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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라인 스케이트 기본 테크닉
12 레져맨 2004.09.18 12:58:18
조회 2,949 댓글 9 신고
전신 운동 인라인 스케이트
초보자도 30분~1시간 저도 강습 후 탈 수 있는 인라인 스케이트는 일반 스케이트를 탈 줄 아는 사람이라면 금새 즐길 수 있다. 선수용의 경우 최고 시속 50~80킬로미터까지 질주할 수 있으며 일반용으로도 타는 사람에 따라 30~40킬로미터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또한 하키, 피겨, 롤러 댄싱, 롤러 세일링 등 인라인 스케이트를 응용한 여러 가지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전신 운동이기 때문에 심장과 폐 기능을 발달시키고 특히 하체 근력을 키우기에 좋은 운동이다.


야외에서 배우는 기본 동작

1 기본 동작은 스케이팅과 같다. 초보자인 경우 일반 주행을 시작하는 동작은 무릎을 굽히고 허리를 숙이고 발을 평행하게 하는 것.
2 앞의 동작에서 한발을 앞으로 밀면서 진행 방향의 반대편인 손을 앞으로, 진행하는 쪽과 같은 쪽의 팔을 뒤로 힘차게 뻗는다.
3 앞의 동작에서 이어지는 것으로, 밀었던 다른 쪽 발을 평행으로 붙이고 손을 무릎에 모은다. 속도감을 즐기기 위해서는 무릎을 많이 굽히는 것이 좋고 허리는 숙이는 것이 장시간 탔을 때 피로감이 없어서 좋다.
4 3의 동작에서 2번 동작과 반대 방향의 발을 밀어 주면 된다. 이 동작을 반복적으로 하면 속도가 붙으며 앞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인라인 스케이팅시 주의할 점
1 넘어졌을 경우에 대비하여 손목 보호대, 무릎 보호대, 팔꿈치 보호대, 헬멧등을 꼭 착용한다.
2 안전을 위해 자전거 도로나 고수부지, 공원광장 등 사람들이 많지 않고 차가 없는 곳에서 타야 한다.
3 안전을 고려한 제품(충격 흡수 기능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넘어질 때는 반드시 머리를 들고, 시선은 배를 향하면서 팔 전체로 넘어지는 것이 손목을 보호하는 방법이며 넘어졌을 때는 밀리는 것보다 구르는 것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자료제공/월드트래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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