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서울 장마 기간 ㅡ출근시간 지하철 소고
15  호미숙 2022.06.24 07:52:59
조회 39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서울 장마시작 ㅡ출근시간 지하철 소고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은 서울 은평구에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무지개 도시락 정명순 대표님을 만나러 가는길 서울 출근 시간에 지하철을 탔습니다.

좀 가깝거나하면 카카오택시를 이용했을 텐데 출근시간과 겹친 약속시간이라 지하철에 올랐습니다.

서울 고덕동에 살아서 지하철5호선 상일동역에서 출발했어요. 서울 장마가 시작한다는 날씨예보와 흐리게 하늘이 찌뿌등해 있네요. 혹시 비 올지 몰라 작은 우산을 미리 챙겼습니다.

상일동역에 도착하니 운좋게 바로 지하철 탑승했는데 아니 이시간에 사람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줄 몰랐어요.

국내여행을 직업으로 하기에 이는새벽에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주로 이용하는데 그땐 두로 카카오택시를 이숑하거든요.

출근시간 걸리면 콜택시도 잡을수 없어서 약속시간보다 일찍 여행지에 가는 편입니다.

지하철 한칸에 여유롭게 앉았을 때 100명 내외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8시 40분에 오른 지하철은 승객이 300명은 넘을것 같았어요.

이런 지하철 지옥을 하루에 두번을 겪어야하는 서울시민들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

저야 프리랜서로 온라인홍보마케팅 사업을하다보니 이런 한번어 경험도 쉽지않은데요

더우기 저처럼 무릎이 좋지 않은 사람은 서있는것이 고통스럽거든요.

상일동역을 출발해서 고덕역ㅡ명일동역 ㅡ굽은다리역 ㅡ강동역을 지나 천호역에 도착하니 우르르 반이상이 내립니다.

또 8호선으로 환승하는 사람들은 얼마를 더가야 직장에 가게에 도착할까요. 문득 자동차를 갖고다니면 러시아워로 교통지옥이고 지하철은 지하철대로 출근지옥이라 다들 너무 고생하고 수고한다는 생각입니다.

덕분에 다행히 자리를 답아 앉았는데요. 종로3가역에서 내려 3호선을 환승하면 됩니다.

오늘부터 서울장마기간이라는데 이렇게 복잡한 지하철에 비맞은 우산까지 들고 타면 또 얼마나 힘들까.

먹고사니즘이 누구나 힘들다지만 이아침 출근시간 지하철타고보니 전쟁같은 삶이란 건 멀리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앉아 갈수 있으니 편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할수있네요 지금막 종로3가역에서 내려 3호선을 환승했습니다.

종로3가 지하철은 아까와느 달리 빈자리를 잦아 볼정도로 느긋함과 여유로움입니다.

서울 중심부에 마치 쏟아낸듯이 지하철이 텅 비었습니다. 거리가 있어 택시도 탈 수없던 은평구까지 지하철 타고 가면서 복잡한 군중속의 고독이 아닌 지하철 소고를 적어봅니다.

서울 장마기간이 이제 시작했으니 폭염. 폭우. 집중호우. 천둥. 번개까지 태풍마저 올 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즐거운 여름나세요.

서울 장마 기간 ㅡ출근시간 지하철 소고

#서울장마 #서울장마기간 #서울출근시간 #서울지하철 #출근시간 #지하철소고 #마을무지개 #환승역 #종로3가역 #불광역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