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다이어트 마니아 리스트
건강/다이어트/운동/웰빙까지 삶이 행복해지는 정보 한가득
마니아 컬럼(다이어트) 즐겨찾기
독감에서 살아남기, 면역력 높이는 5가지 생활습관
6  옥타미녹스 2017.01.04 15:09:09
조회 1,581 댓글 11 신고

 


 

 

최근 독감이 유행하면서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매년 맞는 예방접종 때문에 질병 치고는 친근한 이름이지만, 독감은 연간 800~2,500명을 사망으로 몰고가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예방접종입니다. 그런데 예방접종을 해도 불안한 마음이 가시지는 않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속 습관 5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의 온도는 평균 36.5도. 면역력을 유지하려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은 30%가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끈 체온 면역요법을 주장한 이시하라 유미 박사는 자신의 저서 ‘체온 1도를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에서 체온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겨울철 지나친 난방으로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가 심해지면 우리 몸의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이 혼란을 겪어 결과적으로 면역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것을 예방하려면 난방을 낮추고 실내에서도 내복, 카디건 등을 입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면역세포가 아미노산으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미노산은 항체뿐만 아니라 근육, 호르몬, 세포, 혈관, 혈액 등 우리 몸의 20%를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옥타미녹스에는 L아르기닌, BCAA, 트립토판 등 중요한 아미노산 10종과 비타민B2, 지구력 강화 효능을 인정받은 옥타코사놀이 들어있습니다. 아미노산 링거를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옥타미녹스로 간편하게 아미노산을 보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옥타미녹스 더 알아보기:https://goo.gl/cxbXVK>

 

 

 

 


 

 

 운동은 건강을 위한 가장 좋은 습관입니다. 혈액 순환, 세포 개선, 땀으로 노폐물 배출 등의 효능을 거의 바로 느낄 수 있고, 겨울철에는 낮아져 있는 체온을 올려주는 효과까지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다면 매일보다는 일주일 3회 정도, 한 번에 40-50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은 가장 좋은 휴식입니다. 또 섭취하는 영양분과 함께 면역력을 좌우하는 2대 요소 중 한가지 인데요. 정상적인 생체시계 리듬을 유지하고 있다면 수면호르몬 멜라토닌이 분비되는 11시 전후로 잠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또는 멜라토닌의 재료가 되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옥타미녹스캄(calm)에는 옥타미녹스 성분 3,500mg에 트립토판과 긴장된 몸을 풀어주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답니다!

 

<옥타미녹스캄 더 알아보기:https://goo.gl/dZhiaA>

 

 

 

 


 

 

 우리 몸의 70% 이상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몸 속 수분은 에너지 대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몸 속 수분이 부족해지면 몸의 기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몸을 활성화 시키지 위해선 하루 1L이상의 물을 마시는 편이 좋다고 하네요! 또 가능하면 체온과 비슷하게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운 겨울, 옥타미녹스피플 여러분 모두 건강하게 나시길 바랍니다 ;-)

 

 

 

 [ 2016-12-28 15:40 help@octaminox.com ]

저작권자 © 옥타미녹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5
페이스북 로그인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