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남양주 가볼만한곳 여행 남양주 물의정원, 북한강 산책
15  호미숙 2022.08.14 20:09:03
조회 217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남양주 여행 날짜: 2022. 7.12-13 남양주 1박2일 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모처럼 서울 근교 여행지로 경기도 남양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2박3일 여행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경기도 포천과 경기도 남양주. 경기도 양평을 둘러왔습니다. 남양주 물의정원은 북한강 자전거길이 있어 자전거 여행 코스로 즐겨 다니던 곳입니다.

남양주 가볼만한곳 남양주 여행 코스

  1. 남양주 물의정원

  2. 물의정원 주차장

  3. 남양주 북한강

  4. 물의정원 포토존

  5. 물의정원 뱃나들이교

  6. 물의정원 황금코스모스 꽃밭

https://tv.naver.com/v/28561961

북한강 강변의 남양주 물의정원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기차 여행시-경의중앙 운길산역 1번 출구에서472m

남양주 물의정원-수변 생태공원

남양주 물의정원은 경기도 양평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서 양평 두물머리를 먼저 들렀다가 남양주 드라이브 코스로 찾았습니다.

현재는 5월 봄꽃인 꽃양귀비가 진 자리에 황금 코스모스 꽃씨를 파종해서 9월인 가을이면 황금코스모스를 피워 꽃물결을 이룰 것입니다.

경기도 인근 여행객을 물론 서울 사람들이 즐겨 찾는 데이트 코스이고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서울 근교 꽃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물의정원은 국토교통부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484,188㎡의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했습니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따라 조깅을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곳입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 주차장. 주차요금

경기도 남양주 조안면 북한강로 398

주차요금은 기본 30분: 600원, 30분 초과 10분마다 300원

1일 주차요금:7,000원, 월정기주차요금 주간:70.000원

물의정원 주차장은 1, 2, 3 세군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8월에 다녀온 물의정원에는 아직 꽃이 없어서인지 이용객들이 많지 않았어요.

북한강 자전거길

밝은광장인증센터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66-20

북한강 자전거길

북한강 자전거길은 경기도 남양주 밝은 광장 인증센터부터 춘천 신매대교까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약 80.8km 거리로 자전거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자전거 여행지로 인기 많은 곳입니다.

왕복코스로 당일치기 라이딩 코스로는 힘들어서 기차나 버스를 타고 편도만 자전거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길산역에서 내려 밝은광장 인증센터를 출발하거나 춘천역을 이용해서 신매대교 인증센터에서 출발해도 됩니다.

물의정원 입구에 도착하면 물의정원 위치도를 비롯해서 강변산책길과, 꽃양귀비, 뱃나들이교, 포토존을 안내해두었습니다.

이날 경기도 포천에서 밤늦게 도착해서 남양주 숙소에서 하룻밤 자고 날씨가 좋으면 양평 두물머리 해돋이를 보려고 했는데 흐린 날씨에 안개가 뿌옇게 끼어서 어쩔 수 없이 느긋함으로 다녀왔습니다. 입구에는 자연연꽃습지와 수변식물이 있는 물빛길입니다.

물의정원 야외공연장인데요. 갈 때는 아무도 없었는데 올 때 보니 아름다운 선율이 들려 가까이 가보니까 거리공연처럼 연주단이 와서 팬 플루트 연주를 하고 있었어요. 자전거 탄 사람이나 산책하고 있던 사람들도 잠시 발길 멈추면서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흐릿한 날씨에 사람은 많지 않았지만 자전거 타기에는 최고의 날씨였어요. 그래서인지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 제법 볼 수 있었습니다.

물의정원 뱃나들이교

위치: 경기도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113

뱃나들이교와 소나무

북한강 수변 생태공원을 조성하면서 강물을 건너야 하는 곳에 뱃나들이교를 설치해서 산책길을 연결했습니다. 한 그루의 소나무가 멋지게 서있는데 제70회 식목일에 기념 식수로 이석우 남양주시장님이 기증했다고 합니다.

한쪽에는 벤치가 있어 쉬어갈 수 있고 물의정원 북한강을 상징하는 황포돛배 조형물을 세웠습니다.

남양주 물의정원 포토존

뱃나들이교 입구에 두물머리의 포토존과 같은 사각 틀의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인증숏을 찍어 기념하는 곳입니다. 이날 마침 우연히 나들이 온 분을 사진을 찍어드릴 수 있었어요.

남양주 물의정워 놀거리는 사진 찍기

사각형 액자틀의 포토존에서 즐기는 또 하나의 놀거리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즐거운 인증샷 및 사진 찍기 놀이입니다.

다양한 구도로 북한강과 생태숲을 넣어 담아드렸어요. 우연히 만났지만 사진 찍어드리면서 소통도 하고 전화번호까지 주고받으며 또 하나의 길 위의 인연을 만듭니다.

뱃나들이교를 건너며 양쪽 북한강 물줄기 따라 수생식물들이 물을 완전히 뒤덮을 정도로 자라있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현재 물의정원에 연꽃은 이미 졌는데 활짝 핀 연꽃을 몇 송이만 먼발치에서 볼 수 있었어요.

강변 산책길

북한강변을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느티나무가 강물에 가지를 담그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북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포토존 등 쉼터를 마련해놓았습니다.

물의정원 황금코스모스 꽃밭

위치: 경기도남양주시 조안면 송촌리 465-2

현재 코스모스 씨앗 파종-가을 황금코스모스 꽃구경 예약

지난봄부터 피웠던 꽃양귀비가 진 자리에 곧 9월에 가볼만한곳으로 황금코스모스 꽃물결을 볼 수 있을 겁니다. 현재 꽃씨를 파종해서 낮은 자리에 코스모스 싹들이 자라나고 있었습니다. 이 드넓은 공간에 황금색 코스모스와 일반 코스모스까지 피우면 수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는 최고의 꽃구경 명소가 될 겁니다.

남양주 날씨가 좋았다면 서산으로 지는 일몰 풍경을 담았을 텐데 아쉬웠지요. 북한강 자전거길을 중심으로 산책로와 한쪽은 이렇게 초록의 싱그러움의 숲이 있고 산책로가 있어서 평화로운 풍경에 힐링하기 곳입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과 산책하는 사람들이 부딪칠 수 있으니 서로 조심조심 속도도 줄이고 주변을 살피면서 걸어야 합니다.

날씨가 비가 올 것 같아 더 산책하지 못하고 서둘러 돌아오는 길에 포토존에 메타세쿼이아길을 담아봤습니다. 10년 20년 뒤 이곳 남양주 메타세쿼이아 길은 새로운 명소로 거듭날 것 같았어요.

주차장으로 향하면서 멀리서 들리는 팬 플루트 멜로디에 이끌려 잠시 감상 후 화장실이 있는 길로 걸어 나왔어요.

북한강 변 늪에는 부들과 갈대가 있고 넓은 잎을 펼친 연잎 사이에 어쩌다 숨은 연꽃을 한 두 송이 볼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 비가 올까봐 서둘러 서울로 귀가를 서둘렀습니다.

남양주 물의정원 힐링 여행 후기

8월에 다녀온 흐린 날의 물의 정원은 남양주 북한강변에 위치해 있어서 양평 두물머리와 함께 보고 왔습니다. 현재 물의정원 꽃구경이 없어도 수변생태공원을 잘 조성해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지금은 가을맞이 코스모스 씨앗을 뿌려 놓아 추석 즘이면 코스모스 꽃물 결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추석에 가족여행지로 서울 근교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로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시 다녀올 생각입니다.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경기도 가볼만한곳 남양주 여행지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