #서해드라이브


호미숙 여행작가

충남 여행 태안 안면도 드라이브 코스

충남 드라이브 코스 보령. 대천 가볼만한곳 대천해수욕장 놀거리. 짚라인 스카이레일바이크.

충남 드라이브코스 예산 가볼만한곳 예당호 출렁다리 음악분수 캠핑장

충남 가볼만한곳 당진 여행 코스 면천읍성 미술관 외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