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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단번에 설득시키는 7가지 秘法
1 서동훈 2007.09.05 12:40:00
조회 504 댓글 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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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수학적 합리성
- 공신력 있는 통계자료, 분석적인 수치나 데이터 등을 활용해 설득력을 증대 시키는 방법
- 명확한 수치나 논리적 근거가 필요할 때, 고객에게 구체적 이익을 수치화해서 설명해 주고자 할 때 사용

2. 구체적 이익 제시
- 단순한 사실이나 장점이 아니라 그로 인한 혜택이나 이익을 제시함으로써 설득력을 높이는 방법
- 설득을 위한 프리젠테이션에서 모든 사실이나 장점을 설명할 때는 반드시 그로 인한 혜택이나 이익을 제시하는 것이 좋음

3. 간접적 위협
- 구체적 이익제시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생길 수 있는 불이익을 강조함으로써 필요성을 느끼게 하는 방법
- 위험을 예방하거나 발생했을 경우 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경우에 사용

4. 역설적 표현
- 일반적이고 평범한 구성에서 벗어나 고정관념을 깨는 역발상적인 표현방법
- 단점을 오히려 강점으로 전환하고자 할 때 사용

5. 동조자의 측면지원
- 긍정적이거나 호의적인 고객의 지원, 또는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 3의 인물의 지원을 통해 설득력을 높이는 방법
- 고객들이 내용에 대해 신뢰하지 않거나 신뢰를 높이고 싶을 때 사용

6. 프리젠터의 신념과 의지
- 프리젠터 스스로가 자신의 주장에 대한 강한 신념이나 의지를 보임으로서 설득력을 높이는 것
- 프리젠터 개인의 신념이 주제와 일치되어 설득력이 높아지는 경우 사용

7. 대의명분
- 프리젠터 개인이나 조직의 이익뿐만 아니라 대의적인 차원에서의 이익이나 공존공생의 명분을 강조해 설득력을 강화시키는 방법
- 사내 제도개혁 등과 같은 내부 반발이 예상되는 경우 사용하면 효과적
출처: 캠퍼스"신임대리 가치혁신"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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