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여디디야의 영화이야기

영화를 좋아합니다.
호러빼고..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영화[맨인 더 다크]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넷플릭스 영화
9  여디디야69 2022.03.31 12:50:20
조회 47 댓글 0 신고

넷플릭스 영화 맨인더다크 를 봤다. 생각보다 심장쫄깃, 엄청 쫄았다(공포와 스릴러에 심하게 약한편이긴 하지만 ..) 10대 빈집털이범 세명이 눈먼 노인의 집을 털고자 침입을 한다. 노인인데가 눈이 보이지 않으니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했을터, 약간의 어려움은 있었으나 비교족 순조롭게 집안에 들어가는데 성공, 하지만 노인이 잠에서 깨어나며 순간 출구없는 지옥이 되어 버린다.

비교적 러닝타임도 짧고 집안에서만 일어나는 단순한 설정임에도 끝까지 긴장을 멈출수없고 몰입하게 된다. 그리고 이제 다됐구나 한숨을 쉬려는 순간 예상치못한 반전이 있고 이젠 끝났겠지 싶은데 또 추격이 시작되고... 그야말로 끝날때까지 끝난것이 아니라는말이 딱들어 맞는 그런 영화이다.

영화 초반부에는 당연히 철없는 10대들을 행동을 탓했는데, 노인의 집에 침입후 무작위로 당하는것을 보니 어서 애들이 저 상황을 벗어나야 하는데 싶다가, 돈 앞에서 본성을 드러내는 그들의 모습이며, 자신의 그릇된 욕망을 채우기 위해 저지른 만행까지...

영화를 보고나서 잠시 멍한채로 쇼파에 앉아 있었다.... 맨인더다크2 도 있던데... 몇일있다가 봐야쥐~~

맨인더다크 정보

개요 : 공포,스릴러/미국/88분/2016.10.05.개봉/청소년 관람 불가

감독 : 페데 알바레즈

출연 : 제인 레비(록키), 딜런 미네트(알렉스), 스티븐 랭(눈먼 노인), 다니엘 조바토(머니), 세르게이 오놉코(트레버)

록키와 알렉스, 머니 이렇게 세친구는 10대 빈집 털이범이다.

록키가 이일을 하는 이유는 시궁창 같은 집을 떠나 캘리포니아에서 동생과 함께 새롭게 살기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함이었다. 엄마는 남자친구와 노닥거리기만 할뿐 자녀들에겐 관심조차 없다.

알렉스는 경비일을 하는 아버지의 열쇠와 기술을 이용하여 도둑질을 하는것을 돕는다. 그리고 머니와 교제중인 록키를 짝사랑한다.

머니는 록키의 연인이자 팀의 리더이다. 성격이 난폭하고 생각이 짧다. 훔친 물건들을 장물아비에게 넘기는 역할이었는데 거기서 20만불이나 되는 큰돈을 가지고있는 눈먼노인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큰돈이 필요했던 록키와 머니는 당연이 하고 싶어했으나 아버지를 위해서 마을을 떠나고 싶지 않았던 알렉스는 하지 않으려했으나 록키를 위해서 함께하게된다.

걸프전에서 수류탄 폭발로 맹인이 되어 디트로이트의 버려진 동네에서 살고 있는 눈먼노인은 하나뿐인 딸을 교통사고로 잃고 로트와일러 새도우를 키우면서 살고있다. 딸을 잃은 댓가로 엄청난 돈을 많이 가지고 있었고 그래서 빈집털이범들이 노인의 집을 범행의 대상으로 삼았던것이다.

빈집털이범 세명은 노인이 시각장애인이었기에 쉽게 일할수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사전답사를 통하여 알게된 사나운 개에게는 마취약을 넣은 먹이를 먹게한다.

문마다 자물쇠가 있어 집안으로 들어가는데 어려움이 있긴 했으나 우여곡절끝에 들어가는데 성공, 소리를 내지 않기위해 신발을 벗어놓고, 노인의 방에 들어가 마취가스를 살포해놓는다.

이제 작업시작..하나의 방에 커다란 자물쇠가 잠겨있는것을 보고 그방에 현금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총을 이용해 자물쇠를 부순다. 그런데 그 총소리에 노인이 깨어났다.

머니는 술에 취해 집안에 잘 못 들어왔다고 둘러대지만, 바닥에 떨어진 자물쇠 조각을 발로 밟게 되면서 상황을 눈치채고 노인은 머니를 제압한다. 사실 노인은 군인 출신이라 근접 격투술에 달인이었던것. 총을 빼앗아든 노인은 일행이 있느냐고 묻고 머니는 혼자 들어왔다고 대답했지만 머니를 쏴죽이는 노인.

옷장에 숨어있던 록키는 노인이 금고에서 돈을 확인하는것을 보며 비밀번호를 알아둔다.

밖에 있던 알렉스는 총소리를 듣고 들어왔고 그때 노인이 문을 잠궈버린다. 벗어놓은 신발을 발견한 노인은 일행이 있다는것을 알게된다.

알렉스와 록키는 금고에서 돈은 꺼낸다, 노인이 출입문을 다 막아 놓았고,다른 출구를 찾아 지하로 내려갔는데 그곳에는 한여성이 납치되어 묶여 있었다. 여성은 이들을 보면서 살려 달라고 몸부림을 치고 여성의 몸에 묶여있는 줄이 당겨지며 종이 울리게 되면서 노인은 이들이 지하에 있음을 눈치챈다.

이들은 그렇게 숨막히는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영화의 처음장면을 보면 노인이 한 여성을 질질 끌고가는 어디론가 가는것으로 시작되는데, 저렇게 도망가지만 또 잡히게 되는거구나 싶은데... 또 그게 아니라는...끝까지 봐야한다.

영화의 결말에서 보여주는 노인과 록키의 암묵적인 거래까지...

#맨인더다크 #넷플릭스영화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