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육아 마니아 리스트

단뽀의 [엄마생활백서]

아기를 키우며 얻은 소소한 육아노하우와 가슴벅찼던 에피소드들.
2% 부족한 엄마지만 아이와함께 많은것을 경험하며 쑥쑥 자라나고 있는 엄마 이야기입니다.
마니아 컬럼(육아) 즐겨찾기
[아기매트] 폴리우레탄매트 VS PVC매트
5 단뽀 2009.09.28 19:37:48
조회 6,443 댓글 0 신고

간단비교

쓰리노 알집매트

타사 L* 매트

크기

220X160cm

190X130cm

두께

2.9cm

1.1cm

무게

2.5kg

7kg

소재

PVC와는 전혀 다른 폴리우레탄+전자가교폴리머의 신소재

PVC

끝마감처리

고주파+봉제 2중 마감처리

이중 마감처리 없음

냄새

없음

처음받은후 2일정도

환경호르몬유무

소재의 특이성으로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함

PVC소재이므로 환경호르몬에 대해 무방비

층간소음방지유무

층간소음방지 특허구조를 적용

()

()

매트표면

양각형태

청소가 용이

음각형태

때가 잘끼임

밟았을때의 소리

밟았을 때 약간의 눈밟는 소리와 비스무리한 소리가 남

밟았을 때 바닥과 발바닥이 마찰될때의 소리와 같은 소리가 남

충격흡수

충격을 크게 가할수록 더 큰 쿠션감을 느낄수 있어, 큰충격을 가할수록 충격흡수가 높아짐(상대적)

충격을 가했을 때 소재의 PVC특유의 소재복원력이 뛰어남

작은충격이나 큰충격이나 동일한 충격흡수(상대적)

※제가 쓰고있는 매트와 비교한것이므로 두께와 크기는 차이가 날수있습니다.

윗쪽에서 간단하게 표로 작성해 쓰리노 알집매트와 기존에쓰던 PVC소재 매트를 비교해봤는데요

그외 육안으로도 뚜렷히 구분되는 특징들을 사진으로 보여드릴려고해요-(^^) 일단 크기부터 차근차근 이야기 해보도록 할께요.

맨밑쪽에 깔린 무스베어의 그림이 쓰리노 알집매트구요. 윗쪽의 뽀로로가 타사 PVC매트랍니다.
육안으로도 크기 차이가 확 나죠-? 가격대는 쓰리노가 11만원선 타사PVC매트가 9만원선인데요. 타사PVC매트도 쓰리노 알집매트와 유사한 크기의 빅사이즈 매트가 나오지만 쓰리노알집매트와 같은두께,같은크기를 사려면 거의 20만원은 주셔야 한다는거-!

그에비하면 쓰리노 알집매트, 크기와 두께가 모두 큰데다가 가격까지 착하죠(^^)?

타사매트는 1.1cm인데 반해서 쓰리노알집매트는 2.9cm로 정말 두껍네요.
헌데 쓰리노 알집 매트가 이렇게 두께가 두꺼워서 바닥면과의 차이가 갑자기 쑥- 날까봐 걱정이시라구요?

쓰리노 알집매트는 끝부분이 부드럽게 곡선처리가 되어있어 바닥과의 경계면이 갑자기 들쑥날쑥하는 부담감을 덜어준답니다.
그렇기에 우리아기들이 기어다니는 것도 손쉽겠지요?

사실 이 마감처리에 대해서 할말이 아주 많아요~
단미가 많이 기어다니기 시작할때 무릎팍이 아플까봐 타사PVC매트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매트의 끝쪽 마감처리가 너무너무 불만족스럽더라구요. 그냥 손으로 살살 만져봤을때는 모르는데...왜 A4용지도 그냥만지면 안전하지만 손가락을 갖다대고 빠르게 스치면 손가락에 생채기가 생기잖아요.
그렇듯 단미가 빨리기어다니기 사작하니 요 고르지못한 마감처리에 다리를 베이는 사고가 종종 있었거든요.

그래서 무엇보다 쓰리노 알집매트에서 가장 만족하는 부분중 하나가 이중마감처리랍니다!
깔끔한 마감에다가 봉제로 덧대어주는 센스-!! 한창 기고 서는 우리아기들 다칠염려가 전혀 없을거 같아요 ^-^*

윗쪽 표에서도 살짝 이야기 해드렸듯이 쓰리노 알집매트는 양각형태를 뜨고있어 청소가 매우매우 용이해요.패인면적이 넓으니 그만큼 때를 닦아내는데도 수월하겠지요-!

