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벚꽃 엔딩, 서울 근교 여행 하남 미사 한강 공원 당정뜰 자전거 여행 코스
호미숙 2022.04.13 17:38:08
조회 344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벚꽃 엔딩 서울 근교 하남 미사 한강 공원 당정뜰 자전거 여행 코스


호미숙 여행작가: 사진. 영상. 글 편집

촬영 날짜: 2022. 4. 11 월요일

현재 벚꽃 만개 후 꽃비 내리기 시작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지금 내리는 비에 벚꽃비는 이제 빗물에 흘러 안녕을 고하고 벚꽃 엔딩의 환상적인 아름다움도 끝입니다. 꽃 진 자리마다 푸른 싹이 돋아 새로운 연둣빛 풍경으로 봄을 그려내겠지요. 미사리 조정경기장 경정공원도 서쪽 양지바른 곳은 꽃비가 내렸고, 반대편은 그나마 벚꽃이 탐스럽게 피웠습니다. 날이 여름 날씨처럼 기온이 높으면서 꽃잎은 나풀나풀 이별의 손짓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하남. 고덕 자전거 여행 코스

1. 미사경정공원.미사리조정경기장 벚꽃(겹벚꽃 개화시기) 자전거 타기 좋은곳

2. 하남 위례길. 미사 한강 공원 자전거 코스 당정뜰 벚꽃 엔딩-산책하기 좋고 걷기 좋은 길

3. 하남 나무고아원, 유아숲체험원 벚꽃 라이딩-서울근교 아이와 가볼만한곳

4. 하남 한강 자전거길, 고덕 한강 자전거도로

5. 서울 강동구 고덕천 자전거 코스

https://tv.naver.com/v/26199985

하남 미사리 조정경기장, 미사 경정공원을 한 바퀴 둘러보고 나와 미사리 쪽으로 올라가는 길 정이품송 자목이 있는 곳을 지납니다. 마치 미사리란 단어로 지역명을 새긴 돌판 같았어요. 미사리 맛집과 카페가 즐비합니다.

1. 미사리. 하남 위례길 2코스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1. 하남 위례길 2코스

미사리에서 미사리 한강 자전거길을 가려면 위례길을 넘어가야 합니다. 하남 위례길은 4부분으로 나뉘어 명명 되었습니다. 위례사랑길, 위례강변길, 위례역사길,위례둘레길로 산책하기 좋은 걷기 좋은 곳입니다. 하남시에 아파트가 대거 들어서도 가까운 곳에 한강을 끼고 천변을 끼고 조성된 공원이 많아 자연의 혜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미사리한강자전거길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493-1

2. 미사리 한강 자전거 코스

이날도 날씨가 좋아서 자전거 라이더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호미도 한때는 이곳을 지나 남한강 자전거길은 팔당과 남양주, 양평을 다녀오곤 했지요. 또한 북한강 자전거도로는 밝은 광장을 시작으로 남양주 물의 정원을 지나 대성리, 청평, 가평, 춘천까지 장거리 자전거 여행도 즐겼어요.

3. 하남 당정뜰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2-13

3. 하남 당정뜰 하남 인라인스케이트장 전용도로와 산책로

벚꽃 엔딩이 펼쳐지는 이곳은 지난해는 이보다 벚꽃이 더 떨어졌을 때 다녀왔지만 올해도 서둘러 간다고 했지만 탐스러운 꽃을 보지 못하고 바람에 흩어지는 벚꽃엔딩을 봅니다.

자전거가 주인공이 되고, 뽀글뽀글 꽃송이들을 뭉쳐 놓은 듯한 벚꽃들이 봄바람 한 번 불때마다 꽃나비가 되어 나풀나풀 바닥을 뒹굽니다. 허공에서 꽃잎이 날아오를 땐 마치 꽃 폭죽이라도 터진 듯이 후르르 떨어지는 모습에 그저 감탄사를 지릅니다. 산책 나온 사람들도 꽃비 아래 인생샷을 남기고 2022년의 봄을 즐깁니다.

사진기를 들고 나온 사람들 자전거 타고 왔던 사람들, 유모차를 끌고 와서 산책하는 사람들 봄의 환영에 설렘 가득한 모습이 낯선 사람끼리도 눈을 마주치면 절로 미소 짓습니다. 서로서로 사진도 찍어주고 꽃길 위의 주인공이 됩니다.

