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체형 결점 별 비키니 고르는 법
이지데이 이지데이 2012.07.20 14:59:10
조회 6,233 댓글 0 신고
체형 결점 별 비키니 고르는 법
 

올 여름 비키니 한 번 입어보겠다고 올 초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체형에 결점이 있다면, 이젠 어쩔 수 없이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비키니를 착용하는 방법. 이 한가지가 남았다.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의 비키니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는 요즘, 결점은 커버하면서도 완벽한 '몸짱'으로 표현할 수 있는 체형별 비키니 선택법을 알아보자.
 
너무나 빈약한 가슴이 고민이라면?
작은 가슴을 커버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셸 브라 디자인의 수영복을 입는 것이다. 두꺼운 캡이 들어간 브라는 가슴을 모아주고 볼륨을 더해주는 효과를 주는데, 상의는 밝게 입고 하의는 어둡게 디자인 되어있는 투 컬러의 수영복도 커버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또한 가슴 부분에 리본이나 구슬 장식물, 셔링이 되어있는 비키니 제품은 시각적으로 가슴을 실제보다 크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며 삼각컵 스타일의 비키니를 입을 경우에는 사선 줄무늬나 물방울무늬가 들어간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만약 가슴이 큰데 더욱 큰 가슴을 강조하고 싶다면 컵 크기가 자신의 가슴보다 작은 것을 선택하거나 가슴의 옆 라인이 많이 파인 홀터넥 수영복을 입어주면 큰 가슴을 더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밝은 색상의 비키니보다는 짙은 컬러의 블랙이나 짙은 갈색톤의 과감한 프린트가 들어간 비키니를 입어주면 된다.
 
힙이 크거나 쳐졌다면?
비키니 착용 시 가장 커버하고 싶은 부위를 꼽으라면 대부분의 여성들이 힙과 허벅지라고 답한다. 그 중에서도 큰 힙을 커버하고자 할 때에는 날렵한 힙라인의 팬티보다는 엉덩이를 완전히 감싸주는 팬티가 좋다. 말 그대로 탄탄하게 최대한 가리는 것이 중요하다.
하의는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단색보다는 꽃무늬 같은 화려한 디자인이 좋다. 힙과 허벅지 모두를 커버하고 싶다면 랩 스커트, A라인 스커트를 입어주면 되고. 단 스커트 길이가 너무 길게 되면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각랩팬츠를 덧입으면 엉덩이가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삼간다.
 
어깨가 넓거나 배가 나왔다면?
넓은 어깨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넓은 밴드의 홀터넥 스타일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홀터넥 디자인은 넓은 밴드가 어깨를 가려주고 목 뒤로 매듭을 지어 시선을 분산시켜 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딥 네크라인 수영복 역시 가슴으로 시선을 모아주어 상대적으로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다. 단 어깨가 넓은 체형은 얇은 어깨끈의 스타일은 어깨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므로 피하고 배가 나온  
체형은 원피스 수영복보다는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허리선이 V자로 파인 팬티나 면이 세로로 분할되어 있거나 착시 효과가 높은 그래픽 디자인도 배를 감추는데 효과적이며, 여기에 탱크톱이나 미니스커트 등을 입어주면 허리와 배의 결점이 동시에 보완될 수 있다.
 
그 외의 결점고민들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이라면 애써 말라 보이려 하지 말고 오히려 결점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이 경우에는 귀여운 스타일의 수영복을 입어주면 좋다.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이라면 진한 색상의 수영복을 골라야 하며 허리 부분을 다른 색으로 배색 처리한 디자인을 골라주면 한결 날씬해 보일 수 있다.
이 외에 허리가 길어서 고민이라면 원피스 수영복 대신 복고적인 느낌이 풍기는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의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몸에 굴곡이 없다면 허리 라인이 보이지 않는 원피스 스타일이 좋다. 여기에 사이드 트리밍이 들어간 수영복을 입어주면 실제바디라인처럼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구입 시, 참고한다.

 
 

 

글 : 하현주(ez작가) | 제공 : 이지데이
이지데이 컨텐츠는 무단 전제,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블로그나 홈피로 담아가실때는 출처를 밝혀 주세요.
14

파워링크 AD

이미지
 할로윈데이, 스타 파격패션에 "나도 한번?"
10월 31일, 할로윈데이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할로윈데이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단연 패션스타일이다. 파티에 참가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마녀복장이나 각..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주원-설리-안재현, 흠잡을 데 없는 완벽패션
영화 ‘패션왕’의 주연배우인 주원과 설리, 안재현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주원은 영화 ‘패션..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나나 '헐렁한 옷 입어도 숨길 수 없는 옷태'
걸그룹 에프터스쿨 멤버 나나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나나는 이기적인 비율을 과시한..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서예지 "오늘은 내가 패션왕"
배우 서예지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서예지는 이날 트렌디한 그레이 컬러 롱코트에 데님 팬츠를 매치..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남보라, 여성미 물씬 풍기는 성숙패션
배우 남보라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남보라는 짙은 색상의 크롭탑 니트에 블랙 스트..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이세영 “저 벌써 이만큼 컸어요”
배우 이세영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이세영은 블랙 티셔츠에 타이트한 가죽 스키니진..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강승현 “모델의 기럭지란 이런 것”
모델 강승현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강승현은 블랙 니트에 타이트한 가죽 스키니진을..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김유미 "극세사 각선미 드러낸 아찔 스타일링"
배우 김유미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김유미는 하늘거리는 실루엣의 미니 원피스를 입..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루나 “에프엑스 설리 응원 왔어요~”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 루나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루나는 한뼘 길이의 초미니 스커..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윤한, 플라워 패턴으로 멋 좀 냈어요!
피아니스트 윤한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윤한은 평소 보여주던 댄디한 모습이 아닌 캐주얼한 매..
맨위로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