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충청도 가볼만한곳 충북 best 10 당일치기 여행
14  호미숙 2021.04.12 14:57:39
조회 1,696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충청도 가볼만한곳 충북 best 10(담양.청주.충주.진천.보은)당일치기 여행

사진. 영상.글: 호미숙, 카메라:소니알파9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4월 3일 토요일 날씨는 이번에도 비가 내린다는 예보입니다. 일요일 오전까지 비가 내리고 오후에 그친다는 소식입니다.

지금 가볼만한곳으로 벚꽃이 한창 만개하고 꽃비가 내리는 중인데 비까지 내린다면 국내 여행지인 봄꽃과 유채꽃 등을 볼 시간이 별로 없을 것 같아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서 꽃구경은 더욱 힘들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충청도인 충북 여행지로 5곳의 도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다녀왔던 곳 중에 나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지역별로 대표 명소를 소개합니다. 주변에 가볼만한곳들도 많이 있으니 이 봄에 봄꽃이 지기 전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당일치기 여행 또는 1박2일 여행 코스로 추천해요.

충청도 여행지 추천 best 10 사진 찍기 좋은 곳

1. 단양 여행 고수대교 야경(단양 카페 산)

2. 청주 여행 정북토성(한옥 게스트하우스 고은리 고택)

3. 충주 여행 중앙탑 사적공원( 충주 맛집 중앙탑 메밀마당)

4. 진천 여행 보탑사(진천 농다리)

5. 보은 여행 말티재(보은 숙박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1.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고수대교 야경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단양의 즐길거리 볼거리 단양고수대교 야경

단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는 바로 고수대교 야경을 비롯해서 단양의 번화가에서 즐길 수 있는 화려한 밤 풍경입니다. 화려한 불빛 조명과 어우러진 강바람과 함께 단양의 밤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단양은 서울에서 당일치기로 충분히 다녀올 수 있고 오후에 들러 저녁까지 보낸 후 야경을 즐기고 돌아오면 딱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낮에 보았던 남한강이 굽이쳐 흐르는 곳, 양방산 활공장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들릴 정도였습니다. 멀리 양백폭포가 마주 보이고 단양 터미널 옆 다누리 아쿠아리움도 있어서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근거리에는 단양 8경의 도담삼봉과 고수동굴도 가깝습니다.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충북 단양 가볼 만한 곳입니다. 단양구경시장에서 맛집에서 식사도 즐기고 고수대교에서 즐거운 밤 풍경과 함께 여우로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인근에 유명한 단양 카페산이 있습니다.

2. 충북 단양여행 카페-전망좋은 카페산

주소: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86

카페산에는 커피와 차 음료와 빵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찾았을 때 날씨가 약간 흐렸지만 흐린 날의 운치를 제대로 즐길 수 있었고. 마침 카페 산에서 운영하는 패러글라이딩 체험하는 사람들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장면도 담을 수 있는 곳으로 그냥 올라서서 바라만 봐도 가슴이 탁 틔는 곳입니다.

3. 충북 청주 가볼만한곳 정북토성-사진 찍기 좋은곳

주소: 청주 청원구 정북동

청주시 북쪽 미호천변 평야의 중심에 위치한 평지에 축조된 네모진 토성으로 최근 발굴조사 결과 축조된 유물로 보아 삼국시대 초기인 2~ 3세기 경에 축조된 최초의 축성이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조 20년(1744)에 상당산성의 승장으로 있던 영휴가 쓴 <상당산성 고금 사적기>에 견훤이 궁예의 상당산성을 탈취하고 작가, 즉 까치내 옆에 토성을 쌓고 창고를 지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넓은 잔디 언덕과 평지에서 다양한 포즈로 인생샷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해 질 녘에 촬영한 사진들은 독특한 실루엣으로 느낌 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4. 충북 청주여행 고은리 고택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윗고분터길 33-15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南一面) 고은리(高隱里)에 있는 조선시대의 고가로 1984년 1월 10일 국가민속문화재 제133호로 지정된 고택으로. 안채는 1861년에 지은 것이고 사랑채와 기타 건물은 1930년대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고전재에서는 민박도 운영하는데요. 에어앤비에 등록해서 외국이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가격은 별로 비싸지 않는데 성수기 비수기 나누지 않는다고 합니다. 청주의 이런 고택에서의 하룻밤 아이들도 좋고 어른들은 더욱 좋아하실 것 같아요. 하루 정도 힐링 여행으로 청주로 다녀오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 충북 충주가볼만한곳 탑평리 칠층석탑-드라마 촬영지​

