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여디디야의 영화이야기

영화를 좋아합니다.
호러빼고..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파워오브도그] 소중한것을 지킨다는것
9  여디디야69 2022.01.21 19:55:48
조회 127 댓글 0 신고

넷플릭스 영화[파워 오브 도그]를 관람했다. 얼핏 봐서는 서부영화같지만, 아니다. 서스펜스 심리극이다.

소설이 원작인데 그내용이 얼마나 같은지는 모르겠고, 영화만을 봤을때는 어디에 관점을 두느냐에 따라 여러 갈래의 해석이 나올 수 있는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영화에 대한 사려가 깊은 사람이라면 등장하는 인물 한명한명에 많은 설명을 내놓을수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아직 영화를 관람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영화에 대한 정보를 접하지 않은채 관람하기를 추천합니다.

본리뷰는 결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 영혼을 칼에서 건지시며 저의 소중한 것을 개들의 힘으로부터 구하소서"

영화의 끝부분에서 나오는 이 성경구절은 시편 22편 20절의 말씀이고, 영화의 제목과도 연관이 있다.

개요 : 드라마,멜로,로맨스,서스펜스,미스터리/영국,뉴질랜드,오스트레일리아/126분/2021.11.17.개봉/15세관람가 /12월1일 넷플릭스 공개

감독 : 제인 캠피온

출연 : 베네딕트 컴버배치, 커스틴 던스트, 제시 플레먼스, 코디 스밋 맥피, 토마신 맥케지, 짐 개피건, 키스캐러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나는 엄마가 행복하기만을 바랐다. 엄마를 돕지 않으면 난 사내도 아니지"

피터의 내레이션으로 영화가 시작된다.

1925년 미국 몬타나, 거대한 목장을 운영하는 필(베네딕트 컴버배치)은 막대한 재력은 물론이고 위압적이고 묘한 매력으로 사람들에게 공포와 경외를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동생 조지(제시 플레먼스)는 형의 그늘에서 조용히 목장의 경영을 책임지고 있다.

(1925년의 미국은 독립전쟁과 인디언 학살을 끝내고 도시화와 산업화가 시작되던 시기이고, 몬태나는 서부시대의 향수와 카우보이의 정서가 남아있는 곳이었다.)

필과 농장일꾼들이 어느날 미망인 로즈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게되는데, 그들은 로즈와 그의 아들 피터를 조롱한다. 힘들어하는 로즈를 보며 연민의 정을 가지게된 필의 동생 조지(제시 플리먼스)

연민은 사랑으로 이어지고, 결국 조지는 로즈와 결혼까지 하게된다. 아들 피터는 대학 기숙사에 들어가고 로즈는 농장으로 들어온다. 피터를 의대에 보내기위해 조지의 돈을 사용하게되는데, 필은 로즈가 돈때문에 조지와 결혼했다고 생각 하고 그녀를 싫어한다. 같이 생활하면서도 계속 내색을 하다보니 로즈또한 필을 두려하고 거리를 두게된다.

피터(코디 스밋 맥피)가 여름방학을 맞아 농장으로 돌아왔는때 필과 그 부하들은 피터를 조롱한다. 그리고 피터는 필의 괴롭힘으로 인해 알콜중독이 되어있는 엄마 로즈를 보게된다.

(영화에서는 나오지 않은 소설속 내용에 의하면 로즈의 전남편은 척박한 땅에서 의사의 뜻을 펼치려 하지만 이루지 못하고 어느날 카우보이 필에게 모욕을 당하기까지 하고 목을 매고 자살한다. 어린 피트는 그 모습을 봤고, 형에 비해 마음이 여린 조지는 로즈를 아내로 맞이하고 어린 피트에게 의학공부를 계속 시킨다)

스포일러와 결말이 나올예정입니다.

브랑코 헨리 그는 누구일까? 필이 피트의 나이즈음일때 그 목장에 브랑코 헨리가 카우보이로 들어온다. 필은 그에게서 말타는법과 사나이다움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두사람은 동성애관계가 된다.

피터를 늘 못마땅해하던 필은 어느날 피터에게서 새로운면을 보게된다. 남들이 보지 못했던것을 브랑코 헨리는 봤었다. 그런데 피터도 그것을 보는것이었다. 집앞에는 큰 언덕들이 있는데 그곳에서 짖어대는 개의 형상을 말이다.

필과 피터가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필은 피터에게 가죽으로 밧줄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말타는 방법도 가르쳐준다. 어느날 둘이 말을 타고 나갔다가 토끼를 모는 과정에서 필은 손에 상처를 입는다.

필과 피터가 함께하는것이 싫은 로즈는 어느날 더이상 필요하지 않는 소가죽을 태운다는 사실을 알고는 필을 골탕먹이기위해 인디언 상인들에게 줘버리고 장갑한켤레를 받는다.

밧줄을 만들 가죽이 없다는것을 알게된 필은 화를 내게 되고, 피터는 죽은 소에게서 잘라낸 가죽을 필에게 준다. 헛간에서 두사람은 밧줄을 만들며 밤을 보내고 필은 브랑코 헨리와의 추억을 이야기해준다. 두사람에게서 풍겨나는 동성애의기운....

파워오브도그 결말...

다음날 필은 아프다. 병원에 갔지만 그는 사망한다. 의사는 탄저균으로 죽었을 것이라 얘기하고, 조지는 필이 그럴리 없다고 한다. 장례식장에 가지 않은 피터가 시편 22장 20절을 읽으며 장갑낀 손으로 필과 만든 밧줄을 침대밑에 밀어넣는다. 사실 피터가 필에게 주었던 소가죽은 탄저병으로 죽은 소였고 그 가죽을 상처난 맨손으로 만졌기에 타저균에 감염된것이었다.

조지와 로즈가 포옹하는것을 내려다보며 피터는 야릇한 미소를 짓는다.

엄마의 행복의 지켜주기위해 피터는 엄마를 괴롭히던 필을 아무도 모르게 살해한것이다. 유약한 어린 남자아이가 턱없이 강한 상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힘보다는 지략이 필요했겠지... 조지는 부인한테 잘해야겠네

#파워오브도그 #넷플릭스영화추천 #넷플릭스영화 #제인캠피온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