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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밑 어두운 그림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9 행복한세상만들기 2018.09.04 16:47:54
조회 1,082 댓글 0 신고

눈밑 어두운 그림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요즘 무더위로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해 다크서클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다크서클이 심하면 늘 피곤해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쉬운데요. 일반적으로 다크서클은 피로 누적, 피부 자체 문제, 신진대사 저하,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합니다. 유형으로는 혈관성 다크서클, 색소침착으로 인한 색소성 다크서클, 지방이 돌출되는 돌출성 다크서클, 탄력 감소가 원인인 함몰성 다크서클 등이 있습니다. 다크서클을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존재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해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눈 밑 어두운 그림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연어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기 있는 생선인 연어는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연어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비타민 E는 노화 방지는 물론 다크서클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D, 오메가 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 혈소판 응집과 염증 반응,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불러옵니다.





2. 비타민 A의 황제 당근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로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변환됩니다. 비타민 A는 부신피질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피로 해소 및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와 더불어 당근 속 칼륨은 신경의 흥분과 근육 섬유의 수축을 조절해 스트레스와 관련된 불안감, 초조함을 없애줍니다. 당근 속 베타카로틴의 경우,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 먹을 때 소화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익혀서 먹는 것이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슈퍼 푸드 브로콜리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항암 식품이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칼륨, 철분 등 각종 영양소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 속 비타민 A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베타카로틴은 피부 점막의 저항력을 길러줘 조직이 약해 주름이 쉽게 생기는 눈가 주변을 보호합니다.





4. 초록의 싱그러움 키위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힘을 증대시키는 코르티손 호르몬은 비타민 C에 의해 촉진됩니다. 키위는 포도의 7배, 사과의 9배에 달하는 비타민 C 함량을 보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키위는 지방과 나트륨의 함량이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아 장 운동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키위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해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주근깨, 검버섯의 생성을 막아주며, 빈혈로 인한 다크서클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키위는 가열할 경우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인체의 보디가드 양배추

‘위장 지킴이’ 양배추 역시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아 여드름, 주근깨 같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모세혈관에 의해 붉은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양배추의 비타민 C, 비타민 K는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체가 산화되지 않도록 방어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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