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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윙만들기[프라이팬 버전]
2012-06-12 16:54:27
조회10,129 댓글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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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윙만들기[프라이팬 버전]

 

 

 

외식메뉴를 집에서 따라하려면 오븐이 필요하다?

 

NO!!!~~~

 

오늘은 외식메뉴의 대표주자 핫윙을 집에서 오븐없이.. 프라이팬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간단하면서 맛있는 핫윙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닭고기의 윙부분은 두께가 얇기 때문에 굳이 오븐에서 익히지 않아도 프라이팬에서 잘 익습니다.

 

 

핫윙만들기[프라이팬버전]



 

 

 

닭 날개 1팩(500g), 청주 2큰술, 생강즙 1큰술, 소금 1꼬집, 후춧가루 약간, 다진마늘 1큰술, 포도씨유 5큰술 정도

스파이시소스 : 타바스코 핫소스 5큰술, 우스터소스 3큰술, 설탕 3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물엿 1+1/2큰술

 

 

 

 

 

 

 

 


 

 

닭날개는 깨끗이 씻은 후 청주, 소금, 후춧가루, 생강즙에 1시간정도 마리네이드해 주세요.

 

마리네이드란 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간이 배이게 하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향미를 낸 액체에 재우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한마디로 재운다.. 라는 우리말이 적합하지요.^^

 



 

 

분량의 재료를 넣고 스파이시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달군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넉넉하게 넣고 튀기듯이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한쪽 면이 색이 날때까지 뒤집지 말아 주세요.





 

 

스파이시 소스를 살짝 끓인 후



 

 

구운 닭날개를 넣고 간이 배일 정도로만 졸여 주세요.

 

너무 졸이시면 짜지니.. 간을 보세요.

 





 

 

벌써 요리가 끝이 났네요.^^

 

너무 간단해서 실망스러우시다고요?

 

그러나 맛은 절대 실망스럽지 않습니다.

 







 

매콤한 핫소스 때문에 닭날개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잠시 닭고기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닭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체력회복에 좋고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이유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먹는 육류 중에 하나입니다. 

툭히 닭 가슴살은 지방이 적어 위가 약한 사람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다. 비타민 A가 풍부하며 세균 감염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달걀은 레시틴이 많아 기억력과 집중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학습 능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 좋다. 특히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성장을 돕고 면역력을 높이면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린이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다.

 

달걀보관법

구입 후에는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다.

달걀껍질이 비위생적이라는 생각에 냉장 보관할 때 물로 씻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달걀 안쪽에 큐티클이라는 보호막이 있어 세균 침입을 막아 주는데 물로 씻으면 이것이 손상되어 제 역활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달걀의 둥근 부분에 숨구멍이 있으므로 뽀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 세워서 보관하면 신선도를 더욱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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