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결혼식, 축의금보다 걱정되는 여름철 하객패션
4 스타일렛 2012.06.16 06:51:07
조회 9,269 댓글 2 신고


윤달로 인해 결혼을 미뤘던 4~5월의 신부들이 과거, 더위로 인해 결혼 비수기로 불리던 6월과 7월을 새로운 결혼 시즌으로 택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결혼식을 앞두고 걱정이 이만저만인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니다. 가뜩이나 더운 날씨 속에서 결혼식을 치러야 하는 신랑, 신부는 물론이고, 결혼식에 참석해야 하는 하객들도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인 것이다.

그렇다면 축의금보다 더 걱정되는 여름철 하객패션, 어떻게 입는 것이 최선일까?


1. 우아하고 지적인 레이디룩


결혼 적령기인 20대 중후반 여성들의 경우라면 몸매를 드러내면서도 노출이 과하지 않은 원피스로 단정히 코디하는 것이 제격이다. 아이보리나 연핑크 컬러로 톤온톤 스타일링을 하면 화사해 보이면서도 무난하게 주변과 어우러질 수 있으며, 가방이나 구두 등 액세서리를 포인트 컬러로 매치하는 것도 좋다.

부드러운 터치감이 돋보이는 질스튜어트의 아이보리 원피스는 민소매이지만 네크라인이 높게 올라와 부담스럽지 않으며 얇은 카디건과 매치해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베이지 컬러의 숄더백과 블랙 컬러의 스트랩 슈즈를 매치한다면 세련된 하객룩을 연출할 수 있다.  숄더백은 닥스 액세서리, 크로스 스트랩 토오픈 슈즈는 질스튜어트의 제품.

민소매로 인한 노출이 불편하다면 볼륨감 있는 소매의 질 바이 질스튜어트 원피스는 어떨까? 허리에 지퍼 장식과 자연스럽게 잡히는 주름 라인이 맵시 있게 몸매를 뽐내줘 사랑스러움을 더해준다. 함께 매치한 베이지 컬러의 숄더백은 닥스 액세서리, 베이지 스트랩 샌들은 TNGT 액세서리의 제품이다.


2. 럭셔리한 청담동 며느리룩


30대 이상의 미혼여성이거나 이미 결혼을 한 기혼여성인 경우엔 하객패션에 좀 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이럴 땐 최대한 여성스러우면서도 럭셔리한 스타일이 연령대에도 맞고 분위기도 살려줄 수 있다.

단아한 앞과는 달리 깊게 파인 등 쪽 반전의 매력이 돋보이는 모그의 원피스는 결혼식뿐만 아니라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인기가 높다. 여기에 같은 화이트 컬러의 헤지스 액세서리 토트백과 뒷굽 배색이 돋보이는 TNGT 액세서리의 구두를 매치하면 보다 우아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반드시 원피스가 아니더라도 블라우스와 스커트로도 멋진 하객 패션을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카울 주름과 레이스 장식이 포인트인 모그의 화이트 블라우스에 양쪽 지퍼 장식이 세련미를 풍기는 스커트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크로커 패턴의 모그 플랫슈즈와 질스튜어트 샤첼백을 착용해 화려함을 더해주는 것도 좋은 코디법이 될 수 있다.


3. 시크 섹시한 차도녀룩


비슷비슷한 하객패션에 질렸다면 과감한 컬러를 선택해 누구보다 돋보이는 하객이 되어보는 것도 괜찮다. 닥스 레이디의 블랙 원피스에 선명한 레드 컬러의 닥스 액세서리 토트백과 TNGT 슈즈들을 매치하면 노출 없이도 도발적이고 세련된 감성을 뽐낼 수 있으며, 시원한 블루나 오렌지, 옐로우 등 비비드 컬러의 아이템도 색다른 하객 패션이 될 수 있다.
 




컨텐츠 및 이미지 제공 : 웰커뮤니케이션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 패션커뮤니티 스타일렛 (www.stylet.com)


 

 

Stylet Megazine Content View Logger
7
본 기사의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 EZHLD Corp.

파워링크 AD

이미지
 슈퍼카를 들고 다니는 남자 [1]
스웨덴의 슈퍼 스포츠카 제조업체인 코닉세그사의 3백만 불짜리 슈퍼카 제작에 사용되는 고기능 소재로 만들어져 일명 ‘걸어 다니는 슈퍼카’라고 불리는 투미의 CFX 컬렉션. 가..
이미지
 올 겨울 패션 포인트는 ‘화이트’로~
화이트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스테디 컬러다. 특히 화이트 컬러는 블랙이나 버건디와 같은 톤다운 컬러를 선호하는 가을, 겨울에 포인트 컬러의 역할을 충분히 해낸다...
이미지
 H라인 스커트만 있으면 페미닌-캐주얼 룩 모두 OK!
H라인 스커트는 여성스러운 패션과 캐주얼한 분위기 연출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다. 바디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H라인 스커트를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완성..
이미지
 여심 스틸러 '체크 패턴 아우터' 크리스탈처럼 예쁘게 입는 법
지난해에 이어 올 겨울에도 체크 아우터가 여성들의 마음을 훔쳤다. 클래식하고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룩을 만들어주는 체크 아우터. 어떻게 스타일링 해야 할까? #스타들의 체..
이미지
커플링은 컬러와 디테일!
핑크골드와 화이트골드의 컬러 매치 듀코로넷 금속 커플링과 0.1캐럿 다이아몬드 커플링. 골든듀 ‘듀코로넷’ 커플링은 화이트골드의 모던한 커팅으로 강인한 느낌을 주는 주는 남..
이미지
‘내일도 칸타빌레’ 김유미, ‘엄친딸’ 의상 집중탐구!
KBS2TV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에서 재능과 미모를 갖춘 ‘엄친딸’ 채도경으로 변신한 배우 김유미의 세련된 스타일링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
이미지
‘SIA 시상식’ 조인성 이성경 등 ★ 총출동... 패션피플 '관심집중'
고아라, 클라라, 이성경, 한혜진, 조인성 등 패셔니스타들이 총출동해 자리를 빛낸 ‘2014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시상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8일(화) 오..
이미지
男, 일당백 아이템 '블랙 재킷'으로 일주일 코디하기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국민 아이템 '블랙 재킷'. 그동안 화이트 셔츠, 정장 바지 등과 밋밋하게 코디했다면 이제는 변화를 시도할 차례다. 블랙 재킷의 숨은 매력을 발산시킬..
이미지
올 가을엔 분위기 있게 ‘보헤미안 룩’
러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보헤미안 룩은 규율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분방한 패션을 가리킨다. 올 가을 내추럴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주저 없이 보헤미안 ..
이미지
‘퍼 아이템’으로 가을여신 되기
계절을 앞서가는 패셔니스타라면 퍼 베스트나 코트 등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해보자. 포근하면서 럭셔리한 매력의 퍼 의상을 통해 가을여신으로 거듭날 수 있는 비..
맨위로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