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스킨케어/메이크업 즐겨찾기
남편 피부 관리법
14 서울문화사 2007.09.20 14:00:32
조회 1,238 댓글 7 신고

 
낮밤의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가 되니 웬만해서는 끄떡없었던 남편의 피부도 비상이 걸렸다. 불룩 나온 뱃살은 어떻게 못한다지만 남편의 까칠한 피부는 아내가 조금만 노력하면 금세 좋아질 수 있다. 피부 미남 남편을 위해 하루 10분만 투자하자.
 

STEP 1 데일리 피부 미용법
남성의 피부 관리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 매일매일 세안과 면도, 보습과 자외선 차단에만 신경 쓰면 끝!

세안

1 물 세안하기 ∥ 손을 깨끗하게 씻은 뒤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적셔 모공을 연다. 과잉 분비된 피지는 물 세안만으로도 어느 정도 씻긴다.
2 클렌징 폼 사용하기 ∥ 세안용 클렌징 폼을 적당량 덜어 얼굴을 부드럽게 문질러 마사지 하고, T존 부위는 더 꼼꼼히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해 가며 씻는다. 세안용 클렌징 폼을 사용하면 피지와 노폐물만 씻어 내고 피부는 촉촉하게 보습하며 수염이 물에 불어 깎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에 면도에도 효과적이다.
3 미지근한 물로 헹구기 ∥ 체온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군 뒤 찬물로 여러 번 헹궈 피부에 긴장을 준 다음 수건으로 얼굴의 물기를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듯이 닦는다.

면도

1 각질 제거하기 ∥ 묵은 각질이 쌓여 모공을 막고 있으면 면도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스크럽이나 팩을 이용해 묵은 각질을 없앤다.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2 보조 제품 사용은 필수 ∥ 셰이빙 폼, 젤, 크림 등 보조 제품을 사용해야만 면도 트러블로 인한 상처의 감염을 예방함은 물론 면도날의 윤활을 도와 면도가 잘된다. 비누는 윤활력이 적어 오히려 자극을 준다.
3 털이 난 방향으로 ∥ 수염이 난 방향인 위에서 아래로 면도해야 가장 효과적이다. 잘 안 된다면 면도를 하는 반대편 손으로 피부를 위로 살짝 당긴다.

세안&면도 후 애프터 케어법

1 피부 진정시키기 ∥ 남성용 스킨을 손바닥에 덜어 면도 부위에 두드리며 바르거나 화장솜에 묻혀 닦아 내듯 발라 피붓결을 정돈한다. 세안 뒤 바로 스킨을 발라야 피부 건조가 생기지 않는다.
2 보습막 만들기 ∥ 스킨 사용 뒤 수분이 마르기 전 남성용 로션을 발라 유분막을 만든다. 세안 후 일시적으로 피부의 천연 보습막이 씻겨 나가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피부가 건조해진다.

 

STEP 2 스페셜 케어
남자 피부라고 모두 같지 않다. 내 남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정확한 케어법을 알아두어야 한다.

지성 피부

1 피부에 번들거림이 있을 때마다 자주 세안한다.
2 얼굴이 피지로 번들거린다면 기름종이로 피지를 제거한다.
3 피지 컨트롤 효과가 있는 스킨을 사용해서 피지와 모공을 함께 관리한다. 알코올 함량이 너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를 자극하여 건조하게 한다.
4 세안용 클렌징 폼을 사용하여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한다.
5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갑자기 찬물을 사용하면 모공 속의 피지가 굳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따뜻하고 부드럽게 해야한다. 물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자극이 되어 피붓결이 거칠어진다.

건성 피부

1 세안용 클렌징 폼으로 세안하고, 거품을 충분히 내어 세안해야 피부 자극이 없다.
2 면도를 할 때는 꼭 셰이빙 크림과 전용 제품을 사용하고 보습 성분이 강화된 로션과 스킨을 사용하여 수분과 유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한다.
3 피부가 얇고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에는 평소 사용하는 보습 제품을 충분히 바르거나 아이 에센스나 크림과 같은 눈가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한다.
4 잠들기 전에 얼굴에 보습 크림을 바른다.

복합성 피부

1 세안을 할 때는 이마와 코 등 번들거리는 부분을 좀더 집중적으로 세안한다.
2 세안 뒤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하고 T존 부위에 지성 피부 타입의 로션을 바른다.
3 건조하기 쉬운 볼과 턱 부분에는 수분 에센스를 바른다. 보습 에센스를 사용하면 피부에 유분이 오버되어 오히려 번들거릴 수 있다.
4 여름에는 지성 피부 타입으로 관리하고, 겨울에는 건성 피부 타입으로 관리한다. U존의 관리에 힘쓴다.

 

STEP 3 플러스 뷰티 케어법
얼굴에 조금만 더 신경 쓰면 피부를 더 좋게 보일 수 있다.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는 플러스 뷰티 케어법.

눈썹 다듬기

1 모양 만들기 ∥ 눈썹 끝은 콧방울에서 눈꼬리를 잇는 연장선상에 있어야 하고, 눈썹의 가장 높은 눈썹 산은 눈동자 바깥쪽에서 올라간 수직선과 만나는 점에 있어야 한다. 남성의 경우, 눈동자 위치보다 눈썹 산이 있거나 특별한 눈썹 산이 없을 경우에는 일자로 상승선을 그려도 좋다.
2 털 뽑기 ∥ 눈썹의 바깥쪽 끝을 살짝 잡아당겨 피부를 팽팽하게 만든 뒤 끝부분이 45° 정도 각이 진 족집게로 밑그림 바깥쪽의 눈썹는 뽑는다.
3 눈썹 자르기 ∥ 눈썹 빗으로 빗으면서 비어져 나온 털을 선에 맞추어 자른다.
4 수정하기 ∥ 눈썹 중간이 끊겼다면 눈썹 중간의 빈 곳을 아이 브로우로 가볍게 채워 주듯 그리고 눈썹이 짧을 때는 꼬리 쪽으로 1~2㎜ 정도 늘리고 전체적으로 쓸어 준다. 미간에 털이 많을 때는 족집게로 살짝 제거해야 인상이 시원해 보인다.

코털 정리하기

1 코털 가위 사용하기 ∥ 코털 가위를 들고 벽거울 앞에 서서 고개를 살짝 뒤로 젖히고, 한 손으로 코끝을 위로 잡아당겨 콧속이 잘 보이도록 한다.
2 자르기 ∥ 가장 길게 자라고 비어져 나온 코털을 자르는데 최대한 모근 쪽에 가깝게 잘라야 한다. 점막이 다치지 않게 가위를 깊숙하게 넣지 않는다.
3 정리하기 ∥ 콧속을 면봉이나 티슈로 닦아 내거나 코를 풀어 콧속에 남아 있는 코털을 제거한다.

피부 집중 관리

스크럽 ∥ 묵은 각질을 없애는 방법으로 1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세안 뒤에 피부가 젖은 상태에서 얼굴에 얇고 고르게 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원을 그리듯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문지른다. 면도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다.
팩 ∥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과 모공 속의 노폐물, 과잉 피지를 제거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할 수 있다.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과 모공 속의 노폐물을 없앨 때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주 1~2회 정도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

 

자료제공 ecole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