주소: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탑정안길 6

국보 제6호인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은 국토의 중앙을 표시하기 위해 지어져서 ‘중앙탑’이라고 더 자주 불리고 있습니다.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졌습니다. 12.9m의 높이로 당시의 석탑으로는 가장 높고 큽니다. 이 탑은 흥미로운 전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의 중앙을 표시하기 위해 영토의 끝과 끝에서 보폭이 같은 사람을 동시에 출발시켜 만나게 된 곳을 중앙으로 여기고 그 자리에 이 탑을 세웠다고 합니다. 충주는 요충지로 삼국시대부터 이곳을 차지하기 위한 다툼이 일어나곤 했어요. ‘중앙탑사적공원’은 과거에는 전장이었겠지만 지금은 평화로운 쉼터가 되어 우리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지에서 주인공처럼 다양한 사진을 찍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이곳 중앙탑공원에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데요. 특히 이곳만의 독특한 맛집도 있고 자전거를 대여도 가능하고 남한강 줄기 따라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산책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근에 캠핑장도 있어서 캠핑마니아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6. 충북 충주 여행 최고의 핫플레이스 이색 맛집 중앙탑 메밀마당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03

메밀 치킨과 막국수

이미 많은 메스컴에 소개되어 충주 맛집으로 자리매김해서 관광객 및 지역민들도 한 끼를 먹으려면 번호표를 받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집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치킨과 메밀국수의 조합을 만들어 판매 개시해서 더욱 유명해져서 주변에 비슷한 식당들이 생길 정도로 유명한 충주 맛집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다행히 평일이었기에 줄을 설 정도는 아니었는데 독특한 메밀치킨 막국수를 맛보시라고 추천합니다.

7. 충북 보은가볼만한곳 말티재 전망대-말티고개

주소: 충청북도 보은군 장안면 장재리 산4-14

12구비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말티재 전망대를 오르는 길도 달팽이 모양처럼 나선형으로 오릅니다. 드디어 높은 정상에서 즐기는 탁 트인 시야와 말티재의 12구비의 꼬불꼬불한 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말티재 전망대에서 즐기는 사진 촬영,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을 드디어 제대로 감상합니다. 아찔한 높이에서 내려다보이는 풍경을 절로 탄성을 지를 수밖에 없는 비경 중 비경입니다. 이곳에서 야간에 자동차 궤적의 사진을 찍고 싶은 충동이 마구 일어납니다.

12굽이를 오르는 길에 우연히 자전거 탄 라이더를 봅니다. 연세도 지긋해 보이시는데 자전거 타고 업힐 코스를 수월하게 오르고 계셨지요. 자전거 마니아라면 이곳 말티재 고개를 일부러 도전하는 난도 높은 라이딩 코스이기도 합니다. 이전처럼 무릎만 아프지 않았다면 자전거로 꼭 도전하고 싶은 코스이기도 합니다. 보은 말티재는 충북 드라이브 코스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8. 충북 보은 여행 숙박-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주소: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596

속리산 휴양마을은 2017년에 개관했으며 시설로는 방문자종합안내센터 : 도서관, 세미나실, 회의실이 있어 기업 워크샵이나 MT가 가능합니다.

