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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와~~아름다운 나의 뒷모습 만들기 대작전!
7 배수정 2007.06.26 00:08:39
조회 2,238 댓글 22 신고

  전 어린 시절 찰랑거리는 생머리와 은근 늘씬했던 저의 뒷모습을 보고 반해 따라오던 학생들이 꽤 있었답니다. (믿거나 말거나...)
따라오긴 했지만...그 후는 여러분 상상에 맡기겠어요.

아름다운 뒷모습의 조건은 무엇을 가져야 할까요?
남성들의 영원한 로망 찰랑거리는 머릿결...
S라인의 절정 잘록한 허리와 바싹 올라붙은 탄력 있는 힙.
바로 이것이죠.
찰랑거리는 머릿결은...마술같은 파마가 나와 있기에 헤어디자이너와 헤어제품으로 만들 수 있다지만...
세월의 흐름을 어찌 막을까요?
두 개만 있어야 하는 나의 힙 그러나 이젠 네 개의 힙... 그런 나의 축 쳐진 힙을 
유혹의 힙 탄력 있는 아이비 힙처럼 만들어 보아요.





편안히 엎드리세요.
그리고 힙을 좌우로 살랑살랑 움직이며 허리를 가볍게 풀어 주세요.
턱을 바닥에 대고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줍니다. 
양손은 복부 밑에 손바닥이 바닥과 밀착하도록 모아줍니다. 
여기서 턱과 어깨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아요.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두 다리를 번쩍 들어 올려 줍니다. 
그리고 호흡은 다섯 번 하시고 자세를 취하는 동안 괄약근(조임근 이라고도 해요. 소변을 참을 때처럼 힘을 주는 거죠)을 조여서 유지하세요. 
그리고 내려오시면 손을 옆으로 빼고 한 쪽 뺨을 바닥에 대고 잠시 휴식합니다.
자극이 사라지기 전에 두 번을 더 반복합니다.
이자세로 최대 1분까지 유지하면 더욱 좋습니다.

*두 다리가 바닥에서 안 떨어질 수도 있으세요. 이땐 손바닥을 힙 옆에 나란히 두시고 한쪽 다리만  먼저 진행하시고 다음 반대 방향도 진행해줍니다.*

이 자세는 요가에서 메뚜기 자세라고 합니다.
올드보이 유지태가 했던 자세로 유명해졌죠.
쳐진 힙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허리에 근력도 키울 수 있어 디스크가 있으신 분도 꾸준히 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꺼 예요. 그러나 디스크가 있거나 평상시 요통이 심하신 분은 너무 오래 유지하지 마시고 짧게 여러 번을 반복하세요.



이번 자세는 요가에서 활 자세 라고 합니다.
첫번째 동작과 같이 바닥에 엎드리시고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 두 무릎을 구부려 양손으로 양 발목을 각각 잡아 줍니다. 
그리고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두 다리를 번쩍 들어 멀리 차주세요. 
이때 손은 발목을 꼭 쥐고 발을 놓치지 마세요. 
활을 당기는 느낌으로 발을 멀리멀리 보내세요
시선은 천정 멀리 바라보시구요.
자동으로 견갑골(어깨 아래 날개처럼 생긴 등에 위치한 뼈)뒤로 모아지면서 가슴도 활짝 열립니다. 괄약근을 강하게 조여 주세요. 
위 자세와 마찬가지로 호흡은 다섯 번 해주시고 내려와 몸을 잠시 이완 시켜줍니다.

*손으로 발목을 잡을 수 없을 때는  수건을 이용하세요. 수건으로 발등을 감싸서 동작을 취해 주셔도 됩니다. 타인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으세요.*

이 자세는 메뚜기 자세처럼 힙에 탄력을 주고 허리를  부드럽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가슴을 활짝 열고 호흡해주며 심폐기능도 좋아지는 자세예요. 그렇지만 디스크가 있으신 분은 금하는 자세입니다. 몸을 과하게 후굴 하는 자세라 협착증, 탈출증을 가지신 모두에게 좋지 않아요.

아름답기 전에 건강이 먼저라는 거 아시죠?
오늘도 과한 스트레칭과 금해야 할 동작을 하신 요가하시는 분들에 대해 뉴스에서 언급되었어요. 욕심내지 마시고 강사님에게 또는 전문가에 상담을 받으시고 적절한 동작과 운동하시는 거 절대 잊지 마세요.

아름다운  뒷모습을 갖게 될 여러분을 상상하며 마무리 합니다.

잠깐~!
가정이 있는 어머님들...아름다워진 뒷모습을 보고 멋찐 남성이 따라와도 가정을 지키셔야해요~!
꼭이요~ 



글 : 배수정 | 제공 : 이지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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