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호미숙 자전거여행, 사진여행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여행 코스 커피축제 11월
14  호미숙 2021.11.25 11:07:42
조회 79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여행 코스 커피축제 11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차가운 날씨에 12월이 오기 전에 강원도 강릉에서 11월 축제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그러고 보니 호미가 강릉에 간지가 꽤 되었네요. 이기회에 강릉을 다녀오고 싶은 충동이 생길 정도인데요. 

차가운 겨울바다와 함께 따뜻한 커피 한잔과 좋은 사람들과의 여행이라면 차가 밀리는 정도도 참아낼 수 있고, 기다림의 미학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부터 시작되는 강릉 커피축제 주말 가볼만한곳으로 훌쩍 드라이브 겸 겨울 여행으로 다녀오면 어떨까요?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여행 코스 11월 커피축제
그래도 커피


강릉하면 커피가 유명한데요.

강릉에서 매년 10월, 향긋한 커피향과 함께하는 강릉커피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1월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강릉을 비롯한 전국 유명 커피 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무료 시음행사를 열고, 커피 명인들에게 직접 커피에 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얻는 세미나도 열립니다.

올해는 가족단위형 프로그램 및 커피 관련 체험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동시에 열립니다. 아름다운 강릉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맑고 푸른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음미하고 커피에 대한 나만의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시간입니다.


강릉 커피 축제 기간
2021.11.25. (목) ~ 2021.11.28. (일)
장소:강릉 대도호부관아 및 강릉 일원
주최:문화체육관광부/강원도/강릉시
요금: 무료 / 일부 유료

강원도 강릉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차문화유적지가 남아있는 도시이자 유명 바리스타들이 자리를 잡고 활동하고 있는 한국 커피의 중심지입니다.

강릉에서 매년 가을, 향긋한 커피향과 함께하는 강릉커피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강릉을 비롯한 전국 유명 커피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무료 시음행사를 열고, 커피명인들에게 직접 커피에 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얻는 세미나도 열린다. 라떼아트, 핸드드립, 로스팅 등 각 분야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는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100명의 바리스타가 선사하는 100가지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100人 100味 바리스타 퍼포먼스’도 열립니다. 이밖에도 커피와 함께하는 특별한 콘서트와 가족단위형 체험 프로그램, 커피 관련 체험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열린다. 아름다운 강릉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여행 코스
11월 커피축제 프로그램
1. 친환경 축제

축제 기간 동안 플라스틱 및 종이컵 사용 제한
입장 시 다회용컵 제공, 퇴장시 반납 (개인 텀블러 사용 가능)
커피라운지 참여업제 일회품 사용 금지
장소 : 강릉대도호부관아, 강릉솔향기캠핑장

2. 무장애 축제

장애인 상담 운영 및 휠체어 무료 대여 진행
장소 : 강릉대도호부관아 (정문 주출입구 인포메이션)
주관 :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강릉시지회
 휠체어 이동 경사로 설치 및 휴게공간 별도
 찾아가는 이동상담 서비스 진행

3. 커피 부산물 체험

커피점토 체험
일반쓰레기로 최급되는 커피찌꺼기를 안전한 식품 첨가물을 이용하여 제작된 점토로, 안전한 놀이감으로 새활용
장소 : 연곡솔향기캠핑장
협조 : 커피큐브
※ 입장객에 한해 현장접수 진행

자원순환 프로젝트

찾아가는 새활용 발전소
1회용 커피컵 10개, 아이스팩 5개, 폐건지 10개 → 종량제 봉투 또는 새 건전지 교환
다회용컵 사용 인증 → 커피드립백 1매 지급
장소 : 강릉대도호부관아 (자원순환운동본부 부스)

 연곡 비치클리닝 (일 30명 한정)
연곡 바다를 느끼면서 본부에서 지급하는 봉투에 쓰레기 줍기 → 자원봉사 부여 (1시간), 커피축제 스탬프 랠리 스탬프 1개 중 택 1
장소 : 연곡솔향기캠핑장 (자원순환운동본부 부스)

 행사장 :강원 강릉시 임영로131번길 6 (용강동) 강릉대도호부 관아지
 사무국 : 강원 강릉시 경강로2021번길 9-1 (명주동, 명주예술마당) 커피축제사무국
 전화 : 033-647-6802

사람들의 발걸음을 강릉으로 이끄는 주된 이유는 바로 맛있는 커피이다. 강릉 커피가 맛있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백두대간 심산유곡에서 흘러내는 석간수는 깔끔하고 잔 맛이 없기로 유명해 강릉에서는 일찍부터 차(茶) 문화가 발달했습니다.

