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59,037
상품목록
main thumb
sky언제나

보쌈고기 삶는 법 / 수육 맛있게 삶는 법

여름 무더위로 보양식을 찾는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대부분 여름 보양식하시면 삼계탕을 생각하실탠데요. 삼계탕이 지겨우시다면 돼지고기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도 보양해주는것도 좋을듯해요. 여름철 체력을 보완하기 위해 비타민B1 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돼지고기도 좋답니다. 집에서도 보쌈을 맛있게 만들어먹을수있더라구요. 여러분들에게 보쌈고기 수육고기 맛있게 삶는법 알려드릴게요~
2인분 9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정육점이나 마트에 가시면 보쌈용 두툼한 삼겹살을 사오시면 되요. 핏물이 많으시다 싶으시면 종이타월을 이용하셔서 핏물을 닦아주시거나 냉동고기이시면 물에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주셔서 고기를 준비해주세요. 통삼겹은 부서지지않도록 실로 잘 고정시켜서 준비해주세요.
대파와 양파는 냄비에 들어갈수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대파는 뿌리까지 넣어주시면 좋고 양파 또한 껍질도 버리시지않고 넣어주시면 비린내 제거에 더욱더 효과적이랍니다.
된장은 그냥 넣어주시지 마시고 물에 잘 풀어서 넣어주세요. 양파와 된장이 삼겹살 누린내 제거에 도움을 줄거에요. 냄비에 고기를 넣고 손질한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맛술 6큰술을 넣어주세요. 물은 삼겹살이 잠기도록 충분히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중불정도에서 1시간 정도 삶아주면 잘 익더라구요. 익는동안 맛있는 냄새도 나구요. 고기가 잘 익엇는지 확인해보시려면 젓가락이나 꼬챙이로 고기를 찔러보시면 되요. 찔러보아서 핏물이 올라오지 않으면 다 익은것이구요. 젓가락이 고기에 부드럽게 들어가면 다 익은거랍니다.
고기가 맛있게 익었으면 고기를 건져서 식혀주세요. 고기는 그릇에 담아낸후에 10분정도 한김 식힌후에 적당히 썰어주셔야 모양이 예쁘게 나온답니다. 조심히 먹기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보쌈고기 삶는법 수육맛있게삶는법 완성!
수육고기 맛있게 삶아서 집에 있는 쌈 채소를 이용해서 쌈을 싸먹으면 더욱더 건강하게 먹을수있어서 좋은것같아요. 보쌈은 파절이랑 먹어도 좋은데요 저희는 부추무침을 함께 먹었답니다. 수육고기를 삶아먹으니 기름이나 불순물이 제거되어서 건강하니 좋답니다. 기름기가 쫙 빠져서 그런지 느끼하지않아서 좋아요.
팁-주의사항
인스턴트가 아닌 커피가루가 있으신 분들은 살짝 넣어주시면 돼지고기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실듯해요.

등록일 : 2012-07-31 수정일 : 2015-10-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2

김치매니아 2018-12-04 15:15:07

레시피대로 맛있게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가족들 모두 좋아하네요. 감사해요~ 

흐미 2017-06-07 16:35:49

어제 해서 먹었어여 완전 맛나염ㅋ 

댓글 11
파일첨부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LA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통삼겹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