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매일 먹어도 건강에 좋은 식품 6가지
100 뚜르 2022.05.13 10:20:44
조회 52 댓글 0 신고

[사진=아이클릭아트]

 

사람들은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한다. 하지만 한 개의 열량이 1700칼로리나 넘는 버거와 염분이 많이 든 각종 수프, 당분이 가득한 달콤한 음료가 즐비한 현실에서는 좀처럼 건강한 식사를 하기가 힘들다.

 

이럴 때일수록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음식, 영양 관련 정보 사이트 ‘잇티스닷컴(eatthis.com)’이 매일 먹어도 좋은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미국 임상영양 저널(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섭취한 사람들보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한 사람들의 체중과 뱃살이 더 빠르게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코코넛 오일에 든 중간 사슬 지방은 흡수가 빨라 몸에 지방이 축적될 시간 없이 바로 간으로 전달돼 에너지로 전환된다. 또한 이런 과정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달걀

 

비타민B 복합체의 하나인 콜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콜린은 신체의 세포막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다. 달걀 2개에는 이런 영양소 하루 필요량의 반 이상이 들어있다. 콜린이 부족하면 뱃살을 축적시키는 유전자에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을 먹는 사람에 비해 달걀을 먹는 사람은 더 쉽게 살을 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아이클릭아트]

 

껍질 채 먹는 사과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는 열량이 100칼로리에 섬유질이 4.5g이나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하루 섭취량을 10g 늘리면 내장지방 3.7%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운동과 함께 사과를 껍질 채 먹은 사람들은 내장지방이 7.4%나 감소했다. 사과는 껍질에 항산화제 등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 중 하나다.

 

계피

 

다른 식품에 첨가하면 영양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연구에 의하면, 계피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고 이에 따라 우리 몸이 지방을 저장하고 공복감을 조절하는 능력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에 계피를 첨가하면 혈당을 안정시키고 인슐린이 급하게 오르는 것을 막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으깬 것에 양파, 토마토, 고추를 섞어 만든 멕시코 요리인 과콰몰리는 공복감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건강식으로 꼽힌다. 점심 때 아보카도 반쪽을 곁들여 먹은 사람은 식탐이 40% 줄어들었다는 연구가 있다.

 

상추

 

케일, 시금치 등 잎채소들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잘 알려져 있다. 이중 상추도 포함된다.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 등을 통해 단일불포화지방을 3g 이하로 이런 채소와 같이 먹으면 채소의 로티노이드를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로티노이드는 암이나 심장병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문기사 보기 : https://kormedi.com/1396691/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다른 글 추천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필독] 저작권 관련 게시글 삭제 처리 기준 (2017.02.15 링크 추가)  (23)
당신이 늘 피곤한 뜻밖의 이유 6   new 뚜르 11 10:04:35
수산물 많이 먹는 노인...노쇠 위험 '절반'   new 산과들에 6 22.06.28
음식 알레르기 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이것'   new 산과들에 5 22.06.28
껍질째 먹으면 좋은 여름 과일3   new 산과들에 15 22.06.28
치매 위험 알리는 신호…그리고 예방에 도움 되는 두뇌식품 5   뚜르 41 22.06.28
달걀의 건강 효과…잘 먹는 방법 4가지   뚜르 62 22.06.27
500만 당뇨환자, 여름철 ‘당뇨발’ 위험…지구촌 30초에 1명 족부 절단   뚜르 65 22.06.26
딱 한두 잔만 마시면…맥주의 건강 효과 4   뚜르 69 22.06.25
혈액 순환 돕는 방법…그리고 좋은 식품들   뚜르 65 22.06.24
근육 챙기고 체중 조절 돕는 흔한 식단은?   뚜르 72 22.06.23
장 ‘독소’ 배출을 돕는 흔한 음식 7   뚜르 88 22.06.22
찬 음식 많이 먹는 여름…사과식초의 건강 효과 9   뚜르 93 22.06.21
폐 건강 지키는 자가 관리법…그리고 좋은 식품 13   뚜르 89 22.06.20
수분 부족 시 생기는 의외의 증상…잘 섭취하는 방법   뚜르 97 22.06.19
만성 염증 알리는 징후…이런 염증 퇴치하는 식품은?   뚜르 104 22.06.18
급증하는 ‘대장암’ 발병률 낮추는 4가지 습관   뚜르 65 22.06.17
희구(希求)하는 천수 (天壽)   무극도율 20 22.06.16
1분 30초의 법칙   무극도율 36 22.06.16
장수인들의 남다른 생활방식…그리고 장수하는 식사법   뚜르 58 22.06.16
하체 맵시 살려주는 3가지 ‘스쿼트’ 운동   뚜르 50 22.06.15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