또한 문인 대부분의 고향이 강릉이었던 만큼 커피 문화도 일찍 싹을 틔울 수 있었습니다. 신라 시대에 시작된 차 문화가 커피 문화로 이어져 다른 지역과 차별되는 강릉만의 커피 문화가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는 커피 1세대 박이추 선생의 '보헤미안'과 커피공장 '테라로사'같은 대표적인 커피 1세대도 한몫했을 정도입니다. 이제는 강릉 커피의 상징이 된 이들 덕분에 강릉에는 커피 전문가 집단이 생겨났고, 커피를 직접 볶는 문화도 급속도로 전파되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커피 문화는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퍼져 도시 문화를 바꾸고 있습니다. 타고난 자연환경과 차를 즐기는 문화가 한데 어우러지면서 ‘강릉 커피’의 역사가 탄생했고, 이는 오늘날 ‘커피의 도시 강릉’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여행 코스 11월 커피축제
#강릉가볼만한곳 #강릉여행 #강릉여행코스 #11월가볼만한곳 #강릉커피축제 #커피축제 #강릉대호부관아지 #명주예술마당 #연곡솔향기캠핑장 #연곡비치클리닝 #강릉솔향기캠핑장  

강릉 커피 축제 주변 볼거리 가볼만한곳

1.명주동 거리
명주동은 고려 시대부터 행정과 문화의 중심지 였으며, 명주예술마당, 햇살박물관,작은공연장,강릉커피축제,명주프리마켓 등 각종 콘서트와 공연을 열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명주동 여행은 골목길을 따라 걸으며 이색카페, 문화공간, 역사를 느낄 수 있는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2. 버드나무 브루어리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버드나무 브루어리는 탁주 공장이었다. 경기대학교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공동 설립한 양조 교육기관인 수수보리아카데미 출신자들이 폐업한 강릉탁주 공장을 2015년 재탄생 시켰다.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는 강릉느낌이 물씬 풍기는 ''강릉적인'' 맥주가 만들어지며, 강릉 핫 플레이스로 손꼽힌다.

3. 강릉 월화거리
춘향전의 모티브이기도 한 이 ‘남대천 월화정 설화’는 ‘월화거리’로 재탄생되어 천년전 설화가 아닌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의 사랑이야기로 다시 채워지고 있다. 사랑의 「성지(聖地)」 로 다시 태어난 월화거리! 월화거리는 지금, 사랑이다.

4. 강릉 중앙시장
강릉시 성남동 일대에 위치한 중앙시장은 1980년 1월 18일부로 등록개설된 강릉시내 전통시장으로서 동쪽으로 동부시장, 서쪽으로 서부시장 다음으로 세 번째 개장되어 핵심 유통시장 기능을 100% 발휘하며 성업중에 있다.

5.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레일바이크’는 강원도 여행의 백미로 손꼽히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레저스포츠이다. 정동진레일바이크는 정동진역을 출발해 전 구간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운행되며 커플 또는 가족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다.

호미숙 여행작가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여행코스

강원도 가볼만한곳 강릉 안반데기 겨울 드라이브코스

강릉 드라이브 코스 향호해변 BTS 버스 정류장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여행코스 6곳

#강릉가볼만한곳 #강릉여행 #강릉여행코스 #11월가볼만한곳 #강릉커피축제 #커피축제 #강릉대호부관아지 #명주예술마당 #연곡솔향기캠핑장 #연곡비치클리닝 #강릉솔향기캠핑장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