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산 팔각정 비오는날 데이트 서울 드라이브 코스
14  호미숙 2021.06.18 21:40:46
조회 381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2021년 6월 18일 서울은 비가 내리고 있네요. 내일 제주도 여행을 가야 하는데 날씨가 좋아지길 바라면서 2박 3일간 여행 계획대로 순조롭게 잘 다녀오길 바랍니다.

오늘처럼 비가 오는 날 여행은 촉촉한 느낌으로 비의 감성에 빠져드는 날입니다. 이런 날 드라이브 떠나면서 차창 밖으로 흩뿌리는 빗방울과 차창에 미끄러지는 빗방울 미끄럼틀 감상도 좋지요. 오늘 소개할 곳은 일전에 서울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온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산 팔각정입니다.

세월이 얼마나 흘렀던지 서울 자전거 여행할 때 업힐 코스 도전하던 곳인데 몇 년 만에 찾았는지 모처럼 비 오는 날 데이트하는 기분이 새삼스럽게 옛 추억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생생영상으로 보세요.

1.북악산 팔각정

서울 종로구 북악산로 267 북악팔각정

서울시 도심에 있는 테마공원으로 북악산에 위치해있습니다. 50만평의 넓고 쾌적한 해발 342m 북악산 위에 한국 전통미를 살린 한옥형 정자로서 서울 도심 속의 관광 명소로 서울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 한식, 양식,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서울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직장인들의 쉼터로 서울 명소입니다.

2.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종로구 평창동 산6-94

서울 북악산 능선을 따라 자하문(紫霞門)에서 정릉(貞陵) 아리랑고개에 이르는 길이 약 10 km, 너비 10∼16 m의 관광도로입니다. 1968년 9월 개통하였으며, 자동차로 약 30분이면 완주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구불구불한 나선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드라이브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도로 연변에는 서울의 옛 성터, 자하문 ·팔각정 ·수영장 등이 있고 수려한 경승지가 많아 서울의 손꼽히는 유람지의 하나입니다.

지인과 함께 오랜만에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하필 흐리던 날씨가 출발하자마자 점점 잿빛 하늘에서 빗방울을 뿌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결혼 후 경기도 파주에서 살다가 이사 와 서울 정릉의 청와대 아파트에 오래 살았기에 너무도 익숙한 곳인데 아이 아빠 돌아가신 후 자전거 여행으로 들렀었고, 자동차로는 처음입니다.

지인 또한 20년 이상 되었다면서 이전 기억으로 찾아가는 길 내비게이션 없이 느낌으로 가려고 했지만 찾는 길부터 헤매기 시작했답니다. 이전에 없던 고가도로가 생겨서 정릉 국민대학교 앞에서 조금만 내려가 우측으로 올라가면 되는 걸 아리랑 시장 쪽에서 가려 하니 스카이웨이 입구를 찾지 못해 결국 정릉 성당을 다시 돌아와서 내가 살던 그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이때도 골프연습장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면 될 것을 성북동 부촌 마을을 휘돌아서 겨우겨우 찾아갔네요.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북악팔각정을 향해 걸어 올라가면서 발아래 펼쳐진 서울 풍경에 모처럼 심호흡을 하면서 지나간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칩니다. 벌써 아이들이 30대를 넘겼지만 그때는 5살 2살 막내가 막 돌을 지날 무렵 파주에서 서울로 입성해서 살던 곳이 바로 정릉 청와대 아파트였습니다. 가장 먼저 입주해서 살다가 아이 아빠와의 사별로 인해 그곳을 이사 나오게 되면서 떠올리고 싶지 않아서 찾지 않았다고 해도 될 겁니다.

길을 잘 못 들어 한성대 입구와 성신여대 입구에서 입구를 찾지 못했답니다. 그전에 살 때야 바로 집 뒤로 오르면 되었는데 20년이 흐른 세월이 정말 까마득할 정도로 바꾸어 놓았더라고요.

정릉에서 서울 용산으로 이사했다가 대전으로 터전을 옮겼다가 지금의 서울 강동구에 정착했으니 참 많은 세월이 흘러버렸습니다. 그래도 산은 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데 나만 세월을 입은 듯이 아련함에 울컥 그리움까지 솟아올랐습니다.

3. 북악 팔각정 1층 커피하우스

서울 종로구 북악산로 267 북악팔각정

테이크아웃 카페가 있었는데 빗방울도 떨어져 편하게 앉아 쉬고 싶어 2층 하늘 레스토랑으로 오릅니다.

4. 하늘레스토랑

서울 종로구 북악산로 267 2층

하늘 레스토랑에서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스테이크와 피자와 샐러드 및 베이커리와 차 그리고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내부는 상당히 넓었으며 통유리로 되어 있어 전망을 따로 할 필요 없이 레스토랑 내부안에서 바깥 풍경을 즐기면서 쉴 수 있었습니다.

