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양평 두물머리 연꽃과 연핫도그, 메타세콰이어길 가볼만한곳 두물머리 주차장 주차요금
15  호미숙 2022.08.17 18:14:07
조회 237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양평 두물머리 여행 날짜: 2022. 08. 13 날씨: 흐림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여름 한가운데 폭우를 비껴 서울 근교 경기도 양평의 두물머리를 다녀왔습니다. 평상시엔 자전거 코스로 다녀오던 곳을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오면서 두물머리 입구부터 두물경까지 산책하고 왔습니다. 마침 토요일 오전 일찍 찾아서 사람이 많지 않아 느긋하게 걷기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경치 좋은 곳 산책로 걷기 좋은 길

  1. 양평 두물머리 연꽃

  2. 양평 두물머리 두물경

  3. 양평 두물머리 400년 수령 느티나무

  4. 양평 두물머리 연핫도그

  5. 두물머리 주차장. 두물머리 주차요금

양평 가볼만한곳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전화번호: 031-775-8700

연중무휴 운영

두물머리 물래길 탐방 안내

물소리길 1코스의 두물머리 느티나무 황포돗배-두물경-세미원-구간은 물소리길 1-1코스입니다. 양평 걷기여행길로 좋은 곳입니다.

두물머리-양수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입니다. 양수리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나루터를 중심으로 주변 이대를 말합니다.

양평 두물머리 연꽃은 두물경 가는 늪에도 피웠습니다. 두물머리 입구보다 이쪽이 더 연꽃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8월 중반으로 향하는 즘 이미 피웠던 연꽃은 뜨거운 햇살에 연밥을 익히고 있었습니다.

두물머리 메타세콰이어길을 아시나요?

현재는 메타세콰이어 나무는 다른데 비해서 그다지 굵지 않지만 10년 뒤 20년 뒤에 이곳 메타세콰이어길도 전국적으로 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사람들이 두물머리를 다녀올때 보면 사각틀이 있는 포토존과 400살 느티나무 아래서 연꽃을 보거나 연핫도그를 먹고 돌아오는 것을 보았는데요. 조금 여유를 두고 산책로 따라 거닐다 보면 두물머리의 최고의 비경 중 하나인 두물경까지 걷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양평 두물머리 두물경 경치 좋은곳-두물지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39-2

두물경 맞은편 족자섬, 족자섬을 사이에 두고 북한강과 남한강 두물이 하나 되는 곳입니다.

두물경은 두물머리 안쪽 산책 코스에 있는 두물경 북한강과 남한강이 한곳에서 만나는 곳입니다. 두물머리를 다녀온다는 것은 두물경까지 들러봐야 제대로 두물머리를 본 것이라도 할 정도입니다.

두물경 맞은편 작은 섬이 있는데 가마우지 떼가 몰려들었는지 나무들이 앙상해져 가고 있었어요. 다시 두물경을 돌아 나와 느티나무 쪽으로 향했습니다.

두물머리 나루터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11-1

두물머리 포토존-두물머리 나루터

이전에 나루터로 이용되었던 곳에는 나루터였다는 것을 알리는 돌비석만 있고 그 옆으로 느티나무와 사각 포토존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필수 코스로 들르는 곳입니다.

돌에 두물머리라고 새긴 사각 틀 액자 형태의 포토존에는 이른 아침에도 부부를 비롯해서 커플 등 아이들도 두물머리 인증샷 찍는 곳으로 핫플인 곳입니다. 마침 즉석 인화할 수 있는 사진사 아저씨가 계셔서 기념 촬영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너른 규모의 산책 코스에 메타세콰이어 나무 5그루가 그림처럼 드리운 곳입니다. 피크닉처럼 나들이 온 사람들도 많은 곳인데요. 토요일 흐린 날 아침이라 평화롭고 조용하기만 합니다. 고양이 애견 카페 벤치에도 한가롭게 풍경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두물머리 느티나무를 중심으로 해서 해돋이를 촬영하는 사진 포인트인데 안개가 자욱해서 일출은 볼 수 없었습니다. 이곳 커다란 바위 위에서 점프 사진은 갈 때마다 지나는 여행객들에게 촬영해드리곤 했었지요.

