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러브 마니아 리스트
이별재회지침서 <다시유혹하라>,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카톡 : varo119, 메일 : varo119@naver.com
마니아 컬럼(러브) 즐겨찾기
덜 사랑하면 얻을수 있는것들.
12  바닐라로맨스 2019.03.09 15:58:34
조회 581 댓글 0 신고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에는 많은 의견이 있다. 그중 절대 다수의 의견은 '사랑에 상처받지 않으려면 상대방을 100% 사랑하지 말라!'이다. 최근에는 최정님께서도 이와 같은 의견의 글을 포스팅해주셨다.

개인적인 경험에 비춰봤을 때도 이말이 전혀 틀린말은 아니다. 한 사람을 너무 사랑하다보면 그 사랑에게 버림받았을때 감당하기 힘든 고통이 뒤따른다는 것을 나또한 몸소 체험했다. 어린나이의 풋사랑에 너무도 큰 상처를 입고 다시는 여자를 믿지 않겠노라 다짐도 해봤었다. 연애를 하며 상대방을 덜 사랑할때 얻을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1. 상처를 덜 받을수 있다.

많은 연애 지침서들이 제시하는 것처럼 연애를 할때 상대방을 덜 사랑하면 당연히 이별의 순간, 덜 아프고 덜 괴로울수 있다. 아직 상대에게 모두 주지도 않았기 때문에 모두 주었을 때보다는 이별의 순간이 덤덤할수 있다.

 


 

2. 금방 다른 사랑을 시작할수 있다.

자기 자신을 모두 상대에게 올인을 하고 상대에게 배신을 당했을때 그 분노는 나에게 상처를 준 대상뿐만아닌 전체 이성에게 적용된다. 자연히 새로운 이성을 못믿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게 두렵다. 어차피 이 남자도 똑같겠지... 라는 생각은 모든 남자를 단순한 늑대로만 보이게 한다. 하지만 상대방을 덜 사랑하면 애초에 상대에게 분노를 느낄 필요도 없다. 기대가 없기 때문이다. 조금은 무미건조할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데에 있어 방해는 되지 않는다.

 

3. 에너지를 아낄수 있다.

연애를 하는데 있어서는 정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일주일에 한두번 시간을 내서 만나고, 전화를하고, 문자를하고, 여행을가고 만약 자기가 하고싶은데로 사랑해버린다면 한달도 못가 에너지를 모두 소비해버릴지도 모른다. 또한 이런 소비된 에너지는 이별이후 공허함으로 돌아온다. 연애를 할때 상대를 덜 사랑한다면 덜 에너지를 소비할수도 있고 이별후의 공허함도 덜할것이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