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패션·코디 즐겨찾기
글쓰기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
체형 결점 별 비키니 고르는 법
이지데이 이지데이 2012.07.20 14:59:10
조회 6,145 댓글 0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퍼가기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체형 결점 별 비키니 고르는 법
 

올 여름 비키니 한 번 입어보겠다고 올 초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체형에 결점이 있다면, 이젠 어쩔 수 없이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비키니를 착용하는 방법. 이 한가지가 남았다.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의 비키니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는 요즘, 결점은 커버하면서도 완벽한 '몸짱'으로 표현할 수 있는 체형별 비키니 선택법을 알아보자.
 
너무나 빈약한 가슴이 고민이라면?
작은 가슴을 커버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셸 브라 디자인의 수영복을 입는 것이다. 두꺼운 캡이 들어간 브라는 가슴을 모아주고 볼륨을 더해주는 효과를 주는데, 상의는 밝게 입고 하의는 어둡게 디자인 되어있는 투 컬러의 수영복도 커버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또한 가슴 부분에 리본이나 구슬 장식물, 셔링이 되어있는 비키니 제품은 시각적으로 가슴을 실제보다 크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며 삼각컵 스타일의 비키니를 입을 경우에는 사선 줄무늬나 물방울무늬가 들어간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만약 가슴이 큰데 더욱 큰 가슴을 강조하고 싶다면 컵 크기가 자신의 가슴보다 작은 것을 선택하거나 가슴의 옆 라인이 많이 파인 홀터넥 수영복을 입어주면 큰 가슴을 더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밝은 색상의 비키니보다는 짙은 컬러의 블랙이나 짙은 갈색톤의 과감한 프린트가 들어간 비키니를 입어주면 된다.
 
힙이 크거나 쳐졌다면?
비키니 착용 시 가장 커버하고 싶은 부위를 꼽으라면 대부분의 여성들이 힙과 허벅지라고 답한다. 그 중에서도 큰 힙을 커버하고자 할 때에는 날렵한 힙라인의 팬티보다는 엉덩이를 완전히 감싸주는 팬티가 좋다. 말 그대로 탄탄하게 최대한 가리는 것이 중요하다.
하의는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단색보다는 꽃무늬 같은 화려한 디자인이 좋다. 힙과 허벅지 모두를 커버하고 싶다면 랩 스커트, A라인 스커트를 입어주면 되고. 단 스커트 길이가 너무 길게 되면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각랩팬츠를 덧입으면 엉덩이가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삼간다.
 
어깨가 넓거나 배가 나왔다면?
넓은 어깨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넓은 밴드의 홀터넥 스타일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홀터넥 디자인은 넓은 밴드가 어깨를 가려주고 목 뒤로 매듭을 지어 시선을 분산시켜 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딥 네크라인 수영복 역시 가슴으로 시선을 모아주어 상대적으로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다. 단 어깨가 넓은 체형은 얇은 어깨끈의 스타일은 어깨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므로 피하고 배가 나온  
체형은 원피스 수영복보다는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허리선이 V자로 파인 팬티나 면이 세로로 분할되어 있거나 착시 효과가 높은 그래픽 디자인도 배를 감추는데 효과적이며, 여기에 탱크톱이나 미니스커트 등을 입어주면 허리와 배의 결점이 동시에 보완될 수 있다.
 
그 외의 결점고민들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이라면 애써 말라 보이려 하지 말고 오히려 결점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이 경우에는 귀여운 스타일의 수영복을 입어주면 좋다.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이라면 진한 색상의 수영복을 골라야 하며 허리 부분을 다른 색으로 배색 처리한 디자인을 골라주면 한결 날씬해 보일 수 있다.
이 외에 허리가 길어서 고민이라면 원피스 수영복 대신 복고적인 느낌이 풍기는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의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몸에 굴곡이 없다면 허리 라인이 보이지 않는 원피스 스타일이 좋다. 여기에 사이드 트리밍이 들어간 수영복을 입어주면 실제바디라인처럼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구입 시, 참고한다.

 
 

 

글 : 하현주(ez작가) | 제공 : 이지데이
이지데이 컨텐츠는 무단 전제,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블로그나 홈피로 담아가실때는 출처를 밝혀 주세요.
좋아요 14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퍼가기 메일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파워링크 AD

글쓰기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검색목록
이미지
 설리처럼 섬머 룩엔 스니커즈
하와이로의 여행, 그 곳에서 펼쳐질 아름다운 일탈의 시간들. 갓 20대에 들어선 소녀의 두근거림과 기대를 담은 듯한 설리의 하와이 패션 화보가 공..
이미지
 스타일 좀 아는 언니들의 여름 슈즈 '슬립온'
스타일을 위해서라면 킬힐도 마다하지 않던 패션피플들이 변화를 택했다. 높은 굽에서 내려와 기동성과 편안함이 장점인 운동화 스타일을 선보이고..
이미지
 때에 따라 센스 있게 연출하는 女 바캉스 패션
휴가지에서는 전략적인 코디가 필요하다. 진정한 패션피플이라면 출발하는 날과 물놀이 시간, 해가 지고 난 저녁 시간 등 때에 따라 적절한 의상과..
이미지
 패션의 완성, 헨리 넥 셔츠 하나면 OK!
라운드 모양 네크라인에 단추가 달린 '헨리 넥(henry neck)' 디자인 셔츠는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올 여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이미지
브룩쉴즈와 케이트모스 시절의 ck진이 그립다면
캘빈클라인과 세계적인 탑 디자이너의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편집숍 마이테라사닷컴이 '캘빈클라인 진 X 마이테레사닷컴 리-이슈 프로젝트'란 이..
이미지
스타일리쉬 장착, 벨트-선글라스-스냅백이면 OK!
패션 아이템은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올 여름, 평범한 패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벨트와 선글라스, 스냅백으로 코디를..
이미지
‘고교처세왕’ 이하나 패션으로 빈티지 룩 완성하기
최근 tvN 드라마 ‘고교처세왕’에 출연 중인 배우 이하나의 개성만점 빈티지 룩이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 속 이하나의 패션을 통해 톡톡 튀는 빈..
이미지
노출의 계절 여름 스타일링, 스타 화보처럼 ‘섹시’하게
바야흐로 노출의 계절 여름이다. 찌는 듯한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보는 이들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연예인들의 여름 화보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
이미지
남자를 긴장하게 만드는 ‘초미니’ 패션 스타일링
아슬아슬한 길이의 미니스커트와 핫팬츠는 시선을 사로잡는 ‘핫’한 매력을 가진 아이템이다. 남자를 긴장하게 만드는 초미니 패션 스타일링 비법..
이미지
브룩스 브라더스가 잭 포즌을 만났을때
'위대한 개츠비'의 작가 스콧 피츠 제랄드가 브룩스 브라더스의 열렬한 팬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영화 '위대한 개츠비'에서도 원작자의 취향..
맨위로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