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늙지않고 날씬해지는법
4 짐데이 2016.11.15 11:45:12
조회 971 댓글 5 신고

 

 


안녕하세요 G코치 EVA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하면서 얼굴은 더 늙어가는 것 같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내용입니다~

 

 

다이어트에는 성공했지만 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도 생기고, 쉽게 피곤해지고 지친다면 다이어트의 가장 흔한 부작용인 '노화'가 왔다는 신호예요.

 

흔히 살이 빠지면 지금보다 탱탱하고 젊어질 것으로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아요!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이 노화를 겪는 데는 크게 두 가지 원인이 있어요

 

 

1. 첫번째는 피하지방의 감소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밑에 있어서 우리가 꼬집으면 만져지는 지방을 말하는데

 

이 것은 살이 쪄 있을 때는 피부밑에 빵빵하게 채워져 있다가 다이어트로 인해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게 되면 바람 빠진 풍선처럼 변해요.

 


우리 몸에 자리한 지방은 위치에 따라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으로 나뉘어요

 

내장지방은 말 그대로 몸의 안쪽 내장 근처에 덕지덕지 붙은 것들인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면 감사하게도 피하지방보다는 내장지방이 먼저 빠지지만,

 

단기간의 다이어트를 하거나 갑자기 무리한 운동 및 체중관리를 하게 되면 체중이 빠지면서 피하 지방이 빠르게 소모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이 때문에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하기보다는 중장기적으로 건강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2. 노화가 찾아오는 두 번째 원인은 바로 '활성산소'

 

활성산소는 몸에 장녀히 존재하는 물질로 세포 간의 신호를 전달하거나 몸에 들어온 균을 처치하는 물질로 세포 간의 신호를 전달하거나 몸에 들어온 균을 처치하는 역할을 해요.

 

문제는 침입한 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소중한 세포들도 공격하는 것인데요.

 

이는 세포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넓게 보면 활성산소는 암을 유발하는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그러므로 무리한 운동, 흡연, 과음 등으로 활성 산소가 많이 생성되면 인체에 해로울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활성 산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루에 한 번 항산화기능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아주 좋아요!

 

 

- 항산화 기능 식품

 

1. 과일류 :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딸기, 키위, 아보카도

 

2. 채소류 : 토마토,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비트

 

3. 오일류 : 올리브유, 아마씨 오일, 들기름

 

4. 그 외 : 녹차, 프로폴리스 등

 


과일과 채소에는 양의 차이만 있을 뿐, 항산화 물질들이 들어 있어요!

 

평소 채소, 과일의 적당한 섭취만 이루어져도 도움이 무척 된답니다~

 

 

섭취 시 주의할 점도 몇가지 있는데,

 

첫째, 오일류는 브로콜리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일류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주로 비타민E인데 단독으로 많은 양이 들어가게 되면 독성이 유발될 수 있어요!

 

물론, 장기간 누적이 되어야 문제가 되지만 다른 항산화 물질들이 그 독성을 완화해 주니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둘째, 프로폴리스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지만 벌이 만들기 때문에 꽃가루와 같은 물질이 포함돼 있을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주의해야해요!

 


항산화 물질들은 빛, 열, 산소 등에 의해 쉽게 파괴되는 것들이 많아 가급적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노화를 부르는 식품

 

노화를 막는 식품이 있다면 반대로 노화를 촉진하는 식품도 있어요

 

'블루베리와 토마토를 잔뜩 먹어도 이것을 먹으면 도로 늙는다'하는 식품, 대표적인 세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백설탕


 

백설탕은 세상에서 가장 나쁜 흰색 가루 TOP3로 뽑히기도 했답니다. 나머지 두개는 밀가루와 소금이었지요

 

설탕은 활성 산소의 농도를 높이고 피부 탄력의 공신인 콜라겐을 파괴해서 노화를 촉진시켜요!

 

적당히 먹으면 되는데, 요즘 우리가 접하는 식품들은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2. 까맣게 탄 고기

 

고기의 탄부분은 염증을 유발하는 탄화수소를 함유하고 있어 콜라겐을 파괴시킬 수 있어요!

 

사실 숯불을 이용해서 고기를 구워먹는 방식 자체에도 문제가 있는데, 숯불로 고기를 구우면 숯에서 올라오는 연기에 탄화수소 및 발암물질들이 들어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3. 트랜스지방

 

트랜스 지방은 고온의 상태에서 오래 가열하거나 액체상태의 유지를 안정화하기 위해 수소를 첨가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질이에요.

 

수소를 첨가하면 액체였던 유지가 고체형태로 바귀는데 이렇게 되면 산패속도도 느려지고 수송이나 보관면에서도 유리해지기 때문에 쓰이는 방법입니다.

 

팝콘, 마요네즈 등의 재료로 종종 사용되는 마가린, 쇼트닝이 대표적인 수소 첨가 경화유입니다~

 


위 세가지 식품은 적당히 먹거나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하면서 예뻐지기 참 힘들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분명 있으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젊음을 유지하며 다이어트를 하면 분명 노력이 아깝지 않을만큼 얻는 것이 있으실 거예요!

 

 

오늘부터 모든 항목을 다 지키려 하지마시고 우선 한걸음씩 차근차근 식습관을 교정해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출처 : 짐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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