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파주문산(자유로) 전망 좋은 명인갤러리카페
14  호미숙 2018.11.08 22:29:43
조회 2,051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파주문산(자유로) 뷰가 좋은 카페 명인갤러리카페/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일전에 다녀왔던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를 다녀오면서 자유로에서 우연히 들렀던 문산의 명인 갤러리 카페를 소개해요. 아픈 다리 이끌고 파주 가볼만한곳인 감악산 출렁다리를 들러보고 인근의 범륜사를 들러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일행들과 함께 잠시 쉬어 가자며 찾았던 명인 갤러리카페입니다. 

자유로 쪽에 위치해 있어 자동차 드라이브코스로 좋은 곳이고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데이트하기 좋고 탁 트인 통유리로 내다보이는 뷰가 정말 시원하니 좋았습니다. 특히 명인 갤러리 카페로 한국예총 명인 목조각 월당 목영봉님 작품 솟대 전시 중입니다. 
다양한 솟대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고 뷰가 좋고 분위기 좋은 갤러리 카페입니다.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문산카페, 명인 갤러리카페-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파주 문산 카페-자유로
솟대. 장승 감상과
뷰가 좋은, 분위기 좋은 카페

파주 가볼만한곳 감악산 출렁다리와 범륜사 등 드라이브코스 참고하세요.


2층으로 된 카페로 앞마당에 주차장이 넓게 자리하고 계단으로 들어서는 입구에 나무 목조각으로 커다란 정승을 새겨 놓아 들어서는 입구부터 남다른 포스를 느끼게 합니다. 1층 출입문 앞에 야외 탁자가 놓여 있어 바깥에서도 차를 마시며 시원한 산바람을 쐴 수 있는데요.

이때 푸른 허공을 가르며 날아가는 기러기 한 떼를 만납니다. 끼륵이며 V자를 만들어가는 가면서 리더가 앞장서고 뒤에서 무리에 떨어진 기러기도 날갯짓을 부지런히 움직여 열을 맞추네요. 

파주 문산 카페인 명인갤러리 카페는 파주 시티투어 특산품 판매장으로 상품 안내도 되어 있었습니다.

에이드의 종류로 아사이 베리, 레드 비-트, 허비스커스, 문경 오미자
차에는 차가버섯, 보이차, 오미자차, 칙순차,
그외에도 파주특산품으로 장단 삼백차와 장단 흑콩차 그리고 돼지감자 차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야외 파라솔 주변에는 다양한 다육이를 키워 꽃을 피우기도 하고 특색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이끌고 있었습니다.

카페 문을 열고 들어서자 왼쪽에는 2층으로 오르는 계단이 있고 작은 골목길처럼 좁은 통로 오른 편에는 한국예총 명인인 월당 목영봉 작가의 솟대 작품들이 전시한다는 현수막이 걸려 있습니다. 목영봉 작가는 파주 토박이로 40년 동안 전통 목각 작품 활동을 펼친 작가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명인 초대전 총감독을 지낸 바 있습니다. 명인 갤러리에 전시된 솟대 작품들은 이전에 흔히 보던 솟대와는 다름을 느끼게 됩니다. 괜히 명인이 아님을 증명하는 예술성이 높은 작품입니다. 향토 목조각가로 솟대와 더불어 다양한 장승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2층 계단 옆으로 커다란 상아 작품에는 용의 문양들이 새겨져 있어 색다른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커다란 목조각들과 나무로 만든 독특한 탁자와 의자가 놓여 있는데 탁자는 나무뿌리를 이용한 작품이고 나무의자는 처음 보는 작품성에 놀랐습니다.

카페를 들어섰지만 차를 주문하기 전에 감상해야 할 작품들이 눈만 돌리면 마주칩니다. 투명한 유리잔에 꽂힌 장미도 앤티크 가구도 거기에 초록으로 싱그럽게 자라난 고비 식물도 카페 분위기 멋을 한층 더해줍니다.

목영봉 향토 목작가의 솟대와 정승 나무 조각작품은 액자에 넣으니 또 다른 작품으로 가치를 더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솟대는 야외에서나 실내에서 그냥 놓는 것만으로 장식품처럼 활용했다면 액자 속에 넣어 두니 솟대는 하나의 그림이 되어 풍경화가 되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담은 1층 내부 시설 모습인데요. 1층부터 2층까지 뚫린 복층구조인데 솟대의 크기에 따라 그 높은 공간을 멋지게 구성되어 웅장함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사이사이 초록과 연둣빛의 화분들이 묵직한 나무 갈색의 무거움을 덜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2층에서 내려다본 1층 내부
오밀조밀하게 들어선 자그마한 솟대들과 커다란 솟대와 벽면 가득 채운 목조각이 잘 어울리고 2층에서 뻗어내려간 덩굴식물이 시원한 초록으로 평화로움을 더해줍니다.

2층에 올라가면 하늘하늘한 커튼 사이로 마주한 산이 바로 손에 잡힐 듯 가까이 있고 자유로가 보입니다. 가을 햇살은 커튼 사이를 비집고 들어와 카페 내 탁자 위에 의자 위에 슬며시 걸터 앉아 노닐고 있네요. 중년의 손님 두 분이 나란히 앉아 담소 나눔이 한가롭게 느껴지고 오랜 친구인 듯 미소 지으며 차를 마시는 모습이 선해 보이고 명인 갤러리 카페 풍경을 그립니다.

2층에도 넓은 규모에 구석구석 다양한 조각 작품들과 초록의 화분들로 장식해서 쉴 새 없이 눈으로 감상하기 바쁠 정도입니다.

복층구조의 2층의 2인 탁자는 심플하게 놓여있고 의자는 색색으로 멋을 부린 듯 색의 조화를 이루네요. 많은 손님이 오붓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색 있는 탁자들이 놓여 있습니다. 

우리 일행은 감악산 출렁다리 산행 후이고 범륜사까지 들러왔던 터라 특히 아픈 다리 주인공 호미를 위한 쉼의 시간이 필요했던 즘이었지요. 아메리카노 커피와 카푸치노  한 잔씩 나누며 카페 분위기에 수다 삼매경을 이어갑니다. 우연히 무심코 들른 카페이지만 선택을 했던 저에게 찬사를 보내던 일행들입니다. 뷰가 좋고 분위기도 좋고 커피 맛도 좋고 예술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파주 문산 카페 명인갤러리 카페 한 번쯤 들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쯤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들고 낙엽이 지는 산을 감상하면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겠지요. 다음에 가게 된다면 파주 특산품으로 만든 차 중에 장단 흑콩차를 마시고 싶네요. 

명인갤러리카페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반구정로 36-13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파주 문산 명인갤러리 카페 위치는 당동 삼거리 지나 자유로 휴게소 지나 사목 삼거리에서 당동IC 옆길에 있고 인근에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가 있습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반구정도 들러봄도 좋겠지요. 반구정은 경기 파주시 문산읍. 경기문화재자료 제12호이며 황희선생이 87세의 나이로 18년간 재임하던 영의정을 사임하고 관직에서 물러난 후 갈매기를 벗삼아 여생을 보낸 곳으로 알려진 누각입니다.

파주문산(자유로) 뷰가 좋은 카페 명인갤러리카페
#파주카페 #문산카페 #자유로카페 #뷰가좋은카페 #명인갤러리카페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