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멋스럽게 비를 즐기는 방법, 장마철 패션에 주목하라!
4 스타일렛 2012.06.30 06:49:05
조회 2,632 댓글 1 신고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부터 드디어 30도를 웃돌며 전국을 뜨겁게 달구던 무더위가 후퇴하고 기다리던 장마가 올 예정이다. 메마른 대지와 더위에 지친 사람들을 시원하게 해갈시켜줄 장마지만 막상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면 걱정되는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람들을 고민에 빠지게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장마철 패션’이다.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비와 습기로 인해 옷 입기 곤란한 장마철, 어떻게 스타일링하는 게 좋을까?

비 오는 날 반드시 챙겨야 할 아이템인 우산. 장마철에는 간단하게 소지하고 다닐 수 있는 접이식 우산보단 튼튼한 장우산이 효율적이다. 많은 양의 비를 막아낼 수 있을뿐더러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주변 사람들에게 끼치는 피해도 장우산이 훨씬 더 적다.



질 바이 질스튜어트의 ‘핑크 유니크 프린트 우산’은 독특한 프린트와 더불어 귀여운 새가 새겨진 손잡이가 포인트인 제품이다. 모양만 예쁜 것이 아니라 살짝 비치는 핑크색상이 화사해 비 오는 날 가시성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레인부츠와 레인코트도 장마철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물에 젖어도 크게 상관없는 샌들이나 젤리슈즈도 좋지만 비가 많이 올 때는 뭐니뭐니해도 레인부츠가 제격이다. 샌들이나 젤리슈즈의 경우엔 비가 스며들면 발바닥이 미끈거려 발목을 삐끗할 수도 있으며 실내에 들어가서는 발을 닦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러나 레인부츠는 이런 불편함 없이 마음껏 빗속을 활보할 수 있다.



레인부츠의 대명사 헌터(HUNTER)의 레인부츠는 올 여름 꾸준히 사랑 받아온 오리지널 톨(Original Tall) 외에도 길이가 조금 더 짧고 통이 넉넉해 통풍이 잘되고 착용하기에도 편한 ‘헌트레스(Huntress)’ 시리즈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빗속에서 보다 화려한 패션 감각을 뽐내고 싶다면 TNGT ACC의 레인부츠를 선택해보자. 부츠 전면에 그려진 풍경화가 멋스러운 ‘유러피안 레인부츠’를 비롯해 독특한 워커 스타일의 ‘옐로우 레인부츠’가 발끝을 경쾌하게 꾸며줄 수 있다.

그렇다면 레인부츠에는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어야 할까? 레인부츠에는 편하면서도 섹시함을 과시할 수 있는 핫팬츠가 잘 어울린다.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을 때는 점프수트와 함께 착용하면 어릴 적 빗속에서 뛰어놀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반면, 레인코트의 경우엔 인기에 비해 기능성이나 디자인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근엔 나일론과 같은 방수 재질의 원단을 사용한 우비의 수준에서 벗어나 방수는 물론 발수의 기능까지 갖춘 레인코트들이 속속 등장해 반가움을 사고 있다.



핑크와 블루, 옐로우, 오렌지로 구성된 파스텔톤의 라푸마(Lafuma) 레인코트는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제품들로 소매 부분 탈부착이 용이해 길이 조절이 가능한데다 제품 내에 내장되어 있는 패커블 포켓에 제품을 접어서 넣을 수 있어 휴대하기 편리하다.

헤지스 골프의 MAGIC RAIN 레인코트는 방수 기능 외에도 우천 시 쾌적한 활동을 위한 발수 기능을 갖춘 제품들로 허리의 조임 장치와 레드 컬러, 체크 패턴 등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필드 외 일상생활에서도 멋스럽게 착용이 가능하다.



패션에 민감한 패션 피플이라면 질스튜어트의 ‘라이트 오렌지 심플 레인코트’와 세련된 ‘네이비 도트 레인코트’로 장마철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투명하게 비치는 오렌지 컬러가 상큼함을 더해주는 시스루의 레인코트는 제천 허리 벨트로 구성돼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레인코트를 착용할 때는 노출이 과한 민소매 상의보다는 메쉬 소재의 얇은 카디건이나 니트를 걸쳐주는 것이 좋다. 특히 제대로 기능을 갖추지 못한 레인코트의 경우엔 빗물과 땀이 그대로 맨살에 닿아 비를 맞는 것보다 더한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컨텐츠 및 이미지 제공_웰커뮤니케이션)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 패션커뮤니티 스타일렛 (www.stylet.com)

 

Stylet Megazine Content View Logger
9
본 기사의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 EZHLD Corp.

파워링크 AD

이미지
 할로윈데이, 스타 파격패션에 "나도 한번?"
10월 31일, 할로윈데이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할로윈데이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단연 패션스타일이다. 파티에 참가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마녀복장이나 각..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주원-설리-안재현, 흠잡을 데 없는 완벽패션
영화 ‘패션왕’의 주연배우인 주원과 설리, 안재현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주원은 영화 ‘패션..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나나 '헐렁한 옷 입어도 숨길 수 없는 옷태'
걸그룹 에프터스쿨 멤버 나나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나나는 이기적인 비율을 과시한..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서예지 "오늘은 내가 패션왕"
배우 서예지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서예지는 이날 트렌디한 그레이 컬러 롱코트에 데님 팬츠를 매치..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남보라, 여성미 물씬 풍기는 성숙패션
배우 남보라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남보라는 짙은 색상의 크롭탑 니트에 블랙 스트..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이세영 “저 벌써 이만큼 컸어요”
배우 이세영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이세영은 블랙 티셔츠에 타이트한 가죽 스키니진..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강승현 “모델의 기럭지란 이런 것”
모델 강승현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강승현은 블랙 니트에 타이트한 가죽 스키니진을..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김유미 "극세사 각선미 드러낸 아찔 스타일링"
배우 김유미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김유미는 하늘거리는 실루엣의 미니 원피스를 입..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루나 “에프엑스 설리 응원 왔어요~”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 루나가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루나는 한뼘 길이의 초미니 스커..
이미지
 [★패션]영화 '패션왕' vip시사회 윤한, 플라워 패턴으로 멋 좀 냈어요!
피아니스트 윤한이 31일 오후 광진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패션왕' vip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윤한은 평소 보여주던 댄디한 모습이 아닌 캐주얼한 매..
맨위로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