휴양마을 : 한옥 11동 21실, 황토 10동 16실, 통나무 3동 18실 부대시설 : 식당, 숲속 수영장, 찜질방, 숲속공연장, 산나물체험장 10ha, 산책로 2km

소나무 숲속, 양지바른 산자락에 위치한 기와집인 한옥들이 고즈넉하게 들어섰습니다. 길과 화단을 잘 조성해서 첫 느낌부터 깔끔함과 평화로움을 느낄 정도였습니다. 마침 여름꽃 꽃양귀비가 빨간 날갯짓을 나풀 거리며 반기고 있었습니다. 한옥마을에 있는 한옥들은 기와집으로 각각 속리산의 봉우리들의 이름을 본다 지었습니다. 한옥은 11채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거리를 두고 황토 숙박과 통나무 시설 3동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은 여행길에 하룻밤 주무시고 인근의 다양한 놀거리와 액티비티를 즐기면 됩니다. 스카이바이크, 솔향공원이 있어 아이와 함께 가족 휴양지로 제격입니다.

9. 충북 진천가볼만한곳 보탑사

주소: 충북 진천군 진천읍 김유신길 641 보탑사

충청북도 진천군 보련산(寶蓮山) 자락에 있는 사찰로, 1996년 고려시대 절터로 전해지는 곳에 비구니스님인 지광·묘순·능현스님이 창건했습니다. 1992년 대목수 신영훈을 비롯한 여러 부문의 장인들이 참여한 불사를 시작하여 1996년 8월 3층목탑을 완공하였고, 그 후 지장전·영산전·산신각 등을 건립하고 2003년 불사를 마쳤습니다. ​

보탑사는 황룡사 9층목탑을 모델로 만든 3층목탑의 높이는 42.71m로, 상륜부(9.99m)까지 더하면 총 높이가 무려 52.7m에 이르는데 이는 14층 아파트와 맞먹는 높이. 목탑을 떠받치고 있는 기둥은 모두 29개. 강원도산 소나무를 자재로 하여 단 한 개의 못도 사용하지 않고 전통방식을 고수하여 지어졌습니다.

진천 여행이 초행이었는데요. 진천 가볼만한곳으로 보탑사 외에도 진천 농다리와 초롱길 초평호를 가로지르는 하늘다리와 초평 낚시터가 있는 둘레길도 거닐고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습니다. 진천 초평호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한반도지형 전망공원까지 가신다면 진천을 제대로 여행할 수 있는 코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10. 충북 진천여행 진천 농다리(농교 지방유형문화재 제28호)

주소 위치: 충북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굴티마을(구곡리) 앞을 흐르는 세금천에 놓인 것으로 놓다리라고 불리고 있는 특수한 모양의 돌다리입니다. 문헌에 따르면 '고려초 입장군이 세웠으며 붉은 물로써 음양을 배치하여 28수에 따라 28칸으로 지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총 길이는 95m 정도로써 사력암질의 돌을 물고기 비늘처럼 쌓아 올려 교각을 만든 후 긴 상판석을 얹은 돌다리입니다. 장마에도 유실됨이 없이 견고하게 유지해 그동안 예가 없는 특수한 구조물입니다. 진천 농교는 국토해양부에서 주관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에 선정되어 자연 경관으로도 우수상을 인정받은 관광명소입니다.

어떤가요?

충청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소개한 충북 5개 지역의 여행명소를 소개했는데요. 봄나들이로 다녀올 수 있는 볼거리 놀거리 풍성한 충북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충청도가볼만한곳 #충청도여행 #충북가볼만한곳 #단양가볼만한곳 #청주가볼만한곳 #충주가볼만한곳 #진천가볼만한곳 #보은가볼만한곳 #단양고수대교 #단양카페산 #청주정북토성 #청주고은리고택 #한옥스테이 #중앙탑사적공원 #중앙탑메밀마당 #진천보탑사 #진천농다리 #보은말티재 #말티재전망대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충청도여행 #충북여행 #단양여행 #충주여행 #청주여행 #진천여행 #보은여행 #당일치기여행 #당일치기 #충북당일치기 #충청도당일치기 #충북단양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봄에 가볼만한곳 모음

서울 가볼만한곳 올림픽공원 벚꽃

전남 가볼만한곳 봄부터여름 가을까지

서울 근교 파주 가볼만한곳 헤이리마을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