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겨울 남양주 가볼만한곳 여행 북한강 자전거길 드라이브 코스
15  호미숙 2022.01.27 00:30:54
조회 324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겨울 남양주 가볼만한곳 여행 북한강 자전거길 드라이브 코스


호미숙 여행작가: 글. 사진. 영상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지난주 날씨가 포근한 겨울 일요일에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해돋이를 감상하고 경기도 가평의 남이섬을 가기 위해 가는 길에 남양주 북한강길의 고즈넉한 풍경을 만나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요즘은 날씨가 추워서 자전거 여행을 잘 못하고 있는데 모처럼 남양주에서 북한강 자전거길을 만나 반가웠습니다. 남양주 여행 코스로 새롭게 발굴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https://tv.naver.com/v/24811850

겨울 경기도 가볼만한곳 양평. 남양주. 가평(춘천) 드라이브 코스 당일치기

1. 양평 양수리 두물머리

-북한강과 남한강이 하나되는 한강 1경의 경치 좋은 곳

-두물머리 카페 3 곳​

2. 북한강 자전거길 대성리 가는 길

-가평 대성리 가는 길에 우연히 본 풍경에 반한 곳

3. 가평 맛집 -왔다 다슬기 해장국

-30년 전통 맛집으로 아침식사가 가능한 곳​

4. 춘천 남이섬 데이트 산책코스-가을동화 촬영지

-가평 같은 춘천 나미마라공화국 겨울 풍경(일요일에 사람 엄청 많았어요) ​

5. 남이섬 위칭청 행복예술관(트립닷컴 취재)

-위칭청 중국 작가 진흙작품전시회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에서 해돋이 일출 촬영을 마치고 경기도 남양주시로 진입합니다. 이쪽은 남양주 조안면으로 북한강 자전거길 초입인 밝은 광장을 지나 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남양주 물의 정원을 지나 얼마 못 가서 만난 곳입니다.

북한강 자전거길 도로 위로 흐리게 비추는 아침 햇살을 받으며 남이섬으로 향하는 길 차창 밖 풍경은 겨울 풍경답게 을씨년스러웠지만 고즈넉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비닐하우스 뒤로 보이는 산 능선이 마치 동양화 풍경처럼 드리웁니다. 흐릿한 아침 태양이 대지를 향해 비추는 아침 시간 남양주에서 마주 보이는 산자락 위로 붉은 햇덩이가 걸려 있습니다.

북한강 자전거길 자전거 코스

북한강 자전거길은 경이도 남양주 밝은 광장 인증센터를 지나-물의정원-대성리- 청평유원지-가평자라섬-강촌-춘천신매대교까지 약 70KM입니다.

서울에서 출발할 때는 울긴 산역에서 내려서 출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왕복으로 달리기엔 장거리니 만큼 하루 당일치기로 편하게 다녀오려면 자전거 싣고 중앙선 운길산역 하차-밝은 광장 인증센터에서 출발하거나 춘천 시외버스터미널 도착 후 신매대교 인증센터까지 가서 출발해도 됩니다. 시외버스는 수시로 모든 자전거 싣고 이동할 수 있지만 기차는 평일과 휴일 등 일반 자전거 및 접이식 자전거 나뉘어 탑승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북한강 가볼만한곳

남양주 물의정원, 청평 대성리유원지, 청평유원지, 가평 자라섬, 강촌유원지,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춘천 소양강댐, 춘천 소양강스카이워크 등 북한강 드라이브 코스에서 들러볼 수 있는 관광명소입니다.

그윽하고 운치 있는

북한강 겨울 아침 풍경

남양주에 있는 북한강 자전거길에서 본 갈대숲과 북한강 그리고 마주한 산은 골무봉과 노적봉이 어우러져 잔잔한 느낌의 감성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 같으면 자전거 타고 북한강 자전거 여행길에 나섰을 텐데 이번엔 자동차 여행 드라이브 코스 중에 들러서 텅빈 겨울 자전거 도로를 만납니다.

남양주 여행 코스로 이날 날씨는 차갑지 않아 포근해서 이른 아침에도 춥지 않아 사진 찍기에는 좋은 날씨였습니다. 하필 흐린 날씨 미세먼지로 인해서 몽환적인 풍경을 자아내서 오히려 겨울다운 흐린 풍경을 촬영합니다.

남양주 놀거리로 송촌호반딸기체험 농장 옆의 자전거길입니다. 우리는 좀 더 가까이 겨울 강을 촬영하기 위해서 강 언덕 기슭을 내려가봅니다.

흐린 아침이지만 그래도 얼어붙은 강물에 황금빛 햇살이 반사되어 찬란하게 빛나서 눈 부실 정도입니다. 얼음이 깨질까 봐 강물 깊이까지 들어가지 못하고 강기슭에서 자리를 옮기며 거닐어봅니다.

갈대는 홀씨를 다 날리고 있는 상태로 바람에 춤을 추며 겨울바람을 휘휘 저어댑니다.

다음에는 이곳에서 일출 사진을 찍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 피사체가 산과 태양만 있기보다는 뭔가를 가져다 놓고라도 포토존을 설치해야 할 것 같아요.

저 멀리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가 있는 곳이 보이고 그 앞으로 양수대교가 보입니다. 강 건너는 경기도 양평 양수리까지 희미하게 보이는 거리에 있습니다.

겨울/ 호미숙

나뭇잎 하나

북풍을 맞서 견디고

행인들

어깨를 움츠린다

놀이터에 갸우뚱 서있는 눈 사람

삐뚤어진 입을 샐쭉이 미소 지으며

햇살에 겨울을 녹여 내린다

빈 벤치엔

지난 연인들의 그림자

새로운 사랑을 기다려 본다

짧은 겨울 해는 서녘으로

치맛자락을 끌 때,

머플러가 바람에 휘날리고

긴 코트 자락마저 들추면

겨울이란 녀석은 훌쩍

가슴 한편에 자리 잡고

도둑처럼 들어선다

-시집속의향기-

남양주 볼거리로 이곳을 추천하며 겨울 여행지로 얼음 밟는 소리를 내면서 놀거리까지 만족해보세요. 춘천 남이섬을 가기 위해서 서둘러 강변을 빠져나와 경기도 가평 청평 대성리 쪽으로 향합니다.

겨울 남양주 가볼만한곳 여행 북한강 자전거길 드라이브 코스

#겨울남양주가볼만한곳 #남양주가볼만한곳 #북한강가볼만한곳 #북한강 #북한강자전거길 #남양주드라이브 #남양주드라이브코스 #북한강해돋이 #남양주나들이 #남양주볼거리 #겨울드라이브 #남양주놀거리


호미숙 여행작가

경기도 북한강 가볼만한곳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춘천 남이섬 경루 여행지 추천 입장권 할인

남양주 볼거리 물의 정원 당일치기여행 북한강 자전거길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두물머리 겨울 여행 코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