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12월 겨울 바다 여행 대천해수욕장.보령해저터널에서 원산도 왕복
15  호미숙 2021.12.04 09:39:55
조회 664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12월 겨울 바다 여행 대천해수욕장 보령해저터널 통과

원산도 해저터널 왕복

보령해저터널 풀코스 드라이브 코스

안녕하세요 여행 작가 호미숙입니다. 지금 호미는 충남 충남 보령에 있는 대천 앞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산타나모텔 숙소에서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어제 개통식을 마치고 오늘 10시에 일반인들이 통과할 보령해저터널을 달려보려 왔습니다. 어제 서울에서 비가 내리는 가운데 출발해서 고속버스를 타고 2시간 만에 충남 보령 터미널에 도착을 했는데요.

갑자기 몸이 별로 좋지 않아 바닷가를 나서기가 겁났을 정도에요. 대천은 바람이 거의 태풍 수준급인데요. 사람을 날릴 정도로 거센 바람이 불었어요. 대천해수욕장 해변에 사람이 없을 정도였지요.

대천해수욕장 모텔ㅡ보령숙소ㅡ산타나 모텔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산타나 모텔에서 추위에 면역력이 약해졌는지 보령 시내 약국에서 약을 지어 먹고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취해서 쉬었습니다.

저녁 무렵 되어서야 대천항수산시장에 아는 동생이 운영하고 있는 정남수산에 횟집에 가서 싱싱한 회와 시원한 매운탕을 먹으니 기운을 차릴 것 같았어요.

바다에 왔는데도 서해 일몰을 못 볼까 아쉬움을 두고 객실에서 누워서 바닷가를 살피고 있는데 갑자기 검은 먹구름 사이로 빛내림이 시작되는 거예요. 제가 누굽니까 카메라를 들고 바닷가를 달려갈 수밖에 없었어요. 위 사진은 객실에서 보고 줌으로 당겨 촬영한 사진입니다.

바람에 춤을 추는 애드벌룬 사이로 멀리 빛내림은 정말 황홀했는데요. 짧은 시간 잠깐만 보여줬기 때문에 본 사람이 몇 명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나마 이렇게 흐린날에 빛 내림을 감상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평상시 같으면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을 지나가는 사람들을 모델로 세워놓고 다양한 연출 사진 촬영했을 텐데요.

제가 숙소에서 내려다본 시간과 직접 나가서 본 시간에 이곳 분수 광장에서는 딱 세 사람만 볼 수 있었어요.

커플이 와서 춥다고 하면서 달달 떨면서 잠깐 사진 촬영하고 어떤 분은 보령 해저터널이 어제 개통식하는 것을 일반인도 개통이 된 곳을 통과될 거라고 생각을 하고 오셨다는 분. 그분도 사진을 마침 같이 찍을 수 있었네요.

대천항 수산시장 횟집 정남수산

0507-1385-1762

주소: 충남 보령시 대천항로 334 정남수산33호

보령해저터널에서 2분거리 대천항수산시장 내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오늘 보령해저터널이 개통되었으니 대천 해수욕장과 보령 개화예술공원. 석탄박물관 그리고 대천항 그리고 대천항수산시장 등 보령. 대천 가볼만한 곳들이 앞으로 엄청 많이 뜰 것 같은데요. 충남 핫 플레이스로 뜨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대천항 수산시장도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남수산을 가족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동생 내에서 저녁을 먹습니다.

평상시 같으면 이정도 상차림도 거부감 없이 잘 먹을 텐데 몸이 그렇게 썩 좋지 않은 상태라서 일단 시원한 국물이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매운탕을 좀 미리 끓여 달라고 해서 국물을 먹고 다양한 꽃게찜. 소라 찜 그리고 싱싱한 회를 비롯해서 다양한 해산물을 먹으면서 에너지를 보충해줬습니다

저녁을 먹고 다시 대천해수욕장 숙소에 들어 가기 전에 대천 해수욕장 야경을 촬영했는데요. 너무 추워요!!!

얼마나 춥던지 지금도 바다를 보면서 글을 쓰고 있지만 어젯밤이 더 추운 것 같았어요. 오늘도 일단 나가봐야 알겠지만요.

바닷물이 약간 빠져나가 백사장의 위로 발자국을 새기고 파도 소리를 담으려다가 되돌아온 발자국입니다. 바닷바람이 너무 너무 쎈 거예요. 모자 까지 바람이 훔쳐가려 하고 그러고 저까지 넘어뜨릴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 10 미터 정도 거닐다가 불이나케다시 되돌아왔습니다.

바다가 숙소에서 한없이 아침 바다만 보고 있어요.여전히 흐린 겨울바다. 바다여행으로 12월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대천 또는 보령에서 가볼만한 곳 여러 군데를 시간 내서 최대한 가보고오늘 저녁때까지 대천 보령해저터널을 통과해서 원산도.안면도까지 들릴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제가 지난달에 다녀오긴 했었는데 그때 빠진 곳을 갈 수 있으면 가고 몸이 얼만큼 따라주냐에 따라서 여행 코스가 정해질 것 같습니다.

여러분 12월 한 달도 따뜻하게 보내시고요. 꽉 차게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보령해저터널은 달린 후 사진 추가로 소개할게요.

보령. 대천(맛집. 펜션. 대천해수욕장)- 보령해저터널 통과- 원산도 가볼만한곳 해루질. 원산도펜션 볼거리 즐길거리-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맛집. 게국지 맛집 딴뚝식당. 아래 링크로 소개하는 곳은 호미가 직접 다녀 온곳으로 친한 절친들이니 호미 이름대고 가시면 반갑게 맞아 주실 겁니다.

12월 겨울 바다 여행 대천해수욕장.보령해저터널 개통으로 드라이브

#12월여행 #겨울바다여행 #대천여행 #대천해수욕장 #보령해저터널 #원산도해저터널 #대천해저터널 #대천해수욕장모텔 #산타나모텔 #해저터널개통 #대천항 #대천항수산시장 #대천횟집 #보령횟집 #대천항맛집 #대천항수산시장회집 #안면도해저터널 #대천해수욕장모텔 #정남수산 #원산도 #안면도 #원산도가볼만한곳 #안면도맛집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맛집 #원산도해루질 #원산도펜션


호미숙 여행작가

보령해저터널 원산도 해저터널

가볼만한곳 몇 곳 소개

충남 보령 가볼만한곳 대천 해수욕장 놀거리 짚라인 스카이바이크 외 카페

보령해저터널 맛집 대천항수산시장 정남수산 전국택배 포장배달

보령해저터널 펜션 대천 펜션 해솔통나무 오션뷰 펜션

원산도 해저터널 가볼만한곳 캠핑장. 원산도해수욕장. 서해바다 일몰

원산도 볼거리 놀거리 원산도 해루질 펜션 민박 원산도 물때표

안면도 해저터널 맛집 꽃지해수욕장 맛집 안면도 게국지 맛집 딴뚝식당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