점심 먹은 뒤에 출발했기에 식사를 따로 하지 않고 쑥라떼를 마실까 하다가 대추라떼를 주문했습니다.

대추라떼는 비추입니다. 가격 대비 정말 대추의 진한 맛은 없고 오히려 강화도 도솔 미술관에서 마셨던 대추차가 그리울 정도였다고 할까요. 관광지라서 그런지 가격이 상당했습니다. 아무래도 분위기 값이라고 할까요? 제 입맛에 맞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호불호가 나눌 수 있는 대추 라테는 아니올시다였습니다. 모든 메뉴의 가격을 보면 일반 카페와 비교 대상이 될 수가 없을 정도네요. 강화도 도솔 미술관은 음료값+갤럴리 관람료가 8,000원이었거든요.

옛 그리움을 되새기는 추억의 장소라서 비 오는 날의 데이트는 특별했습니다. 날씨가 좋거나 야간에 왔더라면 더욱 멋진 뷰를 전망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였습니다.

북악산 팔각정을 한옥 정자를 한 바퀴 돌아보며 '호미숙 여행작가' 밴드 페이지 구독자들께 라이브로 방송으로 풍경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1층에 위치한 해오름 셀프 매장에는 라면 24시로 셀프 라면도 끓여 먹을 수 있습니다. 게임기가 있어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곳은 천 원권만 가능하기에 지폐교환기도 있습니다. 계란과 치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 창쪽으로 테이블을 배치해서 라면을 먹으면서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자전거 타고 여러 번 왔었지만 늘 음료를 들고 다녔기에 이곳에서 커피를 마실 필요가 없었네요.

5. 북악 팔각정 스카이 카페

팔각정 아래에 따로 있는 스카이 카페 위에 스카이레스토랑과는 약간 분위기는 다르지만 창밖으로 볼 수 있는 풍경도 시원하게 탁 트여 있어서 분위기 좋습니다.

6. 이마트24

서울 종로구 북악산로 267

북악팔각정에는 작은 이마트도 있었어요. 자전거 타는 마니아들이 이날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시원하게 음료 한 잔으로 업힐 코스의 숨찬 것을 충분히 달래기에 족합니다.

북악산 팔각정 주차 요금은 10분당 400원으로 주차요금 사전 무인정산기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빗방울은 그쳤지만 여전히 흐린 날씨입니다. 굽이굽이 스카이웨이길을 달려 북악산을 숲길을 내려갑니다. 이쪽 둘레길은 참 잘 만들어져 있어서 데크로 산책하기 좋게 해놨었어요.

홀로 라이더가 사이클을 타고 업힐 코스 도전 중인 듯해요. 호미는 오래전에 미니벨로로 여러 번 성공한 곳이기도 해요. 그때는 왜 그렇게 도전의식이 많았는지 서울 근교 업힐 코스는 다 도전했던 것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안양 삼막사 자전거 코스였던 것으로 기억해요.

청와대 앞쪽으로 방향을 돌려 오는 길 이쪽에도 아련함이 묻어있는 곳입니다. 아이 아빠 청와대 근무할 때 내부의 수영장도 이용했었거든요. 아이 아빠 돌아가신 뒤로는 자전거 타고 자전거길만 달렸습니다. 삼청동으로 이어진 길이 참 아름다운 코스입니다.

경복궁 뒷길을 달립니다. 이곳 또한 자전거 타고 자주 오거나 삼청동 여행할 때 지나는 길이기도 하지요.

국립민속박물관도 한때는 매년 여러 차례씩 가던 곳인데 요즘엔 뜸하네요. 추억의 거리가 기억 속에 남는 곳입니다.

동십자각에서 좌회전하는데 앞에 건물이 휘어져 보이네요. 오래된 동십자각과 현대식 빌딩의 비교가 확연하게 되는 풍경입니다.

광장시장을 지나 강변북로로 진입해서 성수대교와 서울숲 엘리베이터를 스칩니다.

한강을 옆으로 끼고 달리는 강변북로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멀리 잠실 롯데타워가 보이고 올림픽대교가 보입니다. 구리암사대교를 지나 집으로 귀가합니다.

이날 비 오는 날 여행으로 우연히 찾아갔던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산 팔각정 서울 드라이브 코스는 비 오는 날 데이트로 오래된 추억을 되새기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산 팔각정 비 오는 날 데이트 서울 드라이브 코스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산팔각정 #비오는날데이트 #서울드라이브 #서울드라이브코스 #비오는날여행 #북악팔각정카페 #하늘레스토랑 #대추라떼 #해오름셀프매장 #한강라면 #라면24시 #서울여행 #서울여행코스 #서울나들이 #북악팔각정 #자전거업힐코스 #드라이브 #드라이브코스 #도심뷰 #서울드라이브코스추천 #서울드라이브추천


호미숙 여행작가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서울 데이트코스 노들섬 노들 서가 서울 일몰명소. 서울 야경명소

서울 종로 가볼만한곳 인사동 쌈지길 외

국내여행지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10곳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