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포천 허브아일랜드 라벤더 축제 대신 초록 핑크뮬리 볼거리, 포천 드라이브 코스
15  호미숙 2022.08.20 12:01:02
조회 289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포천 여행 날짜: 2022. 8. 12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지난주 여름휴가로 경기도 포천 여행지를 둘러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곳은 사계절 축제로 유명한 포천 허브아일랜드입니다. 마침 포천 라벤더 축제와 향기 샤워 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에서 포천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보랏빛 라벤더 꽃물결을 기대하고 갔지만 폭우로 인해서 라벤더 꽃을 볼 수 없었습니다. 현재 핑크뮬리가 하나 둘 꽃을 피우고 있었고 향기샤워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51

전화문의: 031-535-6494

운영시간: 매일 평일 10:00 - 21:00

수요일 휴무 정기휴일

애완견 동반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처음으로 방문했습니다. 서울 근교임에도 가지 못했는데 이번에 방문하면서 규모 면에서 놀라도 다양한 시설에 놀라웠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허브 식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데요. 여름꽃인 라벤더 축제가 개최하고 가을엔 핑크뮬리축제를 엽니다.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 테마공원이고 세계최초의 허브식물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365일 꺼지지 않는 불빛동화축제'가 개최하고 있어 언제든지 밤에 즐길 수 있는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허브아이랜드에는 자동차 극장도 운영하고 있어 포천 드라이브 코스로 서울근교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허브아일랜드는 경기도 10대 관광명소로 선정되었고 현재 열세번째 불빛동화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주차장과 자동차극장

허브아일랜드 주차장은 건물 입구에 넓게 자리해서 이용하기 편했습니다. 허브아일랜드 자동차 극장이 주차장 옆으로 넓은 공간이 자동차 극장입니다. 커플 데이트하기에 좋습니다.

주차하고 매표소로 향하는 길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내리고 목수국이 탐스럽게 피워반겼습니다.

허브아일랜드 안내소

허브아일랜드 입장료

성인: 9,000원, 성인 우대:7,000원, 단체:7,000원(20인 이상) 한쪽 키오스크에서도 무인 결제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포천 허브아일랜드 즐기는 4가지 구역

다양한 체험과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힐링존

1년 365일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산타존

베네치아 이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베네치아존

옛날 감성 물씬 추억을 소환하는 향기존

허브아일랜드 힐링센터. 허브체험관

허브힐링센터 허브체험관 웅장한 힐링센터 건물과 역사박물관, 허브 우산 길과 스카이 허브팜이 위치한 힐링존은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허브힐링 센터에 들어서면 향긋함이 코를 찌르며 반깁니다. 다양한 허브를 이용한 제품을 직접 구매도 할 수 있고 향초부터 허브 관련 화장품까지 총망라해서 전시 진열했습니다.

1998년부터 친환경농법을 이용하여 한국지형에 맞는 허브를 재배하고 수확한 허브를 이용하여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및 건강 상품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쪽에는 향기 체험관과 사진전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허브 오일과 제품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허브 티 키트(HERB TEA KIT)'를 활용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허브아일랜드의 사계를 사진으로 담아 관람할 수 있었어요.

라벤더 축제장이 있고 핑크뮬리가 있는 스카이 허브팜으로 가는 길에 두루두루 넓은 공원을 둘러보며 허브 개선문을 지납니다. 가는 길에 호박마차를 비롯해서 이제 막 피우고 있는 핑크뮬리과 낮은 자리 다양한 꽃들을 구경하면서 산책했어요.

이곳에도 라벤더 꽃이 피는 곳인데 며칠 전 폭우로 쏟아진 비로 인해 라벤더 꽃이 다 녹아내릴 정도로 피해를 보았어요. 일주일 정도만 빠르게 왔어도 라벤더 꽃을 볼 수 있었을 텐데요 너무도 아쉬웠습니다.

허브아일랜드 샤워축제

2022.07.16. (토) ~ 2022.10.31. (월)

현재 우산길 산책로 따라 향기샤워축제 중으로 향기를 분무하고 있어서 거닐면서 향기로움에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색색의 컬러풀 우산 아래 그늘을 거닐면서 다양한 허브향에 빠져드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10월 31일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시고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이곳은 트랙터마차 승강장 가까운 곳에 위치합니다.

포토존으로 가득 꾸며진 스카이 허브팜으로 가는 둘레길로 샤워 우산길을 지나 산책로 옆으로 북유럽 테마식 프로방스 테마의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고 쉬어가면서 사진을 찍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스카이 허브팜

포천 라벤더축제와 포천 핑크뮬리 축제가 열리는 곳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 387-7

허브아일랜드 홈페이지 펌

제대로 라벤더 축제를 즐겼다면 이런 풍경이었을 겁니다.

앙증맞은 한 쌍의 인형이 맞이하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라벤더가 어느 정도 있을 거라 상상하고 올랐습니다.

스카이 허브팜에 올라보니 보랏빛 꽃물결을 상상했던 것과 달리 라벤더꽃이 다 지고 말았습니다. 며칠 동안 내린 비로 인해서 꽃이 녹아내린 듯했습니다. 라벤더 축제를 보려고 갔는데 너무도 아쉬웠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라벤더는 보지 못했지만 목수국이 만개해서 길을 밝히고 한 옆에는 카페가 있어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을 만납니다. 이곳에서 트랙터마차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라벤더 아이스크림은 1개 4,000원, 3개 10,000원

이곳에도 향기 가득한 꽃으로 장식된 포토존이 있어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이전 핑크뮬리 축제 때 촬영한 사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10월에 펼쳐질 핑크뮬리축제 기대합니다. -홈페이지 펌

10월쯤 되어야 핑크뮬리 축제가 열리는데 현재는 초록의 핑크뮬리가 이른 꽃을 피운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곳이 가장 핫한 곳 중에 한 곳으로 소원의 종을 울리면 세 가지의 소원이 이뤄진다고 하는 하얀 종탑 아래 넓게 펼쳐진 핑크뮬리 꽃밭을 배경으로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침 배우 최예진님이 이곳에서 모델 활동하고 계시고 있어 초록의 핑크뮬리와 함께 아름다운 모습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브라운관에서 보지 못했는데 이곳에서 볼 수 있어서 새삼스럽게 반가웠습니다.

우리는 포천 허브아일랜드 스카이 허브팜에서 아쉬운 발걸음을 옮겨 내려가야 하는데 날씨가 뜨거운 여름이라 트랙터 마차를 이용했어요.

트랙터 마차 요금은 대인: 3,000원 소인:3,000원

여기까지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 여행코스 허브아일랜드 힐링존을 소개했습니다. 다음에 소개하지 못한 코스와 베이커리 카페 들른 이야기도 소개하겠습니다.

포천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온 허브아일랜드 다녀온 후기 총평

사계절 볼거리와 놀거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경기도 가족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커플 데이트는 물론 부모님과 함께 여행할 만한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로 충분했습니다. 특히 365일 진행되는 불빛동화축제를 비롯해서 계절별로 꽃축제가 있어서 힐링하기 좋은 곳이고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곧 핑크뮬리 축제 기간에 또 들러볼 생각입니다.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 여행코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