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패션·코디 즐겨찾기
글쓰기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결혼식, 축의금보다 걱정되는 여름철 하객패션
스타일렛 2012.06.16 06:51:07
조회 8,317 댓글 2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블로그 퍼가기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윤달로 인해 결혼을 미뤘던 4~5월의 신부들이 과거, 더위로 인해 결혼 비수기로 불리던 6월과 7월을 새로운 결혼 시즌으로 택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결혼식을 앞두고 걱정이 이만저만인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니다. 가뜩이나 더운 날씨 속에서 결혼식을 치러야 하는 신랑, 신부는 물론이고, 결혼식에 참석해야 하는 하객들도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인 것이다.

그렇다면 축의금보다 더 걱정되는 여름철 하객패션, 어떻게 입는 것이 최선일까?


1. 우아하고 지적인 레이디룩


결혼 적령기인 20대 중후반 여성들의 경우라면 몸매를 드러내면서도 노출이 과하지 않은 원피스로 단정히 코디하는 것이 제격이다. 아이보리나 연핑크 컬러로 톤온톤 스타일링을 하면 화사해 보이면서도 무난하게 주변과 어우러질 수 있으며, 가방이나 구두 등 액세서리를 포인트 컬러로 매치하는 것도 좋다.

부드러운 터치감이 돋보이는 질스튜어트의 아이보리 원피스는 민소매이지만 네크라인이 높게 올라와 부담스럽지 않으며 얇은 카디건과 매치해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베이지 컬러의 숄더백과 블랙 컬러의 스트랩 슈즈를 매치한다면 세련된 하객룩을 연출할 수 있다.  숄더백은 닥스 액세서리, 크로스 스트랩 토오픈 슈즈는 질스튜어트의 제품.

민소매로 인한 노출이 불편하다면 볼륨감 있는 소매의 질 바이 질스튜어트 원피스는 어떨까? 허리에 지퍼 장식과 자연스럽게 잡히는 주름 라인이 맵시 있게 몸매를 뽐내줘 사랑스러움을 더해준다. 함께 매치한 베이지 컬러의 숄더백은 닥스 액세서리, 베이지 스트랩 샌들은 TNGT 액세서리의 제품이다.


2. 럭셔리한 청담동 며느리룩


30대 이상의 미혼여성이거나 이미 결혼을 한 기혼여성인 경우엔 하객패션에 좀 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이럴 땐 최대한 여성스러우면서도 럭셔리한 스타일이 연령대에도 맞고 분위기도 살려줄 수 있다.

단아한 앞과는 달리 깊게 파인 등 쪽 반전의 매력이 돋보이는 모그의 원피스는 결혼식뿐만 아니라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인기가 높다. 여기에 같은 화이트 컬러의 헤지스 액세서리 토트백과 뒷굽 배색이 돋보이는 TNGT 액세서리의 구두를 매치하면 보다 우아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반드시 원피스가 아니더라도 블라우스와 스커트로도 멋진 하객 패션을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카울 주름과 레이스 장식이 포인트인 모그의 화이트 블라우스에 양쪽 지퍼 장식이 세련미를 풍기는 스커트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크로커 패턴의 모그 플랫슈즈와 질스튜어트 샤첼백을 착용해 화려함을 더해주는 것도 좋은 코디법이 될 수 있다.


3. 시크 섹시한 차도녀룩


비슷비슷한 하객패션에 질렸다면 과감한 컬러를 선택해 누구보다 돋보이는 하객이 되어보는 것도 괜찮다. 닥스 레이디의 블랙 원피스에 선명한 레드 컬러의 닥스 액세서리 토트백과 TNGT 슈즈들을 매치하면 노출 없이도 도발적이고 세련된 감성을 뽐낼 수 있으며, 시원한 블루나 오렌지, 옐로우 등 비비드 컬러의 아이템도 색다른 하객 패션이 될 수 있다.
 




컨텐츠 및 이미지 제공 : 웰커뮤니케이션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 패션커뮤니티 스타일렛 (www.stylet.com)


 

 

Stylet Megazine Content View Logger
본 기사의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 EZHLD Corp.
좋아요 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블로그 퍼가기 메일 인쇄 관심글 주소복사

파워링크 AD

글쓰기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검색목록
이미지
 하바이아나스 플립 플랍
플립 플랍(엄지 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로 끈을 끼워서 신는 샌들) 브랜드 ‘하바이아나스’의 브라질 시트러스 옐로우, 천연 고무를 사용하여 ..
이미지
 옐로우는 어려운 컬러? 상큼한 매력 업 시키는 옐로우 패션
상큼 발랄한 매력을 어필하기 좋은 컬러, 옐로우. 컬러의 장점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올 봄,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여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이미지
 신사동 가로수길 스트릿 패션 코드, ‘블랙&블루’
블루와 블랙은 무난한 듯 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시켜주는 컬러다.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블랙&블루의 감각적인 스트릿 패션을 찾아봤..
이미지
 바짓바람 거세네! 올 봄, 꼭 시도해야 할 팬츠 스타일 BEST 3
우아한 플로럴 스커트가 어울리는 계절 봄, 당당히 바지를 꺼내 입은 여성들이 있다. '바지를 입으면 여성스럽지 못하다'는 편견을 깨고 우아한 팬..
이미지
 업사이클링 에코 브랜드, 스타일에 환경까지 살렸다!
사회 전반적으로 ‘친환경’이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이에 패션업계에서도 다양한 ‘에코’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환경..
이미지
감각있는 슬립온 슈즈 연출법
컬러와 패턴이 화려한 슬립온 사진: 스티브매든, 그레이양, 폴앤앨리스, 페르쉐 올 S/S 시즌엔 전체적으로 컬러감을 주기보다는 유사한 모노톤 룩에..
이미지
New things : 라도 하이퍼크롬 UTC
국제 표준시(Coordinated Universal Time)를 의미하는 UTC가 당당하게 제품명에 등극한 것은 그만큼 정확한 시간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라도 하이퍼..
이미지
女 연기돌 삼총사 수지-유이-한선화의 패션 분석
여자 연기돌들이 브라운관을 장악했다. 안정적인 연기력과 매력적인 비주얼로 남자 시청자들의 안구를 정화시키는 여자 연기돌 삼총사 수지와 유이..
이미지
넥타이 vs 보타이, 특색 있는 수트룩 연출해주는 아이템은?
남성 수트룩 연출에 빠질 수 없는 넥타이와 보타이, 어떻게 매치해야 멋있을까? 남성쇼핑몰 얀룸에서 특색 있는 수트룩을 연출해주는 타이 아이템..
이미지
봄 느낌 물씬, 사랑스러운 토트백 코디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여성용 손가방인 토트백은 레이디 라이크 룩 코디에 빼 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삼청동에 위치한 멀티숍 ‘솜씨&r..
맨위로
 
전체 베스트 톡
섹션별톡
금주의 베스트 마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