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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가오는 봄에도 미세먼지 걱정
4  체인징바디프로젝트 2018.03.01 00:31:05
조회 700 댓글 0 신고

힐리언스 체인징바디 프로젝트 웰니스코치 심태부 임상영양사의 건강칼럼

 

겨울에도 미세먼지~ 이제 다가오는 봄에도 미세먼지 걱정~

 

천혜의 자연환경, 미세먼지 제로의 트래킹로가 있는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보호하는 건강습관을 제안한다.

 

몇 년째, 달갑지 않은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가 찾아와 겨울 대기를 위협하고 있다.
3월~4월 집중되던 황사와 미세먼지가 겨울에도 기승을 부리는 요즘 출근길
잿빛 하늘을 바라보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주로 자동차나 공장 등의 매연에서 배출되며, 최근에는 중국의 석탄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중국발 미세먼지는 크기가 작아 기도에서 걸러지지 않고 체내로 들어와서 더 큰 문제가 된다. 납, 알미늄, 카드뮴, 구리,  실리콘 등이 포함된 유해물질은 우리의 호흡기 질환과 눈병까지 인체 전반의 건강을 위협하며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부정맥, 뇌세포 손상 등을일으키는 원인으로 지목받고 있는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미세먼지 제로에 도전하는 힐리언스 선마을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건강한 방법을 제안한다.
최근 힐리언스 선마을 측정결과, 힐리언스 선마을은 종자산 250m 고지 정상에 지어  산소포화도가 22%, 초미세먼지 농도가 청정국가 아이슬란드보다 낮은 (초미세먼지 농도 : 힐리언스 선마을 0.2 < 아이슬란드 2.9 < 노르웨이 4.4)  천혜의 자연환경 그 자체였다.


힐리언스 선마을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4가지 건강습관을 제안한다.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는 건강습관 

 

1. 수분한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시면 체내에 유입된 중금속을 희석시킬 수 있고 소변이나 땀 등의 형태로 이들을 배출시킬 수 있다.
물은 미세먼지들로 인해 코와 기관지점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기관지에 쌓인 먼지들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다.
적어도 하루 8잔 이상(약 1.0-1.5ℓ) 수분 섭취를 충분히 섭취할 것.

 

2.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
 섬유질이 많은 잡곡밥이나 현미밥, 제철 과일·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황사먼지나
중금속은 장을 통해서도 몸에 들어오는데 이 때 섬유질이 많은 착한 재료들은 장 운동을 항진시키고 중금속 흡착을 통해  몸 속에서 배출되는 양을 늘려주기 때문이다.

 

3. 중금속 등 독성물질 내보내는 미역과 다시마 등 해조류
미역과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는 알긴산이라고 하는 끈끈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알긴산은 입자 내에 다른 물질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넓기 때문에, 체내에 있는 중금속, 환경호르몬, 농약 등의
독성 물질을 스폰지가 물을 흡수하듯 흡수시켜 배출시켜준다


4. 굳이 삼겹살이 아니어도 좋다.
목에 낀 더러운 먼지를 없애려면 돼지 비계를 먹어야 한다고 해서 돼지고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오히려 지용성 유해물질의 체내 흡수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황사가 심한 날은 포화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삼겹살 보다는 살코기·생선·달걀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권장한다

 

힐리언스선마을 바로가기: https://www.healience.co.kr/

 

보기만 해도 코가 시원해지는 봄풍경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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