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코디 즐겨찾기
3,40대 주부들 상황별(부부,가족,친구) 연말 모임 룩 스타일링
스타일코치 문연 2011.12.19 13:05:01
조회 4,978 댓글 0 신고

아래는 12월 19일 (월) MBC오늘아침 '3040주부들 연말 모임 룩 스타일 제안'으로 촬영한 옷들입니다.

 

촬영장소: 가산디지털 마리오 아울렛 2관 1층

 

 

1) 부부모임

 

부부 모임 때는 아무래도 조용하고 럭셔리한 분위기가 상상이 되므로 원피스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좋습니다.

골드 빛 트위드 재킷으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주고 밝은 갈색의 심플한 구두로 멋스러움을 드러내면 상황에도 맞고 남편 분의 기도 살려주는 옷차림이 되겠습니다.

 

드레스: 아이잗 바바

트위드 재킷: 아이잗 바바

구두: BCBGIRLS

목걸이: 아니베 에프

가방: 쏠레지아 (아래와 같은 것으로)



 

2) 가족모임

 

가족모임은 아이들과 어른들까지 함께 모이는 자리이므로 격식을 갖춘 옷차림이되 너무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아도 되므로 편안하면서도 심플한 스타일의 정장 바지와 블라우스를 매치했습니다. 배가 나왔거나 상체가 통통한 분들은 A라인의 케이프 스타일의 검은색 코트를 매치하면 멋스러우면서도 날씬해 보일 수 있습니다.

 

도트무늬 블라우스: 아이잗 바바

브라운 색의 가디건: 아이잗 바바

짙은 네이비의 정장 바지: 아이잗 바바

검은색 코트: 쏠레지아

가방: 쏠레지아

구두: BCBGIRLS 



 

 

3) 친구모임

 

친구들 모임은 편하기 때문에 부부모임 보다 럭셔리함은 좀 빼고 가족모임 처럼 단정함은 배제한 편하면서도 트렌디한 차림으로 스타일링했습니다. 이번 겨울은 여지없이 퍼가 대세라서 누구나 집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스키니 진과 컬러감 있는 폴라 티셔츠 그리고 롱부츠의 기본 스타일에 허리 벨트가 있는 퍼로 포인트를 주면서 멋스러운 스타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폴라 티셔츠에 컬러감이 강조되었으므로 가방은 심플하게 검은색 토트백을 들어주면 좋습니다.

 

짙은 자주 폴라 티셔츠: 제시 뉴욕

스키니 생지 데님: 제시 뉴욕

허리 벨트 있는 여우털 퍼: 레노마

옅은 쥐색의 롱 부츠: BCBGIRLS

검은색 가방: 아이잗 바바 컬렉션

 

아직 10일 정도 남은 12월, 3,40대 주부들이라면 특히 어떤 모임에서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자신을 꾸미지 않더라도 특별한 날에 '왕년에'를 생각하면서 상황에 맞게 빛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을 꾸미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내가 빛을 잃어서가 아니라 빛을 내는 방법을 잊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12월 동안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모임에서 나에게 맞는 스타일로 당당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