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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건강 유지 운동
28 교칠지심 2020.02.17 09: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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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건강 유지 운동-


◈ 기본 체조방법

▶ 기본(1)

① 자리에 반듯이 누워서 다리를 약간 벌린다.
② 왼쪽 다리 발끝을 왼쪽으로 ‘하나. 둘’ 하면서 들어 올렸다가
‘셋, 넷’ 하면서 멈춘 다음 ‘다섯’에 제자리로 되돌린다.
이것을 7회 하고 나서 오른쪽 다리도 이와 같이 한다.

▶ 기본(2)


① 기본체조 (1)과 같이 반듯이 누워서 다리를 가볍게 벌린다.
② 오른쪽 다리를 왼쪽 위로 높이 ‘하나, 둘’ 하면서 올리고 ‘
셋, 넷’ 하면서,그대로 멈췄다가 ‘다섯’ 하면서 제자리로 되돌린다.
이것을 7회 오르내리고 나서 왼쪽 다리도 한다.

▶ 기본(3)

① 반듯이 누워서 오른 쪽 무릎 뒤에서 두 손을 깍지끼고
오른 쪽 다리를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② ①의 자세에서 배에 힘을 주고

오른쪽 허벅지를 누르면서 상체를 일으킨다.


이것을 10회 반복하고 나서 왼쪽 다리도 이와 같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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