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국내의 유명한 관광명소와 숨은 여행지 그리고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청사포 다릿돌전망대와 등대 그리고 감성버스 정류장
10  도꾸다이 2020.05.11 18:28:32
조회 181 댓글 0 신고
여행지 청사포항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128번길 25 (중동, 부산해양경찰서 송정파출소 청사포출장소) 전화
별점

부산 5월 가볼만한곳

글 & 사진 : 도꾸다이 

 

운대 문탠로드를 지나 송정으로 가는 길에 3개의 포구가 있습니다. 미포, 청사포, 구덕포를 차례로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청사포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멀기도 멀고 교통수단도 좋지 않다는 핑계로 미루어 왔던 곳입니다.

부산 사람들에게 청사포는 바다를 바라보며 조개구이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태종대와 송도 암남공원처럼 포장마차가 아닌 주차장까지 있는 제법 큰 식당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이런 청사포가 최근?에는 청사포 다릿돌전망대와 예쁜 카페들이 하나 둘 생기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큰마음 먹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 푸른뱀에 얽힌 청사포의 전설 ★

청사포의 원래 이름은 ‘푸른뱀’이란 뜻의 청사였다. 그 이름에 얽힌 전설은 예전에 이 마을에 살던 금실 좋은 부부가 살았는데, 고기잡이 나간 남편이 바다에 빠져 죽자, 그 아내는 해안가 바위에 올라 매일 같이 남편을 기다렸는데, 이를 애처롭게 여긴 용왕이 푸른뱀을 보내어 부인을 동해 용궁으로 데러와 죽은 남편과 만나게 했다는 애틋한 전설이다. 그런데 마을지명에 뱀이란 단어가 들어가는 것이 좋지 않다 하여 최근엔 ‘푸른 모래의 포구’란 이름으로 바뀌었다.

< 출처 : 해운대구청 문화관광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1동

051-749-4000

청사포 조개구이만큼이나 유명해진 곳이 다릿돌전망대입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었으니 혹시 이곳을 찾으실 분은 미리 전화를 한 뒤에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051-749-7605


2017년 8월 17일 개장. 미포에서 출발해 송정까지 이어지는 동해남부선 폐선부지의 중간쯤에 자리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해수면으로부터 20m 높이에 72.5m 길이로 바다를 향해 쭉 뻗어있으며 폭은 3~11.6m다. 사업비로 43억 원이 투입됐다. 전망대 끝자락에는 반달 모양의 투명바닥을 설치해 바다 위를 걷는 아슬아슬함을 느낄 수 있다. 전망대 바로 앞에서부터 해상등대까지 가지런히 늘어선 5개의 암초인 다릿돌을 바라보며 청사포의 수려한 해안경관과 일출, 낙조의 자연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 출처 : 해운대구청 문화관광 >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청사포 다릿돌 우체통

전망대로 가는 길에 관광안내소가 있는데, 3층에는 해운대 특산품 전시 판매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부산의 관광지를 담은 엽서와 화투 등 재미있고 독특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던 곳인데 관광안내소는 문을 열었지만 판매장은 임시 휴업 중이었습니다.

다릿돌 관광안내소

이게 뭐야? 등대로 가는 길에 만난 '청사포 감성버스 정류장'

‘청사포 감성버스 정류장’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에 선정되어 2020년 1월말 준공되었다. 청사포의 옛 모습과 현재 모습을 비교해 볼 수 있는 ‘푸른 모래 전시관’, ‘포토존’, ‘등대 전망대’, ‘쉼터 공간’을 설치해 낡은 버스정류장을 산뜻하게 탈바꿈시켰다.

감성버스정류장은 청사포 다릿돌전망대에 이어 도심 속 어촌마을 청사포의 또 다른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출처 : 해운대구청 문화관광 >

청사포 감성버스 정류장

청사포 이정표

청사포마켓

청사포 당산

청사포 등대

청사포에서 가장 유명한 수민이네 조개구이집 뒤로 예쁜 카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옥 카페, 청사포역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어 살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그 길을 따라 쭉~올라가면 요즘 핫한? '고양이 발자국'이라는 곳도 볼 수 있었습니다.

청사포와봄

청사포역과 카페인더스

고양이 발자국

청사포 벽화마을은 그림벽화들이 오래되어 관리가 조금 필요해 보였습니다. 그래도 괜찮은 작품이 몇몇 있으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사포 벽화마을

공사 중인 미포~청사포

랜만에 찾은 청사포에는 다릿돌전망대와 감성버스 정류장 그리고 쌍둥이 등대 등, 많은 볼거리들이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지금 청사포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다릿돌전망대의 운영여부는 꼭 확인하고 찾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청사포 쌍둥이등대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