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인천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 마시안 해변 카페-무의대교
15  호미숙 2022.02.15 15:39:31
조회 862 댓글 1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인천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 마시안 해변 카페-무의대교


호미숙: 글. 사진. 영상

카메라:소니알파9, 칼짜이즈렌즈 24-70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서울 근교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곳 섬여행 영종도 갈만한곳 을왕리와 무의도 관광명소를 소개합니다. 그중에 인천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로 마시안해변과 마시안카페 및 무의대교를 소개합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영종도 갈만한곳 서해바다 여행

1. 영종도 을왕리 맛집 -늘목쌈밥

2. 을왕리 카페- 카페 오라

3. 인천 을왕리해수욕장

4. 을왕리 관광농원 연세커피관광농원(아이와가볼만한곳 체험여행)

5. 영종도 마시안해변

영종도 카페 마시안카페 비치 하우스

6. 무의대교-잠진도선착장

7. 영종도 무의도

8. 하나개유원지-하나개해수욕장-천국의계단 촬영지

9. 해상관광탐방로 -지진운

10. 인천대교 서해 일몰

1. 인천 영종도 갈만한곳 마시안 해변 마시란 비치하우스 카페

위치: 인천 중구 마시란로 71

전화: 0507-1406-9929

찾아가는 길: 자기부상열차 용유역 2번 출구에서740m

마시안해변 마시안 카페 마시란 비치하우스-오션뷰. 서해 일몰 명소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평일) 저녁 10시(토.일.공휴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메뉴를 비롯해서 모두가 사랑할 수 있는 균형이 잘 잡힌 맛있는 블랜드 Kivv커피와 쉐프 특제 all 수제 브런치 메뉴와 디저트까지 영종도 데이트 코스로 강추합니다.

인천 영종도 용유도 아시안 해변에 위치하고 있는 마시란비치하우스카페 입니다. 바닷바람을 즐길 수 있고 바다를 조망하면서 차를 나눌 수 있는 곳으로 서해 일몰 명소로 마시안 해변 전체가 아름다운 낙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날은 명절 전에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을왕리 해수욕장을 지나 마시안 해변을 드라이브해서 무의도 가는 길에 들렀는데 토요일 오후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일몰 명소이니 저녁 무렵에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 인천 영종도 갈만한곳 마시안 해변. 마시안해수욕장

위치: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8

영종도 마시안 해변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있는 해변으로 갯벌과 모래해변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특이한 해변으로 갯벌체험도 가능한 곳입니다. 물이 빠질 때는 끝없이 펼쳐지는 검은 갯벌과 백사장이 공존합니다. 해변 주위는 소나무들이 감싸고 있어 다른 해변보다 정취가 있습니다.

왼편으로 고개를 돌리면 잠진도 선착장으로 들어가는 잠진도와 멀리 무의도 가볼만한곳 중에 한 곳인 영화 '실미도'의 촬영 배경지인 실미도가 보입니다. 실미도 해수욕장은 지난여름에 다녀왔는데 시원하게 펼쳐진 파란 바다와 함께 새파란 하늘을 조화롭게 어울린 바다를 보고 왔습니다.

3. 인천 무의대교

인천 중구 무의동 무의대교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도(무의동)와 잠진도(덕교동)를 연결하는 다리이다. 무의도가 영종용유도를 거쳐 인천시 육지와 연결되므로 무의 연륙교라고도 합니다.

​​

용유-무의 연결도로는 길이 1.1km의 무의대교와 다리 양쪽의 접속도로 950m를 합쳐 총 2.05km. 잠진도삼거리부터 큰무리선착장까지 1.6km는 2019년 4월 30일에 임시 개통되었고, 이후 영종용유도와 잠진도를 잇는 진입로 450m가 확장·개선되어 1년 뒤에 정식 개통했습니다.

몇 해 전에는 을왕리에서 하룻밤 묵고 잠진도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코스로 갔는데 이렇게 연륙교인 무의대교가 있으니 자동차로 수월하게 인천 가볼만한곳 섬여행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의도 방문은 이번이 3번째네요.

잠진도와 잠진도 선착장

잠진도와 잠진도 선착장-서해일몰명소

인천 중구 위치한 잠진도는 영종도에서 연륙도로로 이어져 있는 작은 섬입니다. 밀물 때 물이 차오르면 섬이 잠길 듯 말 듯 한다 하여 잠진도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갯벌을 붉게 물들이는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하여 사진촬영을 하려고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으며 물이 빠진 뒤에 갯벌에서 조개를 캐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무의대교 개통으로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배를 타고 무의도로 들어가곤 했습니다. 주변 가까운 곳에는 을왕리해수욕장, 덕교해수욕장, 하나개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5. 무의도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무의도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섬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잠진도선착장에서 페리호를 타고 무의도 큰무리선착장에 도착해서 이동하곤 했는데요. 2019년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차량 접근도 가능해서 관광객들이 더욱 많이 찾고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인천광역시 중구로 편입되었고 지형은 대부분이 산지이고, 서쪽 해변가에는 해식애가 발달해서. 섬 전역에 소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고, 남쪽의 호룡곡산에는 다양한 종류의 활엽수가 자라고 있습니다. 호룡곡산 산행도 험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산이기도 합니다.

무의도에 입성하자마자 만난 물고기 커튼, 어촌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기도 하죠.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하나개 해수욕장입니다. 직진으로 넘어가면 실미도해수욕장이 있는 실미도 유원지와 소무의도로 향하는 길입니다.

무의 대교를 달려 잠진도 선착장을 지나면 무의도로 들어섭니다. 무의도는 인천 섬여행으로 갈 수 있는 곳이지만 요즘엔 무의대교 개통으로 당일치기 여행 드라이브 코스로 서울 근교 여행코스입니다. 아래 링크로 무의도 실미도해수욕장 소개 및 하나개 해수욕장과 무의도 해상탐방로를 소개하니 더불어 살펴보시고 여행 코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 마시안 해변 카페-무의대교

#인천영종도 #인천드라이브 #인천드라이브코스 #영종도 #영종도드라이브 #영종도드라이브코스 #마시안해변 #마시안카페 #무의대교 #잠진도선착장 #무의도 #인천무의도 #마실란카페 #비치하우스카페 #오션뷰카페 #바다뷰카페 #잠진도 #마시란 #마시란카페 #마시란비치하우스 #영종도카페


호미숙 여행작가

인천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여행

영종도.무의도 가볼만한곳 추천

인천 을왕리 가볼만한곳 을왕리해수욕장

인천 가볼만한곳 무의도 섬여행 실미도 해수욕장

국내바다추천 인천 여행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해상관광탐방로


2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