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맛집 마니아 리스트

반지루의 다르다, 그래서 아름답다

지루한 게 싫은 반지루. 뭔가 재미난 걸 찾아다니는 그런 여자. 요즘은 뭐가 재미있나.. ㅎㅎ
마니아 컬럼(맛집) 즐겨찾기
노원역 맛집 행복한 해장, 노원 해장국집인데 냉면도 돈까스 맛나다!
6  박찬희 2014.08.04 11:23:36
조회 5,878 댓글 1 신고
맛집(상호) 행복한해장
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동 366-3 위너스 빌딩 전화 02-937-1372
인기메뉴 냉면 , 돈까스 , 해장국
별점

 

 노원역 맛집 행복한 해장, 노원 해장국집인데 냉면도 돈까스 맛나다! 맛나!





 

 

입덧도 슬슬 가라앉은 요즘은 한창 식욕에 열을 올리고 있는 반지루이다. 원래 밥파인데 임신하고 나서 당기는 음식은 면음식. 심할 때는 1일 1면 하다가, 요즘은 입덧이 괜찮아지고 나서는 아무래도 마따한다도 나한테도 좋지 않을 거 같아서 자제하고 있기는 하나 면은 땡기다. 그리고 돈까스랑 불고기! ㅋㅋㅋ 평소에 그리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었는데 임신하니 확실히 입맛이 변하긴 변하는 듯 하다. 헤헤.

 

지난주부터 컨디션 회복했다고 온갖 곳을 빨빨거리고 돌아다녔더니 월요일엔 시체놀이. ㅋㅋㅋ 결국 내리 자다가 레감군의 호출로 노원의 행복한 해장을 찾았다. 노원은 친구 덕분에 종종 가는 곳인데, 늘 적당히 먹을만한 곳이 없어서 그냥 대충 눈에 들어오는 가게에 가곤했다. 학원가가 가깝다보니 주로 체인점이 많아서 밥 좋아하는 30대에게는 마땅한 식당이 늘 아쉬운 곳이다. 행복한 해장은 노원역 10번 출구에서 걸어서 3분 정도 거리로 가까웠는데 요 근방에 식당들이 많았다. 노원을 자주 가긴 했지만 이쪽 방향으로 와본 건 처음인 듯! 요 거리, 밥집다운 밥집이 있는 곳인 듯 하다!! 행복한 해장은 큰 규모의 식당은 아니고 자그만한 가게이다.

 

 

 



행복한 해장이라는 이름답게 해장국전문점! 그런데 냉면도 맛있단다. 노원구에서 제일 맛있는 냉면이라니, 면도 직접 반죽하고 뽑는다고 한다. 들어가기 전부터 냉면을 먹어야겠어라는 생각을 했다. 역시 면을 먹어주어야 한다. 으흐흐~ 해장국이 메인이긴 하지만 해장국도  선지해장국, 콩나물해장국, 복해장국 등 종류가 많고 불고기랑 차돌박이 된장 메뉴도 있고, 냉면도 있고 돈까스도 있어서 취향상관없이 와도 자기 취향에 맞는 메뉴를 고를 수 있을 듯!

 

 







 

 

반지루와 레감군이 고른 메뉴는 얼큰해장냉면이랑 수제왕돈까스! ㅋㅋㅋ 결국 내 취향대로 2개를 골랐다. 돈까스도 먹을 때가 되었고, 직접 뽑는다는 여기 냉면도 궁금했다. 그리고 다른 곳에는 없는 메뉴인 얼큰해장냉면도 왕궁금!!! 그러나 우린 3인분(ㅋ)이니 선지해장국을 추가하기로 했다. 원래 선지해장국 좋아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뭔가 국물이 있어야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바로 추가추가! ㅎㅎㅎ  








 

 



저녁 8시 넘어서 가서 저녁 손님은 한텀 돌고 난 후라서 식당도 조금 한가하고 음식도 금방 나왔다. 배달도 하는 곳이라 점심 때나 저녁 피크 시간에는 정신없이 바쁜 듯 하다. 엄청 큼직한 돈까스랑 보기만해도 시원~ 해보이는 냉면~ 냉면~ 냉면~♪ 돈까스는 일단 양이 장난 아님! 다른 식당 7천원 짜리 돈까스에 비하면 거의 1.5배 정도는 되는 듯. 고기도 두툼했다~!!

 




 

 



맛있어보이는 돈까스에 흥분하여 마구 칼질 중인 반지루~ ㅎㅎ 입맛이 예민해지다보니 평소에는 그다지 신경쓰이지 않았던 고기 잡내 등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편인데 여기 돈까스는 그런 냄새 안남! 소스도 직접 만드시는 거라 맛있다. 매운소스라 살짝 맵긴 했지만 그대로 맛났다! 돈까스를 내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레감군이 하나 사서 싸갈까 했을 정도. ㅎㅎㅎ

 




 



레감군의 메인메뉴(이지만 내가 뺏어먹음)인 얼큰해장냉면! 진짜 면을 직접 뽑는 곳이라 그런지 완전 다름! 쫄깃하면서도 가는 면이 매력적이고, 육수도 맛나다! 감칠맛이 대박! 얼큰메뉴라 맵고 시원한 맛이다. 이름 그대로 전날 술마시고 시원하게 해장하기 좋을 듯! 지금처럼 더운 여름에 해장 메뉴로 정말 좋을 것 같다. 육수가 맛나서 물냉면도 궁금해진 우리, 다음엔 물냉면을 시켜서 육수의 순수한 맛을 탐구해보기로 다짐했다.







 

 

그리고 선지해장국의 등장 뚜둥!!! 선지가 넉넉하게 들어간 해장국인데 국물 완전 시원하다. 선지도 신선하고 좋은 거 쓰는지 잡내도 안난다. 선지해장국도 조금 얼큰한 편이었다. 행복한 해장의 특징이 매운 맛인지 우리가 그런 것만 골라서 시킨 것인지 메뉴 3개다가 매운 맛이라 좀 그렇긴 했다. 조화로운 메뉴 선택이 아쉬웠다. 다음에는 좀 더 조화롭게 시켜야지. 선지해장국 국물이 시원해서 좋았다. 선지해장국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잘하는 데가 많지 않았는데, 행복한 해장은 가격도 저렴하고 음식도 잘해서 마음에 든다. 엄마랑 또 와야겠다. 으헤헤헤~











 

 

그래서 이날의 결론은 둘에서 메뉴 세개 다 먹었다는 거.... ㅋㅋㅋ 괜찮아, 우린 3인분이니까. ㅋㅋㅋㅋ 은근 자주 가는 노원, 항상 적당한 밥집이 없어서 오늘은 뭘먹나 하고 늘상 고민했는데, 이제는 행복한 해장에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을 듯! 음식도 다 맛있고 가격도 착하고 사장님이 친절하고 양도 많고 맘에 쏙드는 곳을 발견했다!!! 후기 쓰다보니 냉면이랑 돈까스가 또 먹고 싶네. 조만간 또 갈게요!!! ㅎㅎㅎ





 

 

 

그린리뷰 캠페인|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3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