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알코올과 연애중인 당신~ "식초" 처방전
이지데이 이지데이 2006.08.29 17:15:42
조회 2,119 댓글 1 신고

알코올과 연애중인 당신~
'식초' 처방전, 받으시오!

――――――――――――――――――――――――――――――――――――――――――――――――――――――――――――――――――――――――

올해는 유난히도 식초와 관련된 음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감춰져 있던 식초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방적 효능, 혹시?
해독기능’ . 바로 한방에서 식초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 것이다. 식초의 신맛은 간과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식초의 신맛은 간의 쇠약함을 보호해주고 해독기능을 높여주며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이라면 식초가 들어간 무 초절임이나 미역냉국 등을 먹으면 간 건강 에 도움 받을 수 있다. 만약 유난히 신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간이 약한 것은 아닌가’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식초, 어떤 효과를?
식초는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장을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소화기능 을 도와준다. 검정콩이나 서리태를 식초에 불려 만든 식초 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다. 평소에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은 우유에 감 식초나 사과식초를 섞어 먹으면 좋다. 음식을 만들 때 조미료의 역할 외에도 고기와 채소의 독을 없애줄 때도 사용된다. 식초를 많이 먹으면 몸이 유연해지기 때문에 곡예사들이 즐겨 먹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의학적으로 증명된 바는 없다. 다만 식초가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곡예 등의 무리한 동작을 해도 쉽게 다치거나 통증을 느끼지 않는다는 의미에서는 일리가 있는 말이다.
 
누구에게나 O.K.?
그런 것은 아니다. 수렴하는 작용이 있는 신맛은 지나치게 많은 땀을 흘리거나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을 없애주는 데는 좋다. 하지만 열을 체표 면으로 내보내야 하는 사람이 장기 복용하면 위험 할 수 있다. 식초를 금기시해야 할 가장 대표적인 경우는 바로 감기에 걸렸을 때다. 감기는 몸 안의 한기를 발산시켜야 하는데 식초는 반대로 한기를 안으로 모으기 때문에 앓는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식초는 고혈압, 당뇨병, 비만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동맥경화증이나 혈전증등의 질병을 일으키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며 식초에 함유된 유기산과 아미노산이 체내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특히 식초는 그 자체에 산미가 많지만 일단 체내에 흡수되면체액을 산성으로 만드는 젖산 등의 생성을 방지해 피로물질을 분해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차처럼 따뜻하게 마시는 법

- 유자 식초 차-(1인분)
- 재료-키코밍 유자 꿀 식초-30cc /뜨거운 물-120cc
- 만드는 법-잔에 유자 꿀 식초와 뜨거운 물을 넣고 섞는다.

 
 

음료수로 마시는 법

- 유자 드링크-(1인분)
- 재료-키코망 유자 꿀 식초-30cc / 물- 90cc
- 만드는 법-유리잔에 얼음을 넣고 유자 꿀 식초와 물을 넣고 섞는다.
 
출처 : 이지데이 www.ezday.co.kr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