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몸속 염증 없애는 생활습관 4
100 뚜르 2021.11.18 10:36:42
조회 182 댓글 0 신고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염증은 생체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에 체내에서 일어나는 방어적 반응을 말한다. 이런 염증은 건강한 삶을 위해 우선적으로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다.

 

특히 만성적인 염증은 관절염을 비롯해 심장병, 당뇨병, 심지어는 암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프리벤션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체내 염증을 퇴치하는 데 좋은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본다.

 

1. 잠 충분히 잘 자기

 

수면이 부족하면 체중 증가부터 심장 질환과 염증까지 거의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염증 반응 지표인 C 반응성 단백(CRP)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 과일, 채소 먹기

 

항염증 효능이 있는 식물성 생리 활성 물질 파이토뉴트리언트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좋다. 과일과 채소에는 각종 질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항산화제 등의 화학물질이 많이 들어있다.

딸기 한 컵 분량에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150%가 들어있다. 비타민C는 질병을 퇴치하는 작용을 하는 백혈구를 촉진한다.

 

3. 스트레스 풀기

 

연구에 따르면, 만성 스트레스는 CRP와 면역 체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를 없애려면 하루에 10~15분 명상하는 시간을 갖는 게 좋다. 명상하기가 힘들다면 걷기나 요가도 효과적이다.

 

4. 당분 섭취 줄이기

 

당분은 부신(콩팥위샘)이나 스트레스 조절기를 마모시킴으로써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신체 기능을 떨어뜨린다. 당분은 신체의 염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부신의 기능을 떨어뜨린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문기사 보기 : https://kormedi.com/1365656/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간을 보호하는 방법 5   뚜르 180 22.01.08
단시간에 건강 향상시키는 식품 8   뚜르 115 22.01.07
호흡기 건강에 좋은 음식 5   뚜르 122 22.01.06
관절 건강 지키는 홈 스트레칭 6가지   뚜르 102 22.01.05
뇌 건강 유지에 좋은 식품 4   뚜르 152 22.01.04
기름진 음식? 피 탁하게 만드는 뜻밖의 식품들   뚜르 114 22.01.03
“장수하려면 체중감량 보다 체력증진해야” (연구)   뚜르 111 22.01.02
폐를 망가뜨리는 뜻밖의 원인 5   뚜르 127 22.01.01
비계 줄여도 과자 즐기면.. 혈관에 좋은 ‘이 음식’?   뚜르 125 21.12.31
중년에 좋은 늙은 호박. 닭고기...몸의 변화가?   산과들에 90 21.12.30
폐를 망가뜨리는 뜻밖의 원인 5   산과들에 114 21.12.30
당신의 식사가 부실하다는 신호5   산과들에 121 21.12.30
자주 먹으면…암 예방에 도움 되는 식품 5   뚜르 140 21.12.30
시력 보호위해 먹어야 할 식품 6   뚜르 110 21.12.29
운동 말고도, 치매 막는 효과적인 방법 4   뚜르 114 21.12.28
사과 한 알로 집에서 건강 지키는 법 5   뚜르 153 21.12.27
폐·기관지에 좋은 음식 7가지.. 다른 변화가?   뚜르 171 21.12.26
심장 건강 알고 싶다면? 5가지 숫자에 주목하라   뚜르 141 21.12.25
자연스럽게 잘 소화시키는 방법 7   뚜르 154 21.12.24
고기 당길 때 생강 넣은 돼지고기.. 뜻밖의 효과가?   뚜르 148 21.12.23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