하지만 타PVC매트는 음각형태의 매트로써 파인부분이 전체적으로 적고 폭이 좁기에 때를 닦아내는데 조금은 불편함이 있답니다.

(윗쪽 사진은 타사PVC매트 사진입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보듯이 사용하다보면 때가 너무너무 잘끼이구요.

주위부분도 살짝살짝씩 때가 끼여있는걸 볼수가 있는데요. 박박 문지르면 문지를수록 때가 더 들어가버리기 때문에 걸레를 손가락에 끼고 살살살 저 파인홈부분을 하나하나 닦아내줘야 한답니다 -_-;

아무래도 파인홈부분보다 윗부분이 닿는 면적이 올라와있기에 색바램이나 마모가 빨리 진행되는 편이라 쓰다보면 색이 바래져 보기싫은부분도있더라구요. 습기있는 곳이나 장기간 한곳에 놔둘시에도 색바램이 있구요.

쓰리노 알집매트가 층간소음방지 특허받은 구조를 사용해 매트에 적용한건 다들 아시죠?

저 계란판의 올록볼록한부분들이 소음을 흡수해주는 역활을 한답니다. 아파트나 1층이라도 소리가 울려 윗집에 다시금 전달되는 곳이 있어서 2층의 항의를 받아본 기억이 있으실거예요(저같은경우 -_-;)

예민한 윗층이나 아랫층을 두신경우 정말 그 고충이 말이 아닌데요. 저같은경우도 1층에살고 2층에 노부부내외분이 사셨는데 오래된 집이라 거실바닥이 나무여서 그랬던진 모르겠지만 걷기만 해도 소리가 울린다고 항의를 주셔서 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였답니다.

그럴때 요런매트하나면 편안한 생활이 가능했을텐데 말이죠.

타 매트의 경우 단면매트이거나 양면매트인경우는 많지만 이런 층간소음이 방지되는 기능이 있는건 쓰리노알집매트가 업계 최초랍니다!아기들의 머리나 몸을 보호해줄뿐만 아니라 이제 층간소음까지 방지해 이웃끼리의 트러블도 최소화시키자구요!

매트를 그저 우리아이들의 머리를 보호해주는 제품, 그렇기에 쿠션감만 최고면 장땡이다! 라고 생각하시나요?

아기매트를 사용하다보니 매트는 정말 우리아이가 자라면 자랄수록 아기생활에 깊숙히 자리잡기 시작하더라구요.밥을 먹을때,놀이를 할때,잠을 잘때,기저귀를 갈때,엄마와 장난을 칠때...항상 우리아기의 옆에 알게모르게 있어왔던게 바로 이 매트인거 같아요.

그리고 아기 스스로도 크면서 맨바닥과 매트가 있다면 푹신푹신하고 쿠션감 좋은 매트로 GOGO~하니까말이예요..편한건알아가지고ㅋㅋ

이러한 매트의 소재, 한번 생각해 보셨나요?

업계에 나와있는 제품 대부분이 쓰리노알집매트를 제외하고는 이 PVC소재를 이용해서 매트를 제작하고 있답니다.
사실 참 감촉이 좋고 쿠션이 말랑말랑하지만 환경호르몬의 문제에 관해서는 자유로울수 없는거같아요. PVC소재가 폴리염화비닐이라는 소재인데요. 플라스틱의 한종류라고해요. 왜 우리 플리스틱 반찬통같은 경우 전자렌지에 돌리면 환경호르몬이 나오니 주의하라고 하잖아요

마찬가지로 플라스틱의 경우 그자체로는 무해하지만은 어떤영향(=위의예와같은 열)때문에 인체에 유해한 경우도 많다고 해요.
또한 PVC같은 경우 염소성분때문에 재활용도 금지하고 있는데 이 염소 같은경우 인체에 아주 유해하구요.
그래서 대다수의 선진국들은 유아용품이나 음식물 용기에 이 PVC성분을 금지하고 있답니다.

쓰리노 알집매트같은 경우 대표적인소재 폴리우레탄(외등과결합)을 사용해 화학냄새!환경호르몬!염소!로부터 안녕~
폴리우레탄은 안전하고 무해해 의료기구에 쓰이는 소재로 탄성이 좋고 견고해 긁힘없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 꼼꼼하게 작성하진 못했지만 제 리뷰가 아기매트 사는데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시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아기매트라는게 가격은 비싼데 또 사면오래오래 쓰는제품이다보니 꼼꼼히 살필요가 있잖아요-!그럼 이상으로 아기매트 비교리뷰였습니다.^^

 

2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