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걸음수와 운동효과
29 무극도율 2021.06.28 09:09:59
조회 204 댓글 0 신고
-10년 동안 65세 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하루에~
🔷️4,000보를 걸은 사람은 우울증이 없어졌고

🔷️5,000보를 걸은 사람은 치매, 심장질환, 뇌졸증을 예방하고

🔷️7,000보를 걸은 사람은 골다골증, 암을 예방하고

🔷️8,000보를 걸은 사람은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고

🔷️10,000보를 걸은 사람은 대사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다.

1. 걷기는 '뇌'를 자극한다.
2. 걷기는 '건망증'을 극복한다.
3. 걷기는 '의욕'을 북돋운다.
4. 걸으면 '밥맛'이 좋아진다.
5. 걷기는 '비만' 치료제이다.
6. 걷기는 '요통' 치료에 효과가 있다.
7. 걸으면 '고혈압'도 치료된다.
8. 걷기는 '금연' 치료제이다.
9. 걷는 사람은 '뇌'가 젊어진다.
10. 스트레스가 쌓이면 일단 걸어라.
11. 자신감을 잃었다면 일단 걸어라
12. '몸'이 찌뿌드하면 일단 걸어라.
13. 마음이 울적하면 일단 걸어라.
14.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 일단 걸어라.
15. 분노가 일면, 일단 걸어라.
16. 인간 관계로 얽히는 날, 일단 걸어라.
17. 할일 없는 날, 일단 걸어라.

*이명우 박사(제일병원 원장)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몸속 염증 없애는 생활습관 4   뚜르 182 21.11.18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사람들의 생활습관 6가지   뚜르 111 21.11.17
따뜻한 물 4잔의 기적   무극도율 161 21.11.16
뇌의 노화 막아주는 3대 영양소   뚜르 125 21.11.16
오래 살려면 키워야 하는 ‘하체 근육’… 손쉽게 만드는 법   뚜르 124 21.11.15
‘빨리 늙게’ 하는 일상 속 생활습관 7가지   뚜르 145 21.11.14
몇시에 자야할까? ‘이 시간’에 자야 심장에 좋다 (연구)   뚜르 88 21.11.13
제철음식 ‘대추’의 건강효과.. 몸에 어떤 변화가?   뚜르 52 21.11.12
80세에도 치매 걸리지 않는 비법   무극도율 91 21.11.12
삼겹살만 있나… 돼지고기 먹으면 어떤 변화가?   뚜르 31 21.11.11
탄산음료가 과다 섭취가 이 질환 위험 높인다   산과들에 28 21.11.10
위 쓰리게 하는 매운 맛? '캅 사이신' 위염 예방합니다   산과들에 42 21.11.10
"노인 걷는 속도 느려진다면 이 질환 의심해야"   산과들에 39 21.11.10
‘노화’ 늦추는 일상 속 생활습관 7가지   뚜르 87 21.11.10
매일 생강을 섭취하면 나타나는 효능   무극도율 79 21.11.09
‘최고령’ 송해 이순재의 인지기능 유지법 5   뚜르 44 21.11.09
살 덜 찌고 잠들기 편한 야식 7가지   뚜르 100 21.11.08
구이 음식에 먹는 이유.. 장 청소에 좋은 ‘이 음식’은?   뚜르 76 21.11.06
먹어도 살 잘 안찌고, 영양에는 좋은 먹거리 7   뚜르 49 21.11.05
노화하는 혈관 살리는 생활습관 3가지   뚜르 73 21.11.04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