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멋스럽게 비를 즐기는 방법, 장마철 패션에 주목하라!
4 스타일렛 2012.06.30 06:49:05
조회 2,639 댓글 1 신고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부터 드디어 30도를 웃돌며 전국을 뜨겁게 달구던 무더위가 후퇴하고 기다리던 장마가 올 예정이다. 메마른 대지와 더위에 지친 사람들을 시원하게 해갈시켜줄 장마지만 막상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면 걱정되는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람들을 고민에 빠지게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장마철 패션’이다.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비와 습기로 인해 옷 입기 곤란한 장마철, 어떻게 스타일링하는 게 좋을까?

비 오는 날 반드시 챙겨야 할 아이템인 우산. 장마철에는 간단하게 소지하고 다닐 수 있는 접이식 우산보단 튼튼한 장우산이 효율적이다. 많은 양의 비를 막아낼 수 있을뿐더러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주변 사람들에게 끼치는 피해도 장우산이 훨씬 더 적다.



질 바이 질스튜어트의 ‘핑크 유니크 프린트 우산’은 독특한 프린트와 더불어 귀여운 새가 새겨진 손잡이가 포인트인 제품이다. 모양만 예쁜 것이 아니라 살짝 비치는 핑크색상이 화사해 비 오는 날 가시성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레인부츠와 레인코트도 장마철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물에 젖어도 크게 상관없는 샌들이나 젤리슈즈도 좋지만 비가 많이 올 때는 뭐니뭐니해도 레인부츠가 제격이다. 샌들이나 젤리슈즈의 경우엔 비가 스며들면 발바닥이 미끈거려 발목을 삐끗할 수도 있으며 실내에 들어가서는 발을 닦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러나 레인부츠는 이런 불편함 없이 마음껏 빗속을 활보할 수 있다.



레인부츠의 대명사 헌터(HUNTER)의 레인부츠는 올 여름 꾸준히 사랑 받아온 오리지널 톨(Original Tall) 외에도 길이가 조금 더 짧고 통이 넉넉해 통풍이 잘되고 착용하기에도 편한 ‘헌트레스(Huntress)’ 시리즈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빗속에서 보다 화려한 패션 감각을 뽐내고 싶다면 TNGT ACC의 레인부츠를 선택해보자. 부츠 전면에 그려진 풍경화가 멋스러운 ‘유러피안 레인부츠’를 비롯해 독특한 워커 스타일의 ‘옐로우 레인부츠’가 발끝을 경쾌하게 꾸며줄 수 있다.

그렇다면 레인부츠에는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어야 할까? 레인부츠에는 편하면서도 섹시함을 과시할 수 있는 핫팬츠가 잘 어울린다.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을 때는 점프수트와 함께 착용하면 어릴 적 빗속에서 뛰어놀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반면, 레인코트의 경우엔 인기에 비해 기능성이나 디자인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근엔 나일론과 같은 방수 재질의 원단을 사용한 우비의 수준에서 벗어나 방수는 물론 발수의 기능까지 갖춘 레인코트들이 속속 등장해 반가움을 사고 있다.



핑크와 블루, 옐로우, 오렌지로 구성된 파스텔톤의 라푸마(Lafuma) 레인코트는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제품들로 소매 부분 탈부착이 용이해 길이 조절이 가능한데다 제품 내에 내장되어 있는 패커블 포켓에 제품을 접어서 넣을 수 있어 휴대하기 편리하다.

헤지스 골프의 MAGIC RAIN 레인코트는 방수 기능 외에도 우천 시 쾌적한 활동을 위한 발수 기능을 갖춘 제품들로 허리의 조임 장치와 레드 컬러, 체크 패턴 등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필드 외 일상생활에서도 멋스럽게 착용이 가능하다.



