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서울 야경 명소 야간 데이트 가볼만한곳 반포 한강공원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가동 중단
15  호미숙 2021.12.04 09:41:14
조회 248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서울 야경 명소 야간 데이트 가볼만한곳 코스 반포 한강공원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가동 중단 한강 조각품 전시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2021년의 마지막 달 12월 3일입니다. 추운 날 겨울 바다여행으로 대천 보령 여행을 다녀왔더니 찬바람으로 인한 것인지 몸이 좋지 않아 하루는 여행기를 쓰지 않고 병원 다녀오고 쉬었습니다. 늘 건강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피로에는 장사가 없는 듯합니다.

12월은 한 해의 마지막 달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욱 활기차게 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남은 시간 더욱 알차고 뜻깊게 보내시고 새롭게 맞이하는 한해 2022년을 희망과 설렘으로 행복한 계획을 서서히 하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하는 국내가볼만한곳은 서울 한강공원 추천으로 반포 한강공원과 서울 야경 명소 중 최고였던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언제 가동할지 궁금해서 현재는 운영하지 않지만 그래도 달빛무지개분수가 그리워 지난 영상과 사진도 소개할게요.

요즘 반포한강공원 다녀오셨나요? 넓은 한강공원 곳곳에 최고의 예술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호미는 깊은 어둠이 내린 시간 찾았더니 조각품들을 많이 찾지 못했는데요. 그래도 서울 전시로 펼치고 있는 한강 조각품 몇몇 작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https://tv.naver.com/v/23876842

반포한강지구 반포 한강공원

반포대교(잠수교)를 중심으로 상류는 한남대교, 하류는 동작대교 사이의 한강변 남단에 위치한 곳을 말합니다. 특히, 한강르네상스 사업으로 조성된 반포한강공원에서 반포대교 다리 양쪽에 설치된 달빛무지개분수는 총길이 1,140m로 2008년에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분수로 세계기네스협회에 등재되었습니다. 야간에는 200여개의 조명으로 물을 뿜을 때마다 일곱빛깔 무지개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또한 물방울놀이터, 인라인 전용트랙, 축구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더불어 동작대교 남단에 설치된 전망대인 노을카페와 구름카페에서 탁 트인 한강수면과 강변 빌딩숲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리고 반포한강공원과 연결된 서래섬(盤浦島)은 도심 속 휴식과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인공섬으로 반포대교와 동작대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봄이 되면 노란 유채꽃이 만발하여 '서래섬 나비ㆍ유채꽃 축제' 로 나들이와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반포한강공원에는 생태학습장, 보트장, 자전거도로, 피크닉장 등 볼거리와 놀거리 등 즐길거리가 많아 서울 관광명소로 손꼽는 곳입니다.

반포한강공원 gs25 편의점

이날 충북 보은을 다녀오면서 저만 서울 동쪽이라 경부고속도로 타고 오다가 서쪽으로 향하는 일행들의 차에서 내린 곳이 반포한강공원 입구였습니다. 금요일 오후 시간이라 택시를 타려 해도 너무도 밀릴 것 같아 2시간 이상을 더움 속을 거닐면서 서울 야간 데이트 코스를 홀로 뚜벅이 여행으로 즐깁니다.

이전 같으면 자전거 타고 한강 일대를 야간 라이딩 하면서 즐겼을 텐데, 이사 후로 멀어져서 야간 라이딩을 하지 못하고 있는 편이네요. 일이 더욱 바빠진 이유도 있기는 합니다.

서울 야경 명소 한강

서울 가볼만한곳 야간 데이트 코스

한강을 찾게 되면 늘 마주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서울 야경입니다. 어디를 둘러봐도 한강물이 흐르는 곳에는 낮과 밤의 새로운 변신으로 서울은 야경 도시로 세계 제일이라는 것을 재차 확인합니다.

서울 삶을 20년 넘게 해도 한강 주변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아마도 이런 아름다움을 매일 즐길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한강의 해돋이와 한강의 일몰이야말로 서울 삶의 최고 선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금요일 저녁시간 해는 일찍 져서 어둠이 드리운 풍경에 복잡스럽게 보이던 주변 풍경 대신 시선을 집중할 불빛과 조용히 잔디에 앉아 담소를 나누고 있는 커플 데이트 풍경이 아름답기만 합니다.

반포한강공원 피크닉장

여여커플도 남남커플도 친구들끼리 아직 춥지 않은 초겨울 밤을 즐깁니다. 반포한강공원 텐트 대여하는 곳들과 직접 미니 테이블을 들고 와서 오붓한 시간을 즐기는 여성 커플은 특별한 조명도 설치해서 밤의 낭만을 즐기고 있습니다. 남성커플은 돗자리 하나 펼쳐 놓고 밤 풍경을 안주 삼아 술잔을 기울이기도 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반포한강공원 텐트는 많지 않은 편입니다. 한 여름 같으면 이 자리가 빽빽하게 텐트가 설치되어 가족 나들이, 연인들 휴식공간으로 복잡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계절의 변화는 낮의 길이와 밤의 길이만 비교해도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곱게 물든 단풍들은 어둠 속에 오색 찬란한 단풍을 볼 수 없을 정도네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조용하고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도 오손도손 모여서 겨울밤을 즐깁니다. 나이 든 사람을 볼 수 없을 정도로 젊은이들의 천국입니다. 달빛광장에는 독특한 조각품이 있었는데 처음엔 조각품인지 모르고 새롭게 뭔가를 조성했나 했을 정도였습니다.

