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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몸에 이로운 2월의 보양 및 다이어트식 고로쇠묵사발 만들기 레시피
4  체인징바디프로젝트 2018.02.19 16:05:06
조회 387 댓글 0 신고


2월 내몸에 이로운 건강식


[고로쇠묵사발]

 

재료: 상수리묵 400g, 고로쇠물 5컵, 백김치 100g, 오이 50g,

무화과 1개, 현미식초 4큰술, 매실액 3큰술, 소금^통깨 약간씩


만드는법:

1.  상수리묵은 손가락 크기로 썬다.

2.  백김치와 오이는 채 썬다.

3.  고로쇠물에 현미식초, 매실액, 소금을 넣어 묵사발 국물을 만든다.

4.  ③에 묵과 백김치를 넣어 섞은 뒤 오이와 4등분한 무화과를 올리고 통깨를 뿌린다.

 

Tip. 고로쇠는 뼈에 이로운 물이라고 해 골리수로도 불리는데,

뼈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어린아이들이나 뼈가 약한 환자, 노인에게 좋다.

묵사발에 들어가는 현미식초는 몸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반면 몸에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준다.

 

비채레스토랑 바로가기 -> http://bit.ly/2niMKJf
홍천 국유림관리소로부터 채취를 인증받은 고로쇠수액 선이몰 바로가기 -> http://bit.ly/2HtqDZ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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