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맛집 마니아 리스트
10년 넘게 맛있는거 먹으러 다니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시작한 블로거가
이젠 그 맛을 음미하면서 요리까지 더불어 하게 만들더군요....
일상적인 요리지만 조금이나마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마니아 컬럼(맛집) 즐겨찾기
원당 족발 보쌈 주교동 우리집으로 푸짐해
12  퍼셀 2019.06.07 10:37:27
조회 261 댓글 0 신고
맛집(상호) 우리집으로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마상로140번길 62 (주교동) 전화 031-964-1642
인기메뉴 족발&보쌈 , 반반족발 , 보쌈 주차여부 불가
별점

원당 족발 보쌈 주교동 우리집으로 푸짐해







지금도 감기로 겔~겔ㅠㅠ


너무 열심히 먹으러 다녀서 병이 난 건지

아프기 전 찾은 음식점이 수두룩 ㅋ


그중 하나로 쫄깃한 식감에 콜라겐 때문에

즐겨 먹고 있는 영원한 국민 야식인 족발 생각에

원당 족발 보쌈 주교동 우리집으로 갔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선지 깔끔함이 물씬^^;;


원당 족발 보쌈 맛집으로 주교동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한옥 분위기에 편안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우리집으로 에요


왠지 주점에서나 볼 법한 그런 분위기 있잖아요


 





어렸을적 한옥집에 산 기억이 있어

친숙하게 느껴지는게 그땐 왜 그리도 싫었던지,,

아마도 추워서 더 싫었던것 같은데 지금 생각해보면

운치가 있는 마당 있는 집이 넘 좋았던것 같아요





사랑방 같은 안채는 좌식테이블로

이제 곧 연말인데 모임하기 좋을것 같아요


 






자리에 앉기 전에 스캔하는 버릇은

여전하다고 지금껏 다녀본 족발집중에 TOP으로

위생관리가 여간 깔끔한게 아니더라고요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메뉴도 다양한데다

입구에서 본 오늘의 전을 비롯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만으로도 충분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이렇게 인심 후해서 남는게 있을런지?


 




양념통도 가지런하고 정갈하니

맛보기 앞서 깔끔해서 맘에 들었어요






퍼셀이 주문한건 고루 맛볼 수 있는

족발 &보쌈 반반씩이에요


기본찬은 딱 먹을것만 나와 좋은듯해요






쌈채소와 고추 나와주시고,,,


하루의 비타민C섭취량인 고추 3개는

기본으로 에피타이저격으로 먹어줘야 해요







족발이나 보쌈에 싸 먹음 좋을

깻잎장아찌와 알싸한 편 마늘도 준비되고





이곳은 보쌈김치가 따로 있는게 아닌

마치 김장할때를 연상케 하는 먹음직스런

김치와 무생채가 따로 나왔어요





소스는 새우젓과 마늘소스 그리고 된장이구요


가운데 마늘소스가 신의 한수라고

보쌈에 올림 마늘 보쌈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양쪽에 워머가 포진해서 궁금했는데

한쪽엔 요렇게 얼큰술국이 올라오구요


또 한쪽은 잠시 뒤 알려 드릴게요^^;;


그나저나 다른 곳에선 술국만 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서비스라니~wow..

원당 족발 보쌈 주교동 우리집으로 대박 아닌가요?







영양 많은 부추에 고기며 순대며 왠만한분들

둘이 먹고도 남을 정도로 넉넉히 나오더라고요


얼굴한 순대국맛이라 몸 녹이는데 그만이고

술 마실때도 속 든든하니 그만이고 ㅋ



 
 




쫄깃한 식감에 콜라겐 때문에 즐겨

먹는 족발부터 나왔습니다






요즘은 완전 식은 족발보단 한김 빠져

야들야들한 족발을 더 많이 먹게 되는데 색상이

좀 진해서 한방 족발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두께도 알맞고 껍질은 살짝 짭조름했지만

잡내 없이 잘 삶아 맛은 담백했어요


 




참고로 여기선 주무전 앞발과 뒷발을

선택주문해야 한다고 해요


퍼셀은 반반씩이라 당연히 앞발인줄

알고 따로 말씀 안드렸거든요


다음에는 기필코 앞발로 주문을ㅋ







쌈은 설정샷으로다 ^^;;


퍼셀이 아무리 야채를 좋아한들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는것만은 못하거든요

(야채는 무조건 따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함) 







금방 삶은듯한 촉촉한 보쌈도 나와주셨습니다


비계와 살코기의 적절한 비율이 좋은

국내산 삼겹살이라고 해요





워머에 올려져 먹는내내 따뜻하고

촉촉하니 영양가득 부추까지 밑잘 깔려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촉촉하고 야들야들하니 바로 이맛이지~!





매콤하고 아삭한 보삼무채랑 먹음

술을 부르는 맛에 자꾸만 손이 간다죠


다른 김치랑 다르게 보쌈에 먹는 김치랑

무채는 달달해야 더 맛이 사는듯 해요






언제부턴가 고기집 가면 명이나물이 붐을

이루듯 빠짐없이 나오곤 했는데 개인적으론

오히려 깻잎 나오는게 너 낫지 싶더라고요


물론 맛이야 좋지만 구색 맞춘 중국산이라

한편으론 이해하면서도 좀 그랬거든요






이날 하이라이트는 마늘소스로 쉽게 말해

마늘통닭 연삼하면 되는 그런 맛이에요


진한 마늘향에 달달하니 알싸하지 않아

마늘 못먹는 사람들에게도 굿~!





이곳 인심이 후한건 이미 알고 있었지만  

절반도 못 먹은 상태에서 또다시 한상 가득

   족발&보쌈 주문시만 서비스로  나오는

김치전 부추전 반반이에요


 






살짝 두툼하긴 하지만 집에서 부쳐 먹던

그맛 그대로 따뜻할때 먹어서 그런가

족발&보쌈보다 더 잘 먹히더라고요


원래 퍼셀이 밀가루 음식 겁나 좋아하거든요





열심히 먹었는데도 절반은 남긴듯 ㅋㅋㅋ

결국은 포장하고 마무리는 흑미식혜로 했는데요


흑미식혜는 처음으로 직접 담구신듯,,

구수하고 달달한게 엿기름맛이 아주 제대로였어요






깔끔해서 기분 좋았고 푸짐함은 덤이었던

 원당 족발 보쌈 주교동 우리집으로 가족들과 함께

찾기에도 모임하기에도 가성비 좋은곳으로

푸짐하게 드실분들에겐 이곳 참 괜찮지 싶어요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