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혈당 낮추는 방법
1 뽀뿐이이모 2018.04.16 18:15:19
조회 5,940 댓글 0 신고

 

 

 

 

 

■ 혈당 낮추는 방법


요즘 주변을 돌아보면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는데요,, 고열량, 고지방 음식을 자주 먹는 반면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은 가중되면서 제2형 당뇨병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몸을 자주 움직여야 합니다. 혈당 조절, 체중 관리,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최대 심박수의 50-70%인 중간 강도로 주당 150분 이상, 최소 주당 3회 이상 걷기, 달리기 등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혈당 낮추는 방법


제2형 당뇨병의 특징은 인슐린 저항성이 두드러진다는 것인데요,,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사람이 운동을 하면 혈당이 비교적 일정하게 유지되는데 운동으로 인해 근육 활동량이 늘어 근육에 의한 혈당섭취가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미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도 운동을 반복하면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근육으로의 혈액 순환을 높이게 되고, 인슐린의 작용에 도움을 줘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줍니다.


◈ 혈당 낮추는 방법


운동으로 체중감량을 하면 체지방과 함께 인슐린 저항성이 줄어들어 혈당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체중을 약 5%만 줄여도 이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뇨인의 경우 유산소운동은 1주일에 3-5회 이상, 식후에 30-40분 정도가 효과적입니다.



◈ 혈당 낮추는 방법


조깅, 구기 운동 등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력운동도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나이가 들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체지방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근육량을 유지하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이 필요하며, 아령, 스쿼트 등 근력운동은 주 2-3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 혈당 낮추는 방법


운동도 너무 과도하면 후유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등에 약간 땀이 나면서 옆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의 운동 강도가 좋은데요,, 당뇨인 개개인의 연령과 합병증에 따라 운동의 종류와 강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혈당 낮추는 방법


자동차를 타는 것보다는 가급적 걷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5000보 이상은 걸으면 좋은데 만보계로 활동량을 확인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다리 근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 혈당 낮추는 방법


운동을 해도 귀가해 잠들 때까지 앉아서 TV만 보면 효과가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저녁 식사 후에는 몸을 움직여줘야 하는데요,, 집에서 TV 볼 때 제자리걷기나 아령하기, 고정식 자전거타기를 하면 좋습니다.


◈ 혈당 낮추는 방법


취미생활은 활동적인 것이 좋습니다. 에어로빅이나 등산, 수영 등의 모임에 참여하면 운동 효과 뿐 아니라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혈당 조절 방법 3가지
클릭 ☞ http://bit.ly/2DWKDS8 


 

 

2
다른 글 추천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자외선 차단제 구매 팁 5가지  file 행복한세상만.. 483 18.05.15
살빼기에 좋은 수분 많은 먹거리 6   lovely 294 18.05.14
몸에 좋은 채소 중의 채소 톱 10   lovely 590 18.05.14
대장암 예방, 우유·채소·과일 잘 먹어야   lovely 290 18.05.14
스트레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인다...해결책은?   산과들에 276 18.05.14
"외할머니 비만이면 손주 비만 확률 높다"   산과들에 227 18.05.14
더부룩한 '소화불량'...원인은 음식이 아니었다?   산과들에 397 18.05.14
올리브유 한스푼 지중해건강의비밀   건강따라 814 18.05.14
호흡 바로 하면 건강수명 늘어.. 올바른 호흡법이란?   이현경 439 18.05.12
소득·교육 수준 낮을수록 폐경 빨라   이현경 224 18.05.12
올리브오일 종류 두가지만 알면!   건강따라 3,041 18.05.11
올리브유 효능 똑똑하게쓰자   건강따라 2,083 18.05.11
갱년기를 물리치는 10가지 음식  file 행복한세상만.. 428 18.05.10
젊은 치매 주의보,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file 행복한세상만.. 366 18.05.10
맑은 피 뚝뚝 떨어지면 치핵, 치루 의심해야 할 때는?   이현경 511 18.05.10
자외선 차단제 구매 팁 5..'무기자차' 기억하라   뚜르 194 18.05.10
매우 낮은 저탄수화물 식이요법, 제1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   뚜르 209 18.05.10
직장인의 허리건강 위협하는 '3총사'   뚜르 204 18.05.10
올레오칸탈 효능 "암세포 직접 사멸"   건강따라 2,052 18.05.10
폴리페놀 효과 - 암 예방에 도움!   건강따라 264 18.05.10
글쓰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