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남해 가볼만한곳 초전몽돌해수욕장 일출. 초전마을 캠핑장.펜션 숙소 추천
15  호미숙 2022.04.08 08:16:02
조회 303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남해 가볼만한곳 초전몽돌해수욕장 해돋이. 초전마을 야영장 캠핑장.펜션 숙소 추천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국내 1박2일 여행으로 전남과 경남을 봄꽃 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 봄은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녘부터 서서히 봄빛이 번져 올라오는데요. 좀 더 일찍 봄꽃 놀이하러 남도여행을 계획하고 이튿날 들른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을 여러 곳 둘러보고 귀가했습니다. 얼마 만에 남해를 찾았는지 모를 정도로 까마득할 정도였는데요. 남해안 자전거 투어 때 들렀고 그 뒤로 취재로 다녀온 것이 아련했습니다. 남해의 봄은 역시 벚꽃과 유채꽃이 만개하고 수선화도 봄을 전령사로 반겼습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1박2일 여행 코스 봄나들이

1. 남해대교-하동에서 남해로

2. 남해대교 맛집-파도횟집

3. 남해 해수욕장-송정솔바람해수욕장(숙박)

4. 남해 몽돌해수욕장-초전몽돌해변 초전마을 야영장.캠핑장. 펜션. 숙소

5. 설리 스카이워크 전망대

6. 남해 미조항 맛집-소영횟집

6. 남해 독일마을-파독광부박물관. 원예예술촌

7. 남해 다랭이마을 유채꽃

8. 노량대교-남해에서 하동

9. 순천 주암 휴게소

10. 광주 터미널-유스퀘어(고속버스 이용 서울 도착)

https://tv.naver.com/v/26085187

남해 바다 여행

초전몽돌해변에서 해돋이 일출을 보다

1. 남해 초전몽돌해변-남해 해수욕장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1. 초전 몽돌해수욕장-몽돌해변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바닷물이 들어와 쓸려 내려갈 때마다 독특한 소리가 들리는 마치 어머니의 키질 소리가 들리는 몽돌해변입니다. 또한 남해에서는 일몰을 볼 수 있는 곳과 일출을 볼 수 있는 해변이 있는데요. 이곳 초전 몽돌해변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해 해수욕장으로 크지는 않고 아담한 크기에 몽돌이 깔려 있어 일반 백사장과는 다릅니다.

남해 송정솔바람 해수욕장에서 하룻밤을 보냈는데 여기어 때로 예약한 숙소는 사실 추천하기에는 좀 그래서 소개를 하지 않겠습니다. 좀 더 상세하게 검색하고 이곳 일출이 보이는 곳에서 숙박을 했어야 했는데 송정솔바람해수욕장 쪽은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라 너무 늦게 도착해서 제대로 주변 구경도 못했을 정도였지요.

이른 새벽 해돋이 시간에 맞춰 숙소에서 가까운 초전몽돌해변으로 향했습니다. 마침 도착하자마자 동녘 바다 위로 여명이 밝아오면서 섬과 섬 사이에 새벽 출어를 나온 배들이 점처럼 떠 있었지요. 해돋이를 기다리는 동안 어둑했던 바닷가는 시간이 지나자 차츰 밝아오기 시작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이라 행운처럼 다가온 남해여행의 첫 코스입니다.

바다 멀리 검은 구름떼가 드리워서 해돋이는 조금 느리게 시작되어서 서서히 아침해를 조우할 수 있었습니다. 점점 둥근 태양을 마주하고 있는데 흩어진 구름 사이로 숨어버리고 말았네요. 이때 네이버 밴드 '여행작가 호미숙' 구독자들에게 남해 해돋이 소식을 라이브로 생방송하면서 아침 인사를 드렸습니다.

돌을 던져 바닷물로 만든 조각품

구름 띠게 흐려진 아침 일출이 못내 아쉬웠지만 남해 바다까지 왔으니 호미의 주특기인 바다에 몽돌을 던지면서 튀어 오른 물 조형물을 만들었습니다. 너무 밋밋한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길 거리입니다. 소니알파9 미러리스라서 카메라 연사 속도가 1초에 20컷이라서 이렇게 생생한 조형물을 만들어냅니다. 마치 관광지에서 본 설탕 과자 같지 않나요?

