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매력 속으로~~"풍덩"
이지데이 2006.08.29 18:00:44
조회 1,302 댓글 6 신고

아는것이 힘이다! 녹차를 이용한 생활 속 지혜
녹차의 매력 속으로 풍덩!

――――――――――――――――――――――――――――――――――――――――――――――――――――――――――――――――――――――――

 

 

여자들의 최대 관심사! 숨겨온 녹차의 비장의 무기가 밝혀진다. 고정관념의 뿌리를 뽑아버려라!

 

여자들의 최대 관심사! ‘피부’. 지금껏 녹차를 피부미용 효과로만 인식해온 당신, 그 고정관념의 뿌리를 뽑아버려라! 지금 껏 숨겨온 녹차의 비장의 무기가 밝혀진다.
 
녹차, 네게 그런 능력이?
 
★ 야채나 과일에 묻은 농약, 어쩌죠?
녹 찻 잎을 우렸다가 그 물로 헹궈주면 걱정 끝!~ 녹차에는 사포닌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세균 번식과 강물이 오염되는 것을 막을 뿐 아니라,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다. 야채나 과일 씻을 때만이 아니라 찻잎 찌꺼기로 부엌 청소를 해도 좋다.
 
★ 무좀이나 기저귀 발진 등의 피부질환, 에고고~
차 찌꺼기를 주전자에 넣고 아주 진하게 끓여서 세숫대야에 넣고 발을 담근다. 살균, 수렴 작용을 하는찻잎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에 식초는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장을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소화기능 의해 무좀균의 증식이 억제된다. 또한 기저귀로 인해 유아의 엉덩이가 짓무를 경우 찻잎을 곱게 갈아서 바르면 쉽게 치료가 된다. 그리고 녹차를 우려놓은 찬물로 헹구어내면 머릿 결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생기면 비듬 발생이 적어진다.
 
★ 지겨운 벌레…
찻잎을 진하게 우려 물린 곳에 발라주면 해독작용과 진정작용으로 붓지도 않고 독성이 쉽게 풀린다. 또 야외에 갔을 때, 찻잎 찌꺼기를 모깃불처럼 태우면 각종 벌레들까지 얼씬하지 않는다.
 
★ 입 냄새?
마늘이나 양파 등 향이 짙은 음식을 먹은 후 찻잎을 씹어주면 4~5분 내에 냄새가 없어진다.
 
★ 카펫 청소는
차를 우려내고 남은 찻잎을 물기를 꼭 짜서 카펫 위에 뿌려 둔다. 3~4시간 쯤 지나 찻잎을 이리저리 굴려서 먼지나 세균을 흡착시킨 후, 청소기로 찻잎을 털어내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카펫을 말렸다가 돌돌 말아 넣어둔다.
 
★ 싱크대 묵은 때 제거
먹다 남은 찻잎으로! 녹차에는 지방을 제거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차를 우려내고 남은 찻잎을 싱크대 위에 뿌리고 스펀지로 문질러주면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다.
 
★ 신발장, 신발 악취제거
녹차 잎을 싸서 신발바닥에 깔면 냄새 싸악!~ 예방 차원에서 찻잎 찌꺼기를 말려 망사에 넣어 신발장 안에 넣어두면 효과적이다.
 
★ 냉장고, 화장실 냄새?
찻잎 찌꺼기를 버리지 말고 말려두었다가 작은 망에 담아 냉장고나 화장실에 넣어둔다. 찻잎에는 강한 수렴 성이 있어 냉장고의 반찬 냄새를 비롯해 화장실의 나쁜 냄새도 흡수해버린다.
 
★ 곰팡이가 피었다?
찻잎을 말려두었다가 망사 주머니에 넣어 장롱 속에 걸어둔다. 은은한 향기가 옷에 배어 입을 때마다 기분이 상쾌해지고, 옷장 서랍에 말려 둔 찻잎을 골고루 펴고 종이 한 장을 덮은 후, 그 위에 옷을 보관하면 좀 벌레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고 옷의 변색도 막아준다.
 
★ 머리가 지끈 지끈~
페인트 냄새 새롭게 페인트칠을 한 경우 냄새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이럴 경우 프라이팬에 오래된 녹차를 태워 연기가 집안에 퍼지도록 하고 2~3시간이 지나면 페인트 냄새가 사라진다.
 
출처 : 이지데이 www.ez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