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따릉이 이용방법으로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자전거 타고 꽃구경
15  호미숙 2022.09.23 00:17:01
조회 34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9월 22일 오후 여행을 다녀와 여행기를 쓰다 보니 어딘가로 떠나고 싶어서 가까운 서울 올림픽공원을 다녀왔어요. 집에서 출발할 때 택시를 이용해서 올림픽공원역 5호선에서 내려 따릉이 자전거를 대여했어요. 이곳에는 카카오자전거와 따릉이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데요. 올림픽공원은 자전거 타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https://tv.naver.com/v/29388188

따릉이 이용방법

자전거 대여소 확인-자전거 대여하기.

따릉이 대여소가 있는 올림픽공원역 3번출구에 도착해서 따릉이 거치대를 보니까 자전거가 딱 두 대만 남아있더라고요.

1. 따릉이 어플 로그인해서 1시간 이용권을 구매했습니다. (비회원도 이용가능)

2. 따릉이 위치를 조회합니다. 가장 가까운 따릉이 위치를 확인합니다.

3. 5호선 올림픽공원 3번출구 대여소에 2대가 있음을 확인합니다.

4. 원하는 따릉이 자전거에 큐알코드를 찍으면 자전거 연결 중이라고 안내됩니다.

최대 1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잠금 해제가 안될 경우에는 자전거 대여 번호를 확인합니다.

5. 자전거 대여 신청 중으로 뜨고 바로 자전거 번호와 대여소 넘버가 보입니다.

6. 자전거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7. 자전거 점검( 안장 높이와 자전거 펑크 났는지도 확인, 핸들도 잘 돌아가는지 등)

따릉이 이용 방법

따릉이 반납하는 방법

올림픽공원 한 바퀴 타고 반납한 장소는 몽촌토성역 1번출구 옆 자전거대여소입니다.

8. 따릉이 자전거 반납방법은 상당히 쉬워요.

지정된 따릉이 대여소 거치대에 자전거 앞바퀴 밀어넣고 잠금장치만 잠그면 끝

9. 이때 안내 방송으로 반납되었다고 나옵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자전거 이용 중 안내 문자

따릉이 초과이용 시 추가요금

10. 1시간 이용권 구매 후 타는 중10분전에 반납시간을 알려주는 카카오톡 메세지가 옵니다.

올림픽공원 자전거 여행 중이라 제대여하지 않았더니

무려 118분 초과되어서 추가요금 4,800이 자동결제 되었다고 카카오톡으로 안내 되었습니다.

11. 따릉이 추가요금 정보

제가 이용한 시간은약 3시간 180분

제대여를 하지않아 3,000원으로 이용할 따릉이를 5,800원으로 이용한 셈이 됩니다.

따릉이 이용 방법 잘 참고해서 추가요금 없이 미리 적당한 시간을 결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드디어 따릉이로 올림픽공원 자전거 타기 좋은 곳으로 가을 라이딩을 떠납니다.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올림픽공원은 자전거 타기 좋은 곳

자전거 타고 올림픽공원 한바퀴 둘러보며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황화코스모스 군락지도 들렀다가 바로 옆에 있는 장미광장으로 향했습니다.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황화코스모스와 핑크뮬리 개화상황은 따로 소개할게요.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은

국산 장미 특화 화단으로 꾸며서 장미꽃밭을 가까이 가니까 장미꽃 향이 코를 찌를 정도로 진하게 전해집니다. 국내 유일의 국산 장미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올림픽 9경의 한 곳입니다. 매년 5월이면 장미축제를 개최하는데요. 현재 9월 말인데도 다양한 색색의 장미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장미꽃을 두 번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여름에 피웠던 장미가지를 자르면 이렇게 가을에도 알록달록 장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7월에 갔을 때보다 지금 장미꽃이 훨씬 탐스럽게 많이 피운 것 같아요. 서울 데이트 나온 커플들 가을 나들이 온 가족 여행객들이 들꽃마루를 들러 장미광장까지 산책합니다.

장미는 한 겨울에도 몇 송이 정도 볼 수 있기도 한데요. 한여름 뙤약볕 아래에서도 우아하고 고혹적인 장미꽃을 그대로 피우고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노란색 장미꽃, 빨간장미꽃, 주홍빛 장미꽃, 핑크색 장미꽃까지 이루다 사진을 보여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국산 장미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귀요미 댕댕이와

이때 귀요미 댕댕이가 주인따라 따릉이 타고 꽃구경을 나왔네요. 5살 귀요미 강아지는 얼마나 순둥순둥한지 낯선사람에게도 잘 따르고 커다란 눈을 꿈뻑이며 얌전하게 있더라고요.

주인 아저씨도 가까이 시는데 강아지와 산책겸 이렇게 따릉이를 이용한다고 해요. 따릉이 바구니에 발이 빠지지 않도록 바닥에 은박지를 깔고 의젓하게 앉아 있는 멍멍이가 너무도 착하고 예뻤어요. 카메라 주인공이 되어 잠깐의 사진 놀이를 하고 헤어집니다.

일레클 공유 전기 자전거

이때 공유 전기 자전거 일레클 자전거도 만납니다. 보니까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입구에 여러대가 세워져있더라고요. 아직 이용은 하지 않았지만 카카오 자전거처럼 전기 자전거입니다. 일레클 가입하고 첫 3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 되어 있네요. 단 5분 무료 쿠폰입니다.

따릉이 타고 올림픽공원 자전거 여행, 장미광장 꽃구경 다녀온 후기

올림픽공원은 자전거 타기 좋은 곳으로 너른 규모 올림픽공원 9경까지 보려면 자전거가 안성 맞춤입니다. 일부러 송파 둘레길 걷기 산책으로 떠나지 않는 이상 걸어서 다 둘러보기란 시간도 많이 걸리고 다리도 아파요.

모처럼 자전거 타고 가을 바람을 가르며 달려보았어요. 9월과 10월에도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의 장미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현재 만발한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황화코스모스도 보고 곧 만개할 올림픽공원 핑크뮬리 꽃구경 다녀오세요.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가을에 서울 가볼만한곳 서울 여행코스

서울 축제 10월 가볼만한곳 서울 볼거리. 놀거리 강동선사문화축제 암사동선사유적지

서울 가볼만한곳 남산 둘레길 가을 단풍 명소 장충단공원 산책

국내가을여행지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서울 여울 여행코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