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돌잔치TIP] 돌잔치 준비 10단계
2 큐파티 2007.05.16 11:40:28
조회 13,401 댓글 30 신고


1단계  돌잔치 날짜를 잡아요. (3달전) 
아기 돌이 평일인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올 수 있도록, 미리 당겨서 
주말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주로 아이의 컨디션이나 부모의 스케줄 등에 따라 날짜를 잡는데, 요즘은 주5일 근무의 영향도 있어서 금요일 날 저녁으로 정하는 경우도 늘어가고 있답니다. 

2단계  손님 명단을 만들어요. (3달전) 
손님의 명단은 돌잔치의 규모에 따라 다를 수 있지요. 
예산과 장소 등을 고려하여 손님명단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직계 가족만 모여 오붓하게 진행할 것인지 엄마, 아빠의 친구들과 직장 동료들까지 부를 것인지를 결정하고 초대자와 동반자의 수를 생각해서 인원을 계산해야 하며 미리미리 생각하고 정리해가는 것이 좋답니다. 
만들어진 명단을 기준으로 한달 전쯤에 초대장을 보내는데요. 
어른들의 경우 초대장을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 좋으며, 
젊은 사람들에게는 핸드폰 문자나 이메일로 보내는 것도 대중화 되고 있어요. 


3단계  돌잔치의 형태와 장소를 정하세요. (3달전)
 
돌잔치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를 먼저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간단한 가족 식사를 한다면 조용한 한정식이나 중식, 일식 전문점 등으로 분리된 장소를 선정하는 것이 좋고, 친지와 동료를 모두 초대한다면 뷔페가 적당하지요. 
돌잔치장소라는 것이 일정하게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즈음에는 훼밀리 레스토랑 등에서도 특별한 돌잔치를 하기도 한답니다. 
인기 있는 돌잔치 장소 같은 경우 3개월 전에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주말로 날짜를 정했다면 예약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더욱 서둘러야 합니다. 
돌잔치 장소의 음식과 분위기 등은 몇 군데 장소를 정한 후에는 직접 방문하여 시식을 해보며, 돌잔치의 분위기를 살펴본 후 확정을 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다수의 손님을 초대한다면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이 좋으며, 주차시설도 이용하기 편리한 곳을 정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4단계  큐파티에 문의해주세요. (3달전) 
행사장소와 날짜가 정해지시면 저희 큐파티에 예약가능 문의, 상담을 해주세요.
보통 맘님들께서 파티장소 예약을 가장 먼저 하시는데요, 적합한 파티장소를 못찾으셨거나 
예약을 못하신 경우 큐파티에서 컨설팅해 드립니다.
큐파티와 상담하신 후 예약이 완료되시면 
저희가 [파티기획 + 메인테이블 + 큐티테이블 + 입구데코 + 보드류 + 서식류] 등 
소중하고 특별한 내 아기의 1st Birthday party 를 위해 파티의 기획에서 Decoration 까지 
큐파티만의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스타일로 Full Styling 해 드립니다.
예약완료 후,저희가 보내드리는 돌파티 준비에 필요한 설문지에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꼼꼼하게 작성하신 후,저희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5단계  돌사진을 찍으세요. (1달전) 
요즘에는 현수막이나 사진 보드 등의 이벤트 제품들을 많이 준비하므로 미리 아이의 컨디션이 좋을 때 촬영하여 잔치에 예쁜 아기의 사진을 많이 보여주는 것이 좋답니다. 
미리 스튜디오 촬영을 하고 행사 당일에 스냅사진과 원판 사진 등을 찍는 것이 좋고, 
비디오 촬영 등도 미리 예약을 해서 준비하도록 하세요. 
특히, 돌잔치당일의 사진은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꼬옥~ 전문가에게 부탁하세요!!  
사진은 영원히 남으니까요.


6단계  초대장을 보내요.(1달전) 
일반적으로 한 달에서 보름 정도 전에 돌잔치를 알리는 것이 좋아요. 
장소가 정해지면 초대할 손님들에게 날짜, 장소, 교통편을 알려야 하기에 초대장을 보내는 것이 좋아요.미리 전화를 걸거나 초대장을 보내야 하는데 고민하지 마세요.
파티컨셉과 스타일에 맞추어 큐파티에서는 이메일을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큐파티에서 만들어 드린 초대장을 이용하여 e-mail 초대장을 보내는 것이 핸드폰 문자보다는 
어머님의 정성과 센스가 엿보일겁니다.
초대할 어른들께는 우편이나 인편으로 미리 초대장을 드리고, 
전화를 드려서 확인해드리는 것이 좋답니다.