구름을 헤치고 나온 태양이 바닷가에 붉은빛을 비추며 밝아오기 시작했지요. 미련이 남아 남해 바다의 추억을 하나 더 만들기 위해 몽돌을 던져 또 다른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조용한 아침 바다 하루를 열면서 몽돌에 부딪히는 파도 소리를 담아보고 아침햇살에 반짝이는 몽돌해변만의 독특한 해변을 카메라에 담아봅니다. 파도에 밀려 나온 미역줄기마저 특별한 추억의 한 장면으로 남깁니다.

남해바다에서 보이는 저 건너편은 어느 섬일까 무인도일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여유롭게 경남 남해바다를 바라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자 자리를 떠서 초전마을을 둘러봅니다.

2. 초전마을 캠핑장. 야영장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 14번길 27-21

전화: 055-867-7758

2. 남해 캠핑장 야영장 펜션 숙소-초전마을 야영장 펜션

초전마을 양영장은 캠핑장과 함께 숙소인 펜션까지 운영하는 곳입니다.

초전마을 캠핑장/야영장 이용요금

1동:25,000원(전기사용료 포함)

샤워장: 무료(온수 사용 5분에 500원)

초전마을 펜션 숙소 요금

커플룸 3명: 비성수기(주중:50,000/주말:70,000) 성수기:90,000

패밀리룸 5명: 비성수기(주중:80,000/주말:100,000) 성수기:130,000

패밀리원룸 6명: 비성수기(주중:120,000/주말:140,000) 성수기:160,000

단체룸 10명:비성수기(주중:150,000/주말:180,000) 성수기:200,000

초전마을 캠핑장 야영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요. 바로 바닷가 몽돌 해변 옆에 위치해서 바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커다란 나무들이 우거진 아래에 위치해 있어서 여름에도 시원한 나무 그늘을 드리울 것 같습니다.

3. 바다풍경 펜션 도시어부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14번길 27-7

전화: 010-3120-5522

3. 남해 초전몽돌해변 펜션 바다풍경 펜션 도시어부 낚시배 운영

바다풍경 펜션 이용요금

6명 비수기(주중 60000/주말:80,000)

8명 비수기(주중 120,000/주말 240,000)

성수기는 따로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다풍경펜션에서는 도시어부 낚싯배를 운영해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 두 곳의 펜션은 모두 바다를 바로 옆에 두고 있어서 아침 해돋이를 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밤이면 조용한 파도 소리와 함께 몽돌 부딪치는 소리를 들으면 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

4. 초전방파제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남해 초전마을에는 초전방파제가 있어서 한쪽은 몽돌해변이고 한쪽은 항구입니다. 방파제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낚시배도 운영하고 있어서 캠핑 및 숙박하고 먼바다낚시를 하던가 방파제 낚시를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코스로는 하룻밤 머물렀던 송정솔바람해수욕장을 보러 갑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초전몽돌해수욕장 해돋이. 초전마을 야영장 캠핑장.펜션 숙소 추천

#남해가볼만한곳 #남해해수욕장 #남해캠핑장 #남해펜션 #남해숙소 #남해숙박 #캠핑장추천 #남해숙소추천 #초전마을야영장 #초전마을캠핑장 #초전몽돌해수욕장 #남해몽돌해수욕장 #남해바다낚시 #남해해돋이 #남해일출 #남해바다여행 #바다여행 #남해마을 #남해1박2일 #남해낚시펜션 #남해여행 #남해여행코스 #초전몽돌해변 #경남남해가볼만한곳


호미숙 여행작가

경남 가볼만한곳 모음

남해 여행 코스 다랭이마을 유채꽃 벚꽃 드라이브 코스

경남 가볼만한곳 하동십리벚꽃길 화개장터 외

경남 여행 함양 가볼만한곳 하미앙 와인밸리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