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단번에 설득시키는 7가지 秘法
서동훈 2007.09.05 12:40:00
조회 519 댓글 1 신고


1.수학적 합리성
- 공신력 있는 통계자료, 분석적인 수치나 데이터 등을 활용해 설득력을 증대 시키는 방법
- 명확한 수치나 논리적 근거가 필요할 때, 고객에게 구체적 이익을 수치화해서 설명해 주고자 할 때 사용

2. 구체적 이익 제시
- 단순한 사실이나 장점이 아니라 그로 인한 혜택이나 이익을 제시함으로써 설득력을 높이는 방법
- 설득을 위한 프리젠테이션에서 모든 사실이나 장점을 설명할 때는 반드시 그로 인한 혜택이나 이익을 제시하는 것이 좋음

3. 간접적 위협
- 구체적 이익제시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생길 수 있는 불이익을 강조함으로써 필요성을 느끼게 하는 방법
- 위험을 예방하거나 발생했을 경우 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경우에 사용

4. 역설적 표현
- 일반적이고 평범한 구성에서 벗어나 고정관념을 깨는 역발상적인 표현방법
- 단점을 오히려 강점으로 전환하고자 할 때 사용

5. 동조자의 측면지원
- 긍정적이거나 호의적인 고객의 지원, 또는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 3의 인물의 지원을 통해 설득력을 높이는 방법
- 고객들이 내용에 대해 신뢰하지 않거나 신뢰를 높이고 싶을 때 사용

6. 프리젠터의 신념과 의지
- 프리젠터 스스로가 자신의 주장에 대한 강한 신념이나 의지를 보임으로서 설득력을 높이는 것
- 프리젠터 개인의 신념이 주제와 일치되어 설득력이 높아지는 경우 사용

7. 대의명분
- 프리젠터 개인이나 조직의 이익뿐만 아니라 대의적인 차원에서의 이익이나 공존공생의 명분을 강조해 설득력을 강화시키는 방법
- 사내 제도개혁 등과 같은 내부 반발이 예상되는 경우 사용하면 효과적
출처: 캠퍼스"신임대리 가치혁신" 中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공인욱 너진짜   홀리카헤이 286 16.01.06
돈될까?   joe 262 08.02.14
33살 포스코 공장장, 철강역사 다시 쓰다   (1) 퍼플 841 07.09.10
CEO들 “내 성공의 비결은 순망치한”   (1) 퍼플 680 07.09.07
고객을 알아야 행동이 나온다  file (2) 서동훈 442 07.09.05
고객을 단번에 설득시키는 7가지 秘法  file (1) 서동훈 519 07.09.05
LG전자를 변화시킨 두 가지 전략   퍼플 461 07.08.31
인맥(고객) 관리 11계명   (1) 둥이 1,327 07.04.09
참여경영   둥이 730 07.04.07
창업기업과 CEO의 두 얼굴   초록향기 1,135 06.08.30
CEO의 성공적인 프로젝트와 조직관리   초록향기 1,137 06.08.23
실패한 CEO의 3가지 착각   (1) 초록향기 1,628 06.08.20
돈벌어주는 종업원을 만드는 법   원두커피 1,465 06.08.0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수정구슬 756 06.08.02
당신의 책을 가져라   한경 808 06.07.25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인터넷 습관   초록향기 1,815 06.07.24
일기쓰기, ‘소망하는 나’를 찾아가는 외길   천재 619 06.07.24
CEO 10가지 행동원칙   아르카디아 1,369 06.07.23
사진 작가의 고객 평가(評價)   메피 397 06.07.22
요즘 부자들은 휴가중입니다   미소천사 515 06.07.22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