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자전거 짐칸에 싣는 법, 고속버스, 시외버스, 지하철 자전거 여행
14  호미숙 2021.04.17 14:49:15
조회 89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자전거 짐칸에 싣는 법, 고속버스, 시외버스, 지하철 자전거 여행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 중에서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시외버스나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장거리 여행 시 자전거를 어떻게 신고 가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지하철 노선마다 자전거를 이동할 수 있는 요일이 정해져 있거나 또는 호선마다 다르긴 합니다. 특히 지하철에서는 맨 앞 칸과 뒤 칸에서 자전거를 싣고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자전거 입문 후 장거리 여행을 어떻게 할까 고민을 했을 때 마침 평상시에 시외버스를 타고 터미널에서 여쭤보니 버스 짐칸에 실을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그 후부터 서울이 아닌 지방을 여행할 때는 자전거를 갖고 라이딩을 즐겼는데요. 요즘에는 좋은 자전거 고급 자전거를 지역에서 대여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자전거 대여 어플 라이클을 참고하세요.

지난 전라도 광주 여행을 떠나면서 동서울터미널에서 심야버스를 타고 간 적이 있는데요. 서울에서 광주까지 버스 이동거리가 약 3시간 30분 걸렸는데요. 새벽에 도착하니까 아직 주변이 캄캄했습니다. 그 시간에 특별히 어디 갈 곳이 없어서 가까운 새벽시장인 양동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제가 지난 3년간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을 했었는데요. 자전거를 내 것을 가져가지 않고 지방에서 무거운 자전거를 이용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가능한 내 자전거를 가져가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부득이하게 자전거를 대여한다면 최고급 자전거를 대여하시길 권유 드리고 저렴하거나 너무 무거운 자전거는 장거리 라이딩할 때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좋은 자전거를 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날 심야버스 타고 자전거 여행 가시는 분들이 몇 분 더 계셨는데요. 부산 을숙도에서 국토종주 코스로 라이딩하실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자전거 탔다는 이유만으로 안전한 라이딩을 기원하면서 헤어집니다.

요즘 버스 짐칸에는 공간이 넓은 편입니다. 이전에 비해서 물건이나 짐을 택배로 부치기 때문에 널찍한 공간이 있는 편입니다. 주말에는 자전거 마니아들이 이동해서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자전거를 가능한 분해해서 싣고 가야 합니다.

제가 갈 때는 심야버스이기 때문에 짐칸이 텅텅 비어있어서 제 자전거를 통째로 넣고 갈 수 있었습니다. 장거리 여행할 정도 되려면 자전거 분해 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어야 하지요. 특히 자전거 탈 때 펑크 날 수도 있으니 펑크 패치와 펌프를 준비해야 합니다.

지하철 이용 시에는 지하철 호선에 따라 주중에도 가능할 수 있고 주말에만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다음에 서울의 지하철 노선별로 자전거 이동 가능한 안내도 해드리겠습니다.

자전거 짐칸에 싣는 법, 고속버스, 시외버스, 지하철 자전거 여행

#자전거짐칸에싣는법 #고속버스자전거 #시외버스자전거 #지하철자전거 #자전거이동 #자전거싣는법 #자전거여행 #자전거장거리여행 #장거리라이딩 #자전거싣기

호미숙 여행작가

자전거 여행 모음

속초 가볼만한곳 영랑호 벚꽃 외 5곳

경기도 주말나들이 하남 미사 경정공원 벚꽃 꽃구경

서울 가볼만한곳 올림픽공원 벚꽃 명소 암사동 선사유적지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