7단계  돌빔을 준비하세요. (1달전)
 
적어도 돌잔치 한달 전에는 아이의 돌잔치 의상을 선정하도록 하세요. 
요즘은 한복과 드레스/정장 등을 함께 준비하여, 분위기를 새롭게 만들기도 하는데, 
돌잡이때는 한복을 입고 돌잡이 뒤에는 다른옷(드레스,양복)으로 갈아입고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으니 옷을 2벌 정도 준비하세요. 
여자아기일 경우 머리띠 또는 드레스에 맞는 구두 등을 구입,대여하시구요.
아이의 의상의 종류와 함께 엄마, 아빠 의상도 결정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겠지요. 
엄마는 당의와 드레스를 준비하여 아이와 분위기를 맞추어 주는 것이 좋고요.
아빠의 경우는 깔끔한 양복이나 턱시도 등을 입는 것이 일반적이랍니다. 
마음에 드는 의상의 경우는 대여기간을 맞출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 달 전에 미리 준비하고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의상을 대여하여 돌잔치와 스튜디오 촬영에 함께 사용하는 것도 예산도 절약하고 분위기도 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므로, 스튜디오와 사전에 스케줄을 맞추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8단계  답례품도 미리 준비하세요. (3주전) 
돌잔치에 오신 손님들에게 드릴 수 있는 답례품을 기획한다면, 가격도 중요하지만, 주는 사람의 센스가 돋보이는 것이 더욱 좋답니다. 
다른 돌잔치후기 등을 참고로 하여 받는 사람들이 좋아하고 주는 사람에게도 부담이 없는 좋은 답례품을 선정하도록 하세요. 
답례떡이나 예쁜 캔플라워,허브화분도 센스 있는 답례품이랍니다. 
저희 큐파티에서 어머님의 정성과 센스가 돋보이도록 모든 포장에 TAG를 달아 
예쁘게 포장해드립니다.
또한, 돌잡이 이벤트를 준비하신다면, 이벤트에 당첨된 분들에게 드리는 선물도 마련하신다면 즐거운 돌잔치가 될거예요.  


9단계  큐파티에 사진을 보내주세요. (3주전)
 
돌잔치 주인공의 사진을 저희 큐파티에 보내주세요. 
큐파티 웹하드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기의 사진을 올려주시면 파티컨셉에 맞추어 큐파티만의 디자인으로 제작해 평생 기억에 남는 예쁜 아기의 모습을 담아 전시해 드린답니다.
10단계  돌잔치 날 아기의 건강을 배려하세요. (1주전) 
돌잔치에 예쁘게 보이려면 일주일전엔 아기 머리커트 및 손질을 해줘야겠지요. 
주인공 아기의 당일 기분에 따라서 돌잔치의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장이 아니랍니다. 
사진도 찍어야 하고, 많은 사람과의 대면도 해야 하는 돌잔치를 끝내고 
아기가 앓아 눕는 경우도 가끔 있지요. 
돌잔치 당일 날에는 무엇보다도 부모 이외에 아기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보호자가 아기와 함께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일 주일 전부터 돌잔치를 치르는 시간에는 아이가 잠들지 않고 잘 놀 수 있도록 
시간 조절을 하셔서 습관을 들이시구요. 
돌잔치 전날 아이를 충분히 재우고, 당일 날 주인공이 피곤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유모차등을 준비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준비물을 전날에 꼼꼼히 챙겨놓아 돌잔치 당일에 여유를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 6일전: 돌잔치 당일날 사진이나 비디오 촬영을 도와줄 사람과 아기를 돌봐줄 사람을 정해서 미리 연락해 두세요. 돌잔치 당일은 엄마 아빠가 손님과 인사하고 접대하느라, 돌잔치 주인공인 아기에게 오히려 신경을 못써줄 수가 있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평소에 아기가 잘 따르는 친척을 아기 도우미로 선정하여 돌잔치 동안 아기를 보
살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우미는 행사 당일날 엄마,아빠를 대신해 행사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도와주는 
꼭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 5일전: 머리와 화장을 할 미용실을 정하고 예약을 해두세요.
* 3일전: 돌잔치 장소에 연락하고 보증인원을 확정하고 예약상황을 다시 점검하세요.
* 1일전: 돌잔치에 사용할 이벤트 용품을 점검하고 잔치장소에 가지고 갈 
준비물들을 챙겨놓으 세요.
* 당일날:  (18:00 돌잔치 행사의 경우) 머리를 업스타일로 할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오전중에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하세요.
떡의 경우 돌잔치로 출발하기 3시간전에 가져다 놓으라고 연락을 하고 
자동차에 실어놓으시구요.
12시  쯤: 아기를 목욕시키고 우유를 먹인뒤 낮잠을 충분히 재우세요.
3시~4시: 우유 먹이고 옷을 입히고 엄마,아빠도 옷입고 준비를 하고 자동차에 모든 짐을 싣으세요. (캠코더,카메라,아기옷,간식,기저귀,장난감)
2시간 전: 돌잔치 장소로 출발하시면 됩니다.


소중하고 특별한 내 아가의 1st Birthday Party !!
일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고 싶은 맘님들을 위한 돌잔치 준비 10단계 !!
이제 10단계를 참고해서 내 아기에게 엄마의 사랑과 정성을 선물해 주세요.

 


글 : 정채윤 | 출처 : http://club.cyworld.com/qparty | 제공 : 이지데이
이지데이 컨텐츠는 무단 전제,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블로그나 홈피로 담아가실때는 출처를 밝혀 주세요.
22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