두물머리 느티나무-보호수

경기도 양평군 두물머리길 145 보호수 양평-16

400년 수령의 두물머리 느티나무는 할아버지 나무로 정월이면 당산제를 지내는 곳입니다. 느티나무 앞에 황포돛배가 있는데 황포를 어쩌다 펼치곤 합니다. 황포돛배와 느티나무 배경의 풍경은 정말 경치 좋은 곳입니다.

양평 양수리 두물머리 고인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고인돌

느티나무 보호수 아래 두물머리 고인돌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저도 사실 이곳에 고인돌이 있다는 걸 아주 늦게서 알게 되었는데요. 자전거 타고 두물경까지 다녀오면서도 발아래 낮은 자리에 숨어 있는 고인돌을 제대로 보지 못했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꼭 소개합니다.

두물머리 입구의 기와 담장 길가, 운치 있는 길로 길게 뻗는 흙길과 기와 담장 넘어 강물이 있어 그윽한 풍경을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강물이 흐르는 강기슭에 파란색 나룻배와 연꽃이 초록 이파리 사이에 숨어 피우고 있습니다. 이쪽에서 세미원까지 드넓은 연꽃 단지가 조성되었습니다.

두물머리 입구에서 걸어오는 길에 만나는 연밭에는 연꽃이 현재는 많이 없는 상태입니다. 조가비 의자가 풍경 속의 풍경으로 감성을 자극하기 좋은 모습으로 나란히 놓였습니다. 여름꽃 붉은 능소화 몇 송이 덕분에 더욱 더위를 느낄 정도였습니다.

두물머리 연핫도그

경기도 양평군 야어면 두물머리길 103-8

두물머리 명물 중에 하나가 바로 두물머리 연핫도그입니다. 연핫도그를 연잎을 활용한 핫도그로 두물머리 방문 시 필수 먹방 코스라고 해도 될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평상시 줄을 서서 먹는 곳인데 아침 시간이라 기다리는 사람이 없어서 빠르게 두물머리 핫도그 맛을 볼 수 있었어요.

두물머리 연핫도그 가게 앞으로 넓은 마당에는 수국을 식재해서 꽃을 피우고 졌습니다. 핫도그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주변에 음료 및 카페 판매하는 가게가 두 곳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길냥이와 참새도 핫도그를 먹는 사람들 주변을 배회하면서 먹거리를 찾고 있더라고요. 귀엽고 앙증맞은 핑크빛 꽃과 보라색 나팔꽃이 아직 이른 아침이라 활짝 만개했습니다.

두물머리 주차장 . 공영주차장. 민영주차장. 느티나무주차장

두물머리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7-9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69-2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72-1

두물머리 주차장은 여러 곳이 있는데요. 운이 좋으면 깊은 안쪽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차들이 많아서 주차장 찾아 주차하는 것이 하늘에 별 따기처럼 힘들 때도 있습니다.

두물머리 느티나무 주차장 주차 요금 하루 3,000원 선불

양평 가볼만한곳 두물머리 가볼만한곳으로는 양서농업 두물머리 로컬푸드직매장, 양수리전통시장이 있습니다. 혹시 자전거로 두물머리를 여행하고 싶다면 두물머리 자전거에서 전기자전거나 일반 자전거 대여하면 됩니다.

한강 제1비경 양평 두물머리 경치좋은 곳 다녀온 후기 총평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는 서울 근교에 위치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경치 좋은 곳이며 해돋이 명소이기도 합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하나 되어 흐르는 특별한 두물이 하나 되는 곳으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놀거리가 있어서 양평 데이트 코스나 양평 가족여행지로 좋고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사계절 힐링여행지로 으뜸입니다. 훗날 두물머리 메타세콰이어길이 또하나의 두물머리 핫플이 될 것으로 짐작합니다.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서울 근교 경기도 가볼만한곳 양평 여행 코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