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전립선 건강 지켜주는 음식 5
100 뚜르 2021.12.19 10:41:30
조회 156 댓글 0 신고

 

뭘 먹느냐에 따라 전립선 건강이 크게 달라진다. 미국 매사추세츠대학교 의대 비뇨기과 학과장인 미첼 소콜로프 박사는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고 활동적으로 생활하면 전립선암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발생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피씨에프닷오알지’가 전립선을 보호하는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1. 생선, 견과류, 씨앗

 

건강한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연어, 정어리, 송어 같은 생선은 몸속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면 암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조건이 된다.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EPA DHA는 신체가 생산을 하지 못하는 필수 지방이다. 따라서 식품 섭취를 통해 오메가-3 지방산을 얻을 수 있다.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알파 리놀렌산으로 불리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면 된다. 이 알파 리놀렌산은 씨앗이나 견과류, 올리브오일, 그리고 식물성 기름에 들어있다.

 

 

2. 베리류

 

산화 손상은 과학자들이 수년간 쌓이는 점진적 손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것은 신진대사의 독성 부산물인 활성산소에 의해 발생한다.

 

활성산소를 제어를 하지 않으면 신체에 산화 손상과 질환을 유발한다. 항산화제가 이런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거나 제거한다.

 

딸기와 블랙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특히 안토시아닌으로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3. 조리한 토마토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다. 이 성분은 토마토의 세포벽에 들어있다. 토마토를 조리할 때 결합조직을 느슨하게 해 신체가 이 성분을 흡수해 전립선으로 보내는 것을 쉽게 한다. 특히 올리브오일로 조리할 때 그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파이토케미컬인 설포라판이 들어있다. 이 천연 물질은 암 세포를 대상으로 삼아 죽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포함해 십자화과 채소는 전립선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배추, 양배추, 청경채, 케일, 콜리플라워, 방울다다기양배추, 무, 순무 등이 있다.

 

5. 녹차

 

녹차는 카테킨으로 불리는 항산화 화합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각종 암과 건강한 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것을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녹차 5잔을 마시는 남성은 전립선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문기사 보기 : https://kormedi.com/1370273/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몸속 독성 물질 없애는데 좋은 식품 12   뚜르 114 22.02.08
영양제 부작용들에 대해서 알아 봤어요   뚜르 87 22.02.07
깻잎과 들기름의 시너지, 몸의 변화가?   뚜르 108 22.02.06
근육 키우기   뚜르 112 22.02.05
당신을 바보로 만드는 5가지 나쁜 습관   뚜르 94 22.02.04
견과류, 건강에 좋지만...나이들면 '이만큼'만 먹어야   산과들에 85 22.02.03
치매 예방하고...뇌 건강유지에 좋은 방법5   산과들에 55 22.02.03
7~8시간 푹 자려면 스마트폰부터 멀리해야   산과들에 86 22.02.03
피부과 전문의가 권하는 피부관리법 9   뚜르 105 22.02.03
살도 빼고 혈당 조절하는 뜻밖의 습관들   뚜르 138 22.02.02
당뇨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뚜르 156 22.02.01
매일 10여분만 해도…건강 유지에 좋은 5가지   뚜르 92 22.01.31
술 Vs 탄수화물, ‘간 수치’ 높이는 것은?   뚜르 173 22.01.30
아침 빈속에 먹으면 안 좋은 식품은?   뚜르 111 22.01.29
암 예방을 위해 자주 먹어야 할 식품 6   뚜르 89 22.01.28
자기 전 마시는 물, 건강에 도움 될까?   뚜르 108 22.01.27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음식 10가지   뚜르 92 22.01.26
노안의 지름길… 신체나이 올리는 노화 촉진 행동은?   뚜르 80 22.01.25
뇌를 손상시킬 수 있는 나쁜 습관 8가지   뚜르 214 22.01.24
돌연사, 뜻밖의 징후..“가족도 알아두세요”   뚜르 109 22.01.23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