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성섭 앵커, "김정은보다 더 살쪄" 인신공격 받은 사연
더팩트 2015.02.12 10:07:39
조회 636 댓글 0 신고
'엄성섭, 김정은보다 뚱뚱?' 엄성섭 TV 조선 앵커가 과거 한 좌담회에서 \
'엄성섭, 김정은보다 뚱뚱?' 엄성섭 TV 조선 앵커가 과거 한 좌담회에서 "김정은보다 살쪘다"는 인신공격을 받은 일화가 새삼 주목받고 있다./엄성섭 페이스북

"엄성섭 앵커, 김정은보다 더 살쪄"

엄성섭 TV 조선 앵커가 생방송 도중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녹취록을 야당에 건넨 한국일보 기자를 '쓰레기'라고 비난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과거 한 좌담회에서 인신공격을 받은 일화가 주목받고 있다.

엄성섭 앵커와 관련해 조선일보는 지난해 12월 29일 "(지난해 12월) 25일'진중권·허지웅·정유민의 2014 욕 나오는 사건·사고 총정리'라는 제목의 한겨레신문 좌담회에선 TV조선 엄성섭 앵커에 대한 인신공격도 나왔다. 한 좌담회 참석자는 'TV조선에서 김정은보다 더 살이 찐 앵커가 "더 뚱뚱해진 김정은…건강 적신호?"라는 뉴스를 내보내는 장면은 올해의 인기 짤방이었죠.(일동 웃음)'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엄성섭 앵커는 11일 방송된 TV조선 '엄성섭 윤슬기의 이슈격파'에서 "이것은 언론 전체의 문제"라며 "(앞으로는) 국회의원과 기자들간의 모든 대화는 서로 녹음기나 휴대폰 없이 해야 할 정도로 한국일보가 다른 언론에 피해를 줬다"고 말했다.

엄성섭 앵커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정보원도 아니고 이게 기자냐? 완전 쓰레기지"라고 덧붙였다.

[더팩트 ㅣ 이정진 기자 sseoul@tf.co.kr]



[인기기사]

· 김하나 노출 사진! 라인이 예술이네

· 머리 좋은 사람만 클릭! 20초 '천재퀴즈' 도전

· 여자는 절대 모르는 남자들만의 '짜릿한 첫경험'

· '여자 뇌구조' 입체 분석! 남자들의 '무한루프'

· 남자 친구의 속마음! '여친'에게 입히고 싶은 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