아쉬움에 지난 달빛무지개분수 가동했을 때 아름다운 분수쇼를 추억으로 되새겨 소개합니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현재 운영 중단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지난 7월 9일부터 거리두기 조정 시까지 운영 중단된다는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코로나19로 정말 어려운 시기를 보냈는데 또 변이 바이러스가 무섭게 전파되는 가운데 우리네 일상은 조금이라도 회복되는가 싶었는데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은 언제나 끝날지 막연한 가운데 여행지 또한 기존의 아름다움을 즐기기엔 묘연한 것 같습니다.

평상시 같아도 지금은 운영하지 않는 기간이기는 합니다. 4월부터 11월까지 가동했던 그때로 되돌아가고 싶습니다. 반포 한강지구 조망하는 곳에는 지난 분수를 기억하며 아쉬움을 나누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달빛광장 계단을 올라오니 넓은 잔디밭에 독특한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한강공원에 조각품 전시한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쉼터 그늘막 아래에는 자전거 타고 온 라이더들과 따릉이를 타고 쉬어가는 남자분들이 물끄러미 서울 한강 야경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를 감상하는 쪽에 서울 밤 풍경이라는 불빛 조명이 바닥에 조명으로 소개하면서 다양한 디자인으로 어두운 바닥을 밝히고 있습니다.

서울 한강공원 야외 전시장

크라운해태제과 K-조각 한강 흥

한강반포지구 반포한강공원은 야외 조각 전시장으로 다양한 조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한강공원에 조각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10월 29일부터 여의도, 뚝섬, 반포 등 3곳의 한강공원에 각 100여 점씩 조각품 총 300점이 설치된 것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 야외 조각 전시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후원으로 열고 있는 K-조각 한강 ‘흥’ 프로젝트입니다.

작품 어머니의 보석지갑-전덕제님 작품

어둠을 밝히는 반짝반짝이며 커다란 보석 지갑이 있어 그제야 한강에 조각 전시를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네 어렸을 때 멋쟁이들이 들고 다니던 구슬백을 한강에서 만날 수 있는 것으로도 즐거웠습니다. 추억을 살리고 문득 그리운 어머니가 떠오릅니다.

송태관 아임파인. 대화

워킹맨

제목을 보고 작품을 감상하면 좀 더 빨리 이해가 되지만 작품만 한참 바라보면 작품에 따라 난해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작품 따라 금세 어떤 의미로 만들었는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철희님의 메이킹 러브

파이프로 제작한 조각품입니다. 다정한 한 쌍 커플의 키즈 장면을 만들었는데 사방으로 둘러보는 다양한 포즈를 즐길 수 있어 좋았지요. 이전에 파주 임진각 평화의 공원에서 보았던 얼굴 작품을 연상하게 합니다.

박근우님의 리쥬 큐브 작품과 김경민님의 함께라는 작품

큐브형태의 조형물과 바닥에 앉아 벤치에 기대 있는 작품 또한 한참을 바라보게 할 정도로 느낌이 있었습니다.

키스해요 박재석님의 작품은 언뜻 보면 나이 든 노부부인 줄 알았는데 가까이 보니 젊은 커플로 다정하게 입을 쭉 내밀어 키스하는 모습을 연상시키고 있었습니다.

잠수교

반포한강공원쪽에서 반포대교 달빛무지개 분수 대신에 다양한 조각품 전시로 홀로 한강나들이도 즐거웠고 커플 데이트 코스로 충분했습니다. 잠수교를 건너 세빛섬에 들러 화려한 서울 야경 명소의 아름다움을 촬영합니다.

서울 야경명소 야간 데이트 가볼만한곳 반포 한강공원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가동 중단

#서울야경명소 #서울야간데이트 #서울데이트가볼만한곳 #반포한강공원 #서울한강공원 #반포대교달빛무지개분수 #서울밤데이트 #서울밤데이트코스 #서울야간데이트코스 #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 #달빛무지개분수가동시간 #서울밤에갈만한곳 #서울가볼만한곳 #한강야경 #한강공원 #한강데이트 #한강편의점 #반포한강지구 #서울데이트가볼만한곳 #밤데이트 #밤에가볼만한곳 #한강전시 #K조각한강흥


호미숙 여행작가

서울 반포한강공원 자전거 여행

볼거리. 놀거리 데이트 가볼만한곳 추천

한강 공원 볼거리 놀거리로 들러본 세빛섬을 소개했습니다.

서울 한강뷰 카페 동작노을카페 루프탑

서울 데이트코스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유채꽃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