패션에 민감한 패션 피플이라면 질스튜어트의 ‘라이트 오렌지 심플 레인코트’와 세련된 ‘네이비 도트 레인코트’로 장마철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투명하게 비치는 오렌지 컬러가 상큼함을 더해주는 시스루의 레인코트는 제천 허리 벨트로 구성돼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레인코트를 착용할 때는 노출이 과한 민소매 상의보다는 메쉬 소재의 얇은 카디건이나 니트를 걸쳐주는 것이 좋다. 특히 제대로 기능을 갖추지 못한 레인코트의 경우엔 빗물과 땀이 그대로 맨살에 닿아 비를 맞는 것보다 더한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컨텐츠 및 이미지 제공_웰커뮤니케이션)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 패션커뮤니티 스타일렛 (www.stylet.com)

 

Stylet Megazine Content View Logger
9
본 기사의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 EZHLD Corp.

파워링크 AD

이미지
우아한 크로노그래프의 도시
펜디 타임피스의 클라시코 크로노 워치. 감각적인 크로노그래프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세련된 실버 메탈 스트랩, 클래식한 블랙 가죽 스트랩으로 구성됐다. 포멀한 수트 및 세미 수..
이미지
겨울엔 뉴백을 탐하라
닥스 액세서리의 엘리자베스 백. 이탈리아 아나콘다 엠보 소재와 소가죽을 믹스하여 이그조틱 무드를 캐주얼하게 표현한 일명 '한채영 백'으로도 불린다. 658,000원. 질스튜어트 액..
이미지
두려움없는 스타일
트루릴리전의 F/W 거침없는(혹은 두려움없는) 스타일에 관한 영상. 미국의 빌리아드 클럽을 배경으로 트루릴리전 데님 컬렉션을 입은 주인공 그룹이 클럽에 등장하면서 주위 시선을..
이미지
비정상회담의 젠틀한 화보
비정상회담 멤버 기욤, 다니엘, 장위안의 11월 아레나 화보. 화보 속  아우터는 닥스 신사의 구스 다운 아우터로 젠틀한 핏과 보온성이 특징이다. [Glam Media Korea] 2014년 11월..
이미지
new things : 넉넉해도 멋스럽게
디자이너 최지형의 쟈니헤잇재즈의 오버사이즈 울 코트. 북유럽 신화 속 바이킹족이 떠나는 새로운 여정을 재해석한 14FW 컬렉션 NU-VOYAGE의 겨울 코트 시리즈 중 하나이다. 넉넉..
이미지
패딩 블레이저는 이렇게 입어라 [1]
(왼쪽부터 시계 방향) 로사케이 가방, 어쉬 by 시원아이웨어, 페트레이 재킷, 휴고보스 by 갤러리어클락, 락포트 슈즈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페트레이 패딩 블레이저와 매치해보..
이미지
버버리 페스티브 캠페인 시사회
버버리 페스티브 캠페인 시사회 @런던 121 리젠트 스트리트 크리스토퍼 베일리와 데이비드 베컴 패밀리 페스티브 캠페인 사랑의 메신저 로미오 베컴 한나 도즈 앤더슨 헤이워드 '런..
이미지
로미오 베컴이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
버버리는 언제 어디서든 나눌 수 있는 아이코닉한 선물들로 가득한 2014-15 페스티브 캠페인을 선보였다. '런던에서 전하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로미오 베컴이 주인공으로 등장한..
이미지
차원이 다른 여행 캐리어를 원한다면
투미의 테그라라이트 맥스 미디엄 트립 익스팬더블 패킹 케이스.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으로 가볍고 내구성 강한 핸들과 이중 회전 바퀴, 그리고 무엇보다 외부 충격. 오염과 스크..
이미지
가벼운 볼륨, 무엇보다 모던
질스튜어트 뉴욕(JILLSTUART NEW YORK)의 밀리터리 구스다운 점퍼. 심플한 디자인에 스티치 디테일을 이용하여 밀리터리룩을 모던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구스다운을 사용하여 전..
맨위로
1 | 2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