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백일/돌/기념일 즐겨찾기
다슬기 해장국.. 시원하고 너무 맛있어요 ^^
18  윤수뽕마덜 2018.06.16 23:31:27
조회 531 댓글 0 신고

다슬기 해장.. 시원하고 너무 맛있어요 ^^


안녕하세요.


뽕형제와 즐거운 육아중인 윤수뽕마덜입니다. ㅎ


얼마 전 선거하던 날.. 투표하시고 뭐 하셨나요?


저희는 큰 아들이 친구랑 같이 오션월드 간다고 해서 보내고,


현수뽕이랑 셋이서 다슬기를 잡으러 다녀왔답니다.


집 근처 개울가에.. 견지낚시 하러 간건데..


물이 많이 줄어들어서 견지는 못하고, 다슬기가 보여 다슬기만 잡고 왔네요.





다슬기는 똥을 빼야 해서, 하루 이틀 정도 물에 담가두었다가 친정엄니가 이렇게 삶아두셨어요.


요걸 껍데기 채로 끓이면.. 나중에 다슬기 꺼내 먹을 때 너무 귀찮고 힘들잖아요.


그래서..


오늘 여동생이랑 둘이 신나게 깠습니다요.


껍데기는 꽤 많아보였는데, 진짜로 까보니 요 정도 밖에..ㅋㅋ


그래도 튼실한 다슬기도 있고, 맛있어 보였어요.




운동 다녀오니 친정엄니께서 된장국 맛나게 끓여서 여기에 아까 그 다슬기를 넣어 드셨다고 하는데요.


요즘 오이 따시느라 새벽부터 고생하시는 친정아부지도 맛나게 드셨다고 해요.


다슬기의 효능을 살펴보니, 시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저 얼마 전에 오른쪽 눈에 핏줄이 터졌었는데.. ㅡㅡ+


요거 먹으면 좋아질 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다슬기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는 하는데..


어느 정도를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고..ㅋㅋ


암튼.. 숙취 해소, 간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피곤하신 분들.. 약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식품이 될 듯 합니다.


저도 운동하고 나서..(저녁을 안 먹었더니 출출..) 친정 집에 들렀더니,


엄마가 요렇게 다슬기 듬뿍 넣어 끓여주셔서..




여기에 밥 한 숟가락 넣어 말아먹고 왔어요. ^^


다슬기 건더기가 이렇게 듬뿍 들어간 다슬기국은..


집에서나 먹을 수 있는 귀한 음식이라지요. ^^

 


다슬기국 먹어서 그런지 오늘은 피곤함도 덜 한 것 같고..


배도 부르니 기분도 좋네요. ㅋㅋ


내일도.. 오후에 시간 되면 뽕이들 데리고 다슬기 사냥(?) 갔다 와야겠네요. ㅋ


다슬기 된장국.. 너무너무 맛나요. ^^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남양주 카페 도자기마을 행복해지는 시간~  file 꽃수다 1,356 18.07.26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 금비의 매력에 빠졌네요  file 윤수뽕마덜 697 18.07.26
인크레더블 2..그리고 만두이야기 감동  file 윤수뽕마덜 604 18.07.23
폭염 속 바다.. 100점  file (1) 윤수뽕마덜 443 18.07.15
여름방학 아이들과놀러갈만한곳 양평 질울고래실 농촌체험&..  file (1) 하토르 763 18.07.13
용인자연휴양림 짚라인 가성비 최고~  file 꽃수다 978 18.07.10
포곡 맛집 온 가족이 즐긴 두부마당~  file 꽃수다 858 18.07.10
독일여행 중 스타라이트 익스프레스 (starlight express)가족공연~  file 꽃수다 646 18.07.10
춘천불꽃축제.. 예쁘게 봤어요^^  file 윤수뽕마덜 435 18.07.08
연세우유와 함께한 연세대 가족소풍 행복한 추억~  file (1) 하토르 553 18.07.07
신림 놀거리 많지만 그중 신림 놀만한곳 요기~  file 꽃수다 4,918 18.07.04
신림 가볼만한곳 신림 방탈출카페 더코드 흥미진진!  file 꽃수다 1,403 18.07.04
마블 어벤져스 팬이라면 그린팩토리 조금 다른 도서관~으로  file 꽃수다 583 18.07.04
문산자유시장 DMZ 무료관광 함께 가요~  file 하토르 549 18.07.02
용돈 모아서 고양이카페 놀러 간 형제들~  file 하토르 373 18.06.28
구봉산 맛집, 탑플레이스.. 빠네 굿~  file (1) 윤수뽕마덜 589 18.06.24
도미노신제품, 블랙타이거슈림프 피자 먹어봤어요  file 윤수뽕마덜 6,879 18.06.21
도자기체험 남양주 조안면 카페 도자기 마을에서~  file (1) 하토르 664 18.06.21
찰리와 초콜릿공장 원화작가 -퀀틴블레이크, 춘천상상마당에서 만나보..  file 윤수뽕마덜 462 18.06.19
다슬기 해장국.. 시원하고 너무 맛있어요 ^^  file 윤수뽕마덜 531 18.06.16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