이때 하남에서 대게집을 운영한다는 젊은 부부도 만나네요. 코코란 이름의 귀여운 강아지 댕댕이와 벚꽃 산책 중이었지요. 귀요미 강쥐를 사진 찍다가 소통하고 길거리 캐스팅해서 사진도 담아드립니다.

또 다른 길거리 캐스팅한 모델들은 중년 언니들이었어요. 하남에서 부동산을 한다는 분과 이웃분들이 산책 나왔다가 사진 찍는 것을 보고 사진 부탁했다가 바로 연출 사진을 담았답니다. 꽃이 있는 곳에는 사람이 있고 꽃 하나로 낯섦도 없이 순간 꽃벗으로 소통하며 짧은 인연을 만들어갑니다.

꽃길 위의 주인공은 사람뿐만 아닙니다. 더불어 행복하게 해준 자전거 바퀴를 넣어 꽃비 가득하게 떨어진 길 위에 모델로 자전거 마니아란 증명을 위에 자전거 인증샷으로 이날의 추억을 남깁니다. 자전거 끌고 사람들 만나고 미사리 당정뜰 벚꽃 아래의 일기를 씁니다.

쭉 뻗은 하남 미사리 당정뜰 옆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멀리 하남 검단산과 팔당대교가 손에 잡힐 듯이 가깝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저 멀리까지 가고 싶지만 벚꽃 엔딩을 즐기느라 시간이 지체되어 돌아 나옵니다.

하남 한강 자전거 코스는 일방통행인 것을 참고해야 합니다. 어떤 남자분 반대편에서 거꾸로 오고 있어 깜짝 놀라기도 했는데요. 좁은 자전거도로에서 서로 비껴가기 쉽지 않으니 일방통행 잘 지켜주면 좋겠어요.

멀리 춘천고속도로 쪽으로 직진하면 그대로 한강 자전거길인데요. 노란 개나리꽃과 연분홍 벚꽃이 봄빛 화사합니다. 하남 나무고아원과 유아숲체험원을 들렀다 나옵니다.

4. 하남 선동둔치체육시설

경기도 하남시 선동 287-3

4. 하남 선동둔치체육시설

하남 유아숲체험원을 들러 나오면 선동둔치체육시설이 있는 야구장과 축구장을 지나 비포장도로를 돌아 나옵니다. 키를 높이 세운 메타세쿼이아는 아직 연둣빛 여린 싹이 아주 조금씩 틔우고 있어 수양 버드나무보다는 푸르지 않았습니다. 선동축구장 마당에서 봄나물을 캐던 어머니께서 허리가 아픈지 쉬고 계십니다.

하남권 한강 자전거길을 지나 서울로 접어듭니다. 홀로 라이더들을 자주 만납니다. 흥겨운 음악을 들으면서 달리는 라이더들의 봄 라이딩이 한결 산뜻하게 느껴집니다.

5. 고덕수변생태공원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동 379-3

5. 고덕수변생태공원

서울 강동구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체험여행이 가능한 곳으로 수변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강을 찾는 철새를 직접 볼 수 있고 자연의 생태를 탐방하고 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고덕수변생태공원에는 조팝나무 꽃이 하얗게 눈이 내린 듯하고 버드나무 연초록빛이 화창한 봄날에 봄빛을 발합니다.

다리 위에서 핸들을 돌려 서울 강동구 고덕천으로 향합니다. 집으로 가는 길 봄은 무르익은 가운데 기온은 초여름의 더위를 느끼지만 모처럼 봄빛 완연한 자전거 여행 코스로 다녀온 두 바퀴의 궤적에는 잊지 못할 봄의 기록을 새깁니다.

벚꽃 엔딩, 서울 근교 하남 미사 한강 공원 당정뜰 자전거 여행 코스

#벚꽃엔딩 #서울근교 #하남여행 #미사한강공원 #하남당정뜰 #미사리 #한강공원 #당정뜰 #자전거여행 #자전거여행코스 #서울근교자전거 #서울근교자전거코스 #미사리자전거코스 #자전거타기좋은곳 #미사리벚꽃 #한강벚꽃 #서울근교여행 #경기도하남 #서울근교벚꽃명소 #한강자전거코스 #선동둔치체육시설 #선동축구장 #선동야구장


호미숙 여행작가

서울근교 하남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하남 미사경정공원 겹벚꽃명소 경기도 피크닉. 차크닉 장소

하남 미사경정공원 겹벚꽃 경기도 꽃구경

하남 미사호수공